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하기 좋은 도시 / 뽐내자 made in busan(17. 끝)
동진기공 협잡물종합처리기
- 내용
-
제목 없음 기업하기 좋은 도시 / 뽐내자 made in busan(17)
동진기공 협잡물종합처리기
동진기공(대표 강동석)은 환경오염 방지 기기를 개발해 실용화한 환경산업분야 선두기업이다.
1987년 설립한 동진기공은 오·폐수와 음식물 쓰레기, 분뇨 및 축산폐수 처리 분야에서 15건의 특허를 획득할 정도로 기술력이 뛰어난 회사다.동진기공이 생산하는 제품은 협잡물종합처리기, 원심분리기, 유수분리기 등. 이중 주력제품인 협잡물종합처리기는 국내시장의 70%를 장악하고 있다.
이 기기는 하·폐수, 분뇨 및 축산폐수의 처리 과정에서 제거한 협잡물 등을 탈수해 분리하는 장치로 각각의 처리 공정이 일체형으로 되어 있어 기존의 처리방법보다 설치면적 및 제작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또 기존 기기로는 어려웠던 작은 씨앗, 섬유질, 가축 털 등 물에 떠있는 부유물까지 동시에 처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기는 현재 울산, 강릉 등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환경사업소 150여 곳에 납품하고 있다.
동진기공은 이 제품 개발로 산자부의 환경설비품질인증과 중기청의 성능 인증서를 받았다강 대표는 “더 나은 기술개발을 위해 해외기업과 제휴하는 한편 국내 유수 대학과 공동 연구를 하고 있다“며 ‘지구환경지킴이’라는 기업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환경오염 방지기기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끝>※문의:동진기공(831-1717)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6-09-0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233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