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브리핑
- 내용
-
[시정브리핑]
부산시·팬스타라인닷컴
한국관광진흥대상 수상
부산광역시가 외국인 관광객 유치 및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2008 한국관광진흥대상을 받았다. 부산에서 국내 처음으로 남해안 크루즈를 운영하고 있는 (주)팬스타라인닷컴은 2008 한국관광기업경영대상을 받았다. 이 상은 (사)한국관광학회가 매년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한 지방자치단체와 관광기업체를 선정해 주는 상. 시상식은 지난 4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있었다.
롯데야구 효과 1천500억
부산발전연구원 분석
올해 롯데 자이언츠 프로야구단의 선전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가 1천5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발전연구원이 최근 롯데 자이언츠 홈구장인 사직야구장의 관중 수와 주변 상권 활성화, 고용 증대 등을 분석한 보고서에서 이같이 밝혔다. 부발연은 올 시즌 사직구장의 관중이 152만여명에 달해 95년 126만4천762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 이들의 경제유발 효과가 1천500억원이 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광안대교 안전의 날 행사
시민안전봉사대 현장체험
부산시설관리공단(이사장 마선기)이 지난 15일 광안대교 안전의 날 행사를 가졌다. 다리 전문가와 경찰서, 소방서, 전기안전공사, 도로교통공단, 시민안전봉사대가 광안대교를 둘러보며 안전점검을 펼친 것. 시민안전봉사대원 30여명은 이날 광안대교 주탑에 올라가 현수교 케이블을 직접 살펴보는 체험을 했다. 한편, 부산시설관리공단은 올 상반기 동안 광안대교의 안전을 점검한 내용을 모두 공개할 방침이다.
스크린도어 신기술 개발
부산교통공사 400억 아껴
부산교통공사(사장 김구현)가 지하철 승강장 스크린도어의 오작동을 줄일 수 있는 신기술을 개발해 400억원 가량의 예산을 아낄 전망이다.
부산교통공사는 최근 '스크린도어 개폐를 위한 차상제어장치'를 개발, 특허를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