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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1326호 시정

동삼3동 주민서비스 '국내 최고'

내용

동삼3동 주민서비스 '국내 최고'

불만의 벽·심부름센터 'AA등급'

 

 

영도구(구청장 어윤태) 동삼3동 주민센터가 지난 24일 한국능률협회로부터 국내 최고 품질의 서비스 인증을 받았다.

주민들에게 펼치는 다양한 서비스가 'AA등급'을 인증 받은 것. 이 등급은 서비스 품질이 국내 최고 수준임을 의미한다.

동삼3동 주민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주민불만의 벽', '거동 불편자 심부름센터', '전입주민 멘토링제' 같은 서비스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민불만의 벽'은 센터 앞에 주민 누구나 24시간 진정이나 바람의 글을 쓸 수 있도록 칠판을 설치해, 다음날 공무원이 해당 민원을 처리하는 제도.

'거동 불편자 심부름센터'는 외부 출입이 어려운 주민이 전화로 도움을 요청하면, 공무원이 가정을 직접 방문해 은행 심부름, 장보기 같은 일을 대신 해주는 것으로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전입주민 멘토링제'는 65세 이상 홀몸 어르신이 전입해 올 경우 공무원이 1년간 후원자로 활동하며 생활의 어려움을 상담해주고, 각종 복지서비스를 받을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

작성자
부산이야기
작성일자
2008-06-25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32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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