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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1484호 경제

즐거웠던 추억 그리운 마음 가득 담아

대선주조 ‘그리워 예’ 출시 예정… 장례식장 전용 저도소주

내용

부산 향토기업 대선주조(대표 조용학)가 신제품 저도소주 ‘즐거워예’에 이어 장례식장 전용의 ‘그리워 예’〈사진〉를 출시한다.

‘그리워 예’와 같이 특정한 사용처를 위해 소주를 개발하는 사례는 대선주조가 국내 처음이다.

대선주조는 ‘그리워 예’ 개발과 출시를 위해 최근 국세청에 소주 제조 방법 신고 절차를 마무리하고 생산라인 점검 등 판매 준비에 들어갔다. 신제품 ‘그리워 예’는 이달 말 출시 예정으로 ‘즐거워예’와 마찬가지로 알코올 도수 16.2도의 저도소주로 개발 중이다.

대선주조는 ‘그리워 예’의 병 디자인을 장례식장 전용소주 이미지에 맞게 상표 전체를 경건하고 은은한 느낌의 검은 색으로 처리했다.

특히 근조(謹弔)의 의미를 담아 소주 병 뚜껑 전체를 검은 색으로 바꾸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다.

대선주조가 지난달 28일 선보인 신제품 ‘즐거워예’는 출시 1주일 만에 100만병 판매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시장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그러나 명칭 때문에 장례식장 등에서는 사용하기 부적절하다는 지적이 제기되자 신제품 ‘그리워 예’ 개발에 나선 것이다.

조용학 대선주조 대표는 “신제품 출시 이후 장례식장에서도 적합한 소주를 개발해 달라는 소비자들의 요구가 많았다”며 “상업적인 측면에서는 이익이 없지만 향토기업 대선주조가 부산시민의 세세한 부분까지 살피고 함께 한다는 의미에서 ‘그리워 예’를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작성자
조민제
작성일자
2011-07-20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484호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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