오래된 간판 교체 도와 드립니다
4월 27일까지 구·군으로 신청
- 내용
부산시는 도시미관 개선을 위해 ‘노후간판 교체사업’을 실시한다. 지원 대상은 부산시내에 설치된 미관을 저해하는 불량 또는 오래된 간판 중 부산시 가이드라인에 맞게 간판 교체를 원하는 광고주 또는 점포주이다.
벽면을 이용한 LED 입체형 간판(가로·세로 글자크기 60cm 이내)는 150만 원, LED를 이용한 돌출형 간판(가로 80cm 이내, 세로1m 이내)는 100만 원을 지원한다. 직접 부담하는 비용이 10% 이상이어야 하며, 벽체 정비 등 추가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광고주나 점포주가 부담해야 한다. 간판 교체 시 해당 업소의 모든 불편 간판은 철거해야 한다. 무허가 건물이나 이미 LED 간판을 사용하는 경우, 병원·약국·대형음식점 등은 지원하지 않는다.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부산시 홈페이지(busan.go.kr) 공지사항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구·군 광고물 관리부서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부산시에서 구·군별 지원 개수를 정하고 구·군에서 대상 업소를 선정해 5월 중 사업대상자를 발표예정이다. 부산시 도시경관과(051-888-4352) 또는 구·군 관련 부서로 문의.
- 작성자
- 하나은
- 작성일자
- 2018-02-2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