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건축·용접… 건축기술 무료로 배우세요
건설기술교육원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 운영
4개 과정 30명씩 120명… 2월22일까지 모집
- 내용
부산광역시가 ‘현장맞춤형 무료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건설기술교육원(북구 덕천동 소재)에서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전액 국비를 지원받아 하는 무료교육. 교육내용은 ▲실내건축 ▲건축설비시공 ▲철근콘크리트시공 ▲특수용접 등 모두 4개 과정. 올 상·하반기 2차례 운영한다. 상반기 과정은 다음달 15일부터 오는 7월6일까지 진행한다. 과정 당 30명씩 총 120명을 선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대상은 구직자, 고교·대학 졸업자·졸업예정자, 소상공인(연 소득 8천만원 미만) 등이다.
▲부산광역시는 다음달 15일부터 ‘현장맞춤형 무료 건설기능인력 양성교육’을 실시한다(사진은 특수용접과정 모습).
실내건축과정은 도면작성·목공·도배·바닥마감 등을 배울 수 있다. 건축설비시공과정은 배관설비·난방설비·전기용접, 조명설치 등을 익힐 수 있다. 철근콘크리트시공과정은 조적·미장·타일·방수시공 등. 특수용접과정은 CO2·TIG-MIG용접을 배우는 과정이다.
수강신청은 다음달 22일까지이며, 방문 또는 홈페이지(busancte.or.kr)에서 접수 할 수 있다. 교육은 국비(고용노동부) 지원을 받아 전액 무료. 교육생에게는 훈련장려금(월 31만6천원) 지급, 관련분야 자격증 취득, 취업지원, 대학교 진학 지원 등의 특전도 부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건설기술교육원(330-8100~2)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 참고.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건설산업 인력수요에 부응하고, 교육 수료생에 대해서는 취업지원 등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건설관련 협회, 부산고용센터 등 유관기관과 협조체제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 작성자
- 조현경
- 작성일자
- 2016-01-08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