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서비스, 시민이 OK할 때까지”
사하구, 고객만족 모니터… 친절·신속정확·공정·편의 측정
- 내용
사하구(구청장 이경훈)가 구청을 찾는 민원인들의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실시간 측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구청 1층 민원실에 고객만족도 모니터링 시스템을 최근 설치했다.
고객만족도 모니터링 시스템은 친절, 신속·정확, 편의, 공정 등 4개 분야 8개 항목에 대한 민원인들의 만족도를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실시간 측정한다. 사하구는 설문조사에 참여한 민원인에게는 휴대전화로 감사인사와 서비스 개선 의지를 담은 문자서비스를 보내 구정 참여도를 높일 방침이다.
사하구는 그동안 구청을 방문한 시민들이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이 있어도 이를 제대로 표출할 수 있는 방법이 부족했다는 지적에 따라 실시간으로 만족도를 측정할 수 있는 단말기를 설치했다.
구는 서비스 만족도에 대한 설문결과를 바탕으로 서비스 수준을 높이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찾아 행정서비스 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매월 부서별 만족도를 공개해 친절 우수부서에 대해서는 시상할 계획이다.
○문의 : 사하구 민원여권과(220-4263)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1-03-3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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