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 진입도로 일부구간 개통
정안~예림교차로·반송로~금사IC…도시고속도로~정관 10월 완전 개통
- 내용
부산 기장군 정관신도시 진입도로 일부 구간이 1일 추가로 개통한다. 새로 개통하는 구간은 반송로~금사IC 1.8㎞ 구간과 장안읍 장안교차로~정관면 예림교차로 2.4㎞ 구간 두 곳이다.<위치도 참조>
부산광역시는 정관신도시 진입도로 일부 구간이 조기 개통함에 따라 입주민들의 교통불편이 다소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장안교차로~예림교차로 구간의 개통으로 울산과 기장지역에서 정관신도시로 진입하는 입주민들의 교통불편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이 구간은 양산에서 정관신도시를 지나 울산지역을 연결하는 동면-장안간 연결도로의 일부 구간. 동면-장안간 연결도로 총 10.8㎞ 가운데 정관면 월평리(국도7호선)에서 두명교차로까지 0.9㎞ 구간은 올 1월 개통했으며, 두명교차로에서 예림교차로까지 7.5㎞ 구간은 내년 12월 말 개통 예정이다. 현재 건설공사의 총 공정은 69%다.
부산 도시고속도로(번영로)와 정관신도시를 연결하는 정관산업단지 진입도로는 올 1월 회동 IC~중리(백길)IC 7.5㎞ 구간 개통에 이어, 나머지 중리IC~정관신도시 4.2km 구간은 오는 10월 말 완전 개통을 목표로 한창 공사 중이다. 현재 공정은 88%다.
- 작성자
- 구동우
- 작성일자
- 2009-07-01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78호
- 첨부파일
-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