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브리핑
- 내용
-
제목 없음 구정브리핑
을숙도에 자전거전용도로 일반도로도 새 단장
사하구(구청장 조정화)는 불법 주·정차로 사고 위험이 높은 을숙도 일방통행 도로에 자전거 전용도로를 만들었다.
자전거 전용도로는 길이 600m, 폭 2.5m 규모로 을숙도 잔디광장 매점 앞~어린이놀이터~인라인스케이트장~잔디광장 매점으로 이어진다.
구는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자전거도로와 차도 사이에 차선 규제봉, 충격흡수대 등을 설치하고 기존 차도의 재포장과 도로 모서리 부분도 새로 정비했다.
연제구 슬로건 " Excellent Yeonje"
연제구(구청장 이위준)가 구 브랜드 슬로건으로 Excellent Yeonje를 정했다.
부산의 중심구로서 세계로 나아가는 역동성과 모든 면에서 차별화되고 뛰어난 일류도시로 도약하겠다는 뜻.
연제구는 지난 6월 슬로건 공모에 나서 모두 700여 건을 접수, 이 중 최우수작으로 Excellent Yeonje를 뽑았다.
연제구는 구 브랜드인 Excellent Yeonje에 걸맞은 이미지 디자인 개발에 착수해 상표등록과 함께 연제구를 대외적으로 알리는 대표 브랜드로 활용할 계획이다.
※문의:연제구(665-4012)
사하구, 부산에서 처음 국가 생산성 대상 수상
사하구(구청장 조정화)가 지식경제부로부터 ' 2008년 국가생산성 혁신대회'에서 국가생산성 대상 고객만족부문 대상을 받았다. 부산 16개 구·군 중 처음.
사하구가 추진해 온 구민만족팀, 명예 감사관제, 1일 과장제 등 주민의견 수렴을 위해 다양하게 추진한 시책이 인정받은 것. 또 지역발전을 위해 '사하 비전 10대 현안과제'를 선정해, 추진한 것도 우수시책으로 인정받았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8-09-24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39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