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관광 U-단말기로 편하고 재밌게
U-시티투어 시범서비스 - 무선인식칩에 갖다대면 관광지·맛집·숙박 정보 한번에
- 내용
-
제목 없음 부산 관광 U-단말기로 편하고 재밌게
U-시티투어 시범서비스 - 무선인식칩에 갖다대면 관광지·맛집·숙박 정보 한번에
부산에서 무선 단말기 하나만 가지고 주요 관광지는 물론 근처 맛집, 숙박 정보를 바로 알 수 있는 `U-관광 시대'가 열린다.
사진설명: 부산시는 무선 단말기로 편리하게 관광정보를 얻을 수 있는 `U-시티투어'를 다음달 2일까지 시범서비스한다(사진은 부산역에서 단말기를 빌려주는 모습).
부산광역시는 지난 1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시티투어버스를 타고 해운대, 광안리 등 주요 정류장에 내려 무선 단말기로 정보를 얻어 편리하게 관광을 즐기는 `U-시티투어' 시범서비스를 실시한다.
시티투어버스가 다니는 주요 정류장에 무선인식(RFID) 칩을 부착해 관광객이 전용 무선 단말기를 갖다대면 관광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한 것. 가까운 관광지, 추천 맛집, 숙박시설, 시티투어버스 도착시간, 열차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다.부산시는 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모바일 무선인식 시범사업' 일환으로 `U-시티투어' 시범서비스를 제공하며, KTF가 부산역에서 휴대폰 겸용 무선 단말기를 무료로 빌려준다.
부산시는 무선인식 칩을 시내 전역에 확대 설치해 관광객이 전용 단말기 하나로 관광, 음식, 숙박정보를 실시간 검색해 예약까지 할 수 있는 `U-관광' 서비스를 내년 3월부터 본격 시행할 방침이다.
※문의:유시티정책팀(888-2246)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7-11-22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295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