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구, 초등 사이버스쿨 개강
전 과목 멀티미디어 학습 무료… 다양한 학습 교재 갖춰
- 내용
“우등생이 되는 지름길 ‘사이버스쿨’에 있어요.”
해운대구(구청장 배덕광)는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고 초등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위해 ‘초등 사이버스쿨’을 운영한다.
지난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에 들어간 초등 사이버스쿨은 인터넷을 통해 초등 전 과목 멀티미디어 학습을 무료로 제공한다. 해운대구 관내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홈페이지 회원가입으로 모든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사이버스쿨은 국어와 영어, 수학, 사회(바른생활), 과학(슬기로운 생활) 등 초등 전 학년 주요 과목을 동영상 학습 콘텐츠와 다양한 유형의 문제로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도록 했다. 편리한 검색 기능을 가진 ‘백과사전’, 과목별 전문교사가 상담해 주는 ‘숙제도우미’, 전국단위 모의고사 문제, 논술 관련 콘텐츠, 실제 실험하는 것과 똑같은 순서와 형태로 실험과정을 보여주는 ‘사이버 실험 서비스’, 예비 중학생을 위한 국어, 영어, 수학과목 중등 콘텐츠 등 부가서비스도 풍부하다.
학생들의 체계적인 학습관리를 위해 휴대폰으로 매주 해당 주간의 학습현황을 문자 서비스로 알려준다.
사이버스쿨을 이용하려면 해운대구 홈페이지(www.haeundae.go.kr)에 접속해 초등 사이버스쿨에 가입한 후 ‘마이페이지’에 수강 신청을 하면 된다.
해운대구는 지난 1월부터 ‘인터넷 수능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초등 사이버스쿨’ 개설로 학생들이 학원을 이용하지 않고도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사교육비 절감과 학생들의 학력 신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의 : 해운대구 세계시민사회과(749-4040)
- 작성자
- 조민제
- 작성일자
- 2011-03-03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