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다이내믹 부산 제1361호 경제

세계 첫 백화점·온천 결합 복합쇼핑몰

스파랜드·아이스링크 등 부산 체류형 관광인프라 확보

내용
제목 없음

세계 첫 백화점·온천 결합 복합쇼핑몰

스파랜드·아이스링크 등 부산 체류형 관광인프라 확보

 

개장 의미

신세계 센텀시티는 세계 최초로 쇼핑과 온천을 결합한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몰이다. 유통업계 최초로 초대형 백화점에 온천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해 시설 자체를 관광 상품화한 것이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우선 규모 면에서 압도적이다. 전체 매장면적 12만6천447㎡ 중 백화점은 8만3천42㎡, 부대시설 4만3천405㎡로 종전 최대 규모였던 소공동 롯데백화점 본점 보다 1.6배 크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체류형 쇼핑공간으로도 손색이 없다. 쇼핑의 피로를 풀 수 있는 스파랜드는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핵심 역할을 할 전망. 온천을 좋아하는 일본 등 아시아 관광객을 대거 유치하겠다는 전략이다. 백화점과 스파랜드 이외에도 아이스링크, 골프레인지, 영화관, 교보문고, 스포츠클럽 등의 부대시설도 역시 크고 웅장하다. 신세계 갤러리 등 문화예술 공간을 비롯해 해운대 금수복국, 경기도 분당의 중식당 호접몽, 서울 신사동 와인&스테이크 전문점 마카로니그릴 등 국내 유명 맛집도 대거 입점, 먹거리도 풍부하다. 부산은 신세계 센텀시티의 개장으로 경쟁력 있는 관광 인프라를 확보했다. 체류형 관광자원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부산으로서는 온천과 쇼핑을 결합한 유력 관광 상품을 확보,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설 수 있게 된 것이다.

 

 

 

 

 

작성자
부산이야기
작성일자
2009-03-04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361호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