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10월 온 시민 태극기 달아요!”
국군의 날 등 1~9일 계속
- 내용
부산광역시는 연중 경축일과 기념일이 가장 많은 10월을 맞아 범시민 태극기달기 운동을 편다. 집집마다 빠짐없이 태극기를 달아 시민 자긍심과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키워보자는 것이다.
부산시는 1일 국군의 날, 3일 개천절, 5일 부산시민의 날, 9일 한글날로 이어지는 징검다리 경축일을 맞아 방송매체 및 도시철도 전광판, 구·군 홈페이지와 반상회를 통해 온 시민이 태극기달기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부산시는 연중 국경일과 기념일이 많은 10월을 맞아 범시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편다(사진은 지난 8월 태극기물결로 뒤덮인 광복로).집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빠짐없이 태극기를 게양하거나 24시간 게양제도에 따라 1∼9일 내리지 않고 계속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다. 태극기는 밖에서 보아 대문(각 세대의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게양한다. 태극기는 가까운 주민센터, 인터넷우체국 등을 통해 구입 가능하다. 시청사 외벽에는 대형 태극기와 소형태극기 수십 장을 내걸어 태극기 물결을 이루도록 하고, 주요 가로변에는 가로기를 달아 시민참여 분위기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문의 : 총무과(888-2565)
- 작성자
- 이귀영
- 작성일자
- 2012-09-27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544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