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단체 소식
- 내용
-
제목 없음 대연고개향우회 경로잔치 열어
대연2동 대연고개향우회(회장 장원태)는 지난 1일 벚꽃이 활짝 핀 우룡산 체육공원에서 어르신 500여명을 모시고 `천지봉 벚꽃 경로잔치'를 열었다.
불우이웃 돕기 성금 잇따라
대한주부클럽연합회 부산시회(회장 조정희)는 지난달 28일 바자회로 마련한 성금 200만원을 저소득층 주민을 위해 써달라며 부산진구에 전달했다.
신한은행 부산 소호(SOHO)금융센터(센터장 김수훤)도 지난달 23일 센터 개소식 때 축화하환 대신 받은 쌀 800kg을 부산진구에 전달했다.
신한은행 부산 소호금융센터 직원들은 이날 헌혈증서 15장도 함께 기증했다.
"임란 첫 전승지는 부산 다대포" -다대문화연구회 토론회 열어
"임진왜란 첫 승리는 부산 다대성 전투이고 주인공은 다대포 첨사 윤흥신 장군이다."
사단법인 목요학술회(회장 김성환)와 다대문화연구회(회장 한건)는 지난달 28일 사하구청 대강당에서 `임란 초기의 다대성 싸움과 윤흥신 첨사'를 주제로 학술토론회를 열었다. 한건 다대문화연구회장은 이날 주제발표를 통해 "임진왜란 당시 첫 승전이 1592년 음력 5월7일 이순신 장군의 옥포해전이 아니라, 음력 4월13일 다대포 첨사 윤흥신 장군이 이끈 다대성 전투"라고 주장했다.
동아대 지역발전 연구 협약
동아대학교 건축학부가 지난달 27일 사하구와 지역발전 공동연구 및 학생교육 지원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동아대 이동춘 공대학장과 조정화 사하구청장은 이날 동아대 공대 세미나실에서 협약식을 가졌다. 동아대 건축학부와 사하구는 앞으로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 건설을 위해 기초자료 조사 및 각종 설계 타당성을 검토할 계획이다. 아름다운 건축 작품공모 등도 계획하고 있다.
시설관리공단 `사랑의 PC' 전달
부산광역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태진)은 지난달 30일 공단 회의실에서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에 PC 29대와 모니터 32대를 기증했다.
부산통계청 주차장 무료 개방
부산지방통계청(청장 백만기)은 시민들의 주차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토·일요일과 공휴일 청사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 부산지방통계청은 연제구청과 선거관리위원회 건물과 인접해 있으며, 30여대 주차가 가능하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7-04-05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 제1263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