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교통정보 24시간 제공
교통정보서비스센터, 다른 도로관리 기관·기업과 협업
- 내용
-
부산광역시 교통정보서비스센터는 민·관 협업체계를 구축해 교통정보를 24시간 중단 없이 제공한다.
부산시 교통정보서비스센터는 지능형교통시스템(ITS) 교통정보전광판을 다른 도로관리 기관·기업과 공동 활용해 돌발 교통사고는 물론 공사·시설물 점검 등 실시간 교통정보를 24시간 서비스한다. 센터가 상황실을 운영하지 않는 심야·새벽 시간에 교통정보를 제공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 같은 방안을 마련한 것. 센터의 상황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7시∼오후 10시, 토·공휴일 오전 9시∼오후 6시다.
부산시 교통정보서비스센터와 지능형교통시스템 교통정보전광판을 공동으로 활용하는 도로관리 기관·기업은 한국도로공사, 부산시설공단, 을숙도대교·부산항대교·백양터널·수정산터널·신대구부산고속도로 운영 민간기업 등이다. 이들 기관·기업들은 교통정보서비스센터가 상황실을 운영하지 않는 심야·새벽 시간에 교통정보전광판을 활용해 각종 교통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부산시 교통정보서비스센터는 민·관 협업을 통한 24시간 교통정보 제공으로 2차 교통사고 예방 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는 '정부3.0' 시책의 대표적인 협업 사례로도 꼽히고 있다.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15-08-1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692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