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다이내믹 부산 제1509호 시정

부산시 블로그 만족도 96%·고정고객 91%

부산시 SNS 만족도 조사…“SNS, 부산이해 도움”

내용

부산광역시 공식 블로그 ‘Cooooool Busan’이 이용자 만족도와 참여율, 고정 방문객 추이에서 ‘수퍼블로그’로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개설한지 1년여 만이다. 부산시 트위터, 페이스북 이용자 대부분은, 부산시 SNS가 부산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생각하고 있다.

2011년도 하반기 부산시 SNS 이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다. 부산시 SNS가 지난 해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공공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함과 함께, 실제 이용자들에게도 좋은 평가를 얻고 있는 것이다. 부산시는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부산시 SNS 이용자 95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부산시 블로그는 응답자 대부분이 콘텐트(95%) 및 메뉴·디자인(96%)에 만족했다. 특히 메뉴·디자인에 ‘매우 만족’ 의견이 상반기보다 71%p 증가, 80%에 육박했다.

이용자의 91%는 고정 방문하며, 이 중 35%가 일 1회 이상 수시방문 고객으로 나타났다. 댓글, 이벤트 같은 블로그 참여율도 상반기에 비해 66%p 높아져, 87%로 나타났다. 즐겨보는 콘텐츠를 보러 온다는 ‘팬층’도 응답자의 20%를 차지했다.

부동의 전국 지자체 트윗 1위(twtkr 집계)를 지키고 있는 부산시 트위터 역시 대중적 확산 추세. 응답자의 팔로워 비율이 상반기에 비해 25%p 늘어난 80%로 나타났다. 부산을 이해하는 데 도움된다는 의견이 대부분(97%)을 차지하며, 트윗수 적정성 및 답변 만족도도 상반기에 비해 각각 10%p이상 늘어난 68%, 62%였다.

SNS 이용자의 절반은 정보취득을 위해 부산시 SNS를 찾고 있다. 인기있는 콘텐트는 문화, 축제, 맛집, 주말 등 즐기기 정보와 시정 및 생활 정보 콘텐트. 부산시 미디어센터는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볼거리 정보와 생활 정보 콘텐트를 강화하는 등 각 매체 운영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작성자
이용빈
작성일자
2012-01-18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509호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