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정 브리핑
- 내용
-
제목 없음 구정 브리핑
민원 수수료 디지털카드로
서구(구청장 박극제)는 지난달 31일 전자화폐 운영회사인 (주)마이비와 민원 수수료 전자카드(디지털부산카드) 납부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오는 11일부터 민원봉사과, 세무과, 토지관리과, 서대신1동 사무소 등 4곳에서 각종 민원 수수료를 디지털부산카드로 납부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마이비가 발행한 디지털부산카드를 민원창구에 설치된 단말기에 갖다대면 각종 증명서 발급 등의 수수료가 자동 결제된다.
구는 상반기 동안 전자카드 납부를 시범 실시한 후 하반기부터 보건소와 주민자치센터로 확대할 예정이다.
※문의:서구(240-4000)
건강가정지원센터 문 열어
사하구(구청장 조정화)는 지난달 29일 사하구청 뒤 당리시장 길에 건강가정지원센터〈사진〉를 개설했다.
센터는 가족을 위해 찾아가는 아버지 교육·가정의 날 기념행사를 열고, 미혼 자녀를 위해 미혼커플을 위한 결혼생활교육 등을 실시한다. 또 이혼부부를 위해서는 이혼커플을 위한 결혼생활준비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문의:건강가정지원센터(203-4588)
설 차례상 차리기 교육
해운대구 중1동(동장 윤정옥)은 지난달 30일 주민자치센터에서 결혼이주 외국인여성과 한글교실 수강생을 대상으로 `설 명절 차례상 차리기 예절교실'〈사진〉은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해운대문화예술원 차영랑 원장과 한글교실 강사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설날 차례상 차리기, 한복 입는 방법, 절하는 방법 등을 직접 가르쳤다.
차례상 구입에 필요한 비용은 바르게살기 중1동 위원회에서 지원했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8-02-0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306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