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기업 채용설명회 11일 부산대
보쉬렉스로스코리아·윌로펌프·조광요턴 등 6개 기업
기업별 설명회 열고 상담부스 운영…코트라도 참여
- 내용
-
부산과 국내에 진출한 외국인투자기업의 채용설명회가 열린다. 부산광역시와 코트라(KOTRA)는 오는 11일(오후 2시~6시) 금정구 장전동 부산대(대학본부건물 3층 대회의실)에서 '2014 부산권대학 외국인투자기업 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
채용설명회에는 (주)보쉬렉스로스코리아, 조광요턴(주), 윌로펌프(주), 한국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주), 한국콩스버그마리타임(주), 에프알엘코리아(주) 등 6개 기업이 참가한다. 이들 외국인투자기업은 기업별 채용설명회와 함께 개별 상담부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코트라도 별도 상담부스를 마련해 참여기업 및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설명회에 나선다. 부산지역 대학생은 누구나 별도의 비용이나 구비서류 없이 채용설명회에 참가할 수 있다.
부산시와 코트라가 이번 채용설명회를 마련한 것은 서울과 수도권 대학에 비해 기업 정보가 부족한 지역 대학생들에게 국내 진출이 활발한 외국인투자기업의 보다 다양하고 알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이다.
외국인투자기업은 대규모 공개채용보다는 수시모집 형태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고 국내기업과는 달리 신입과 경력직 직원을 골고루 선발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기업에 대한 정보 부족으로 서울과 수도권에서는 채용설명회 및 박람회가 연중 개최되고 있지만 부산과 동남권은 상대적으로 부족한 형편이다.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4-06-0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632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