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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1255호 시정

고객요구 해결 때까지 관리, 행정서비스도 고객맞춤형

부산시 전국 첫 관리시스템(CRM) 구축

내용
제목 없음

고객요구 해결 때까지 관리

 

행정서비스도 고객맞춤형

 

부산시 전국 첫 관리시스템(CRM) 구축

 

 

부산광역시가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고객관리(CRM)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지난 1일부터 고객중심의 맞춤형 종합행정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부산시가 2005년 9월부터 8억원을 들여 구축한 이 시스템은 지역단위 고객만족 행정을 위한 종합관리 시스템으로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 가동하는 것.

고객관리시스템은 행정 내·외부 고객정보와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통합관리하고 고객 요구사항이 해결될 때까지 관리함으로써 유형별 특성에 맞는 맞춤식 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민원처리 기간을 최고 50%까지 단축할 수 있다.또 고객의 요구사항을 근본적으로 해결해 줌으로써 반복적인 민원제기를 줄일 수 있고 처리과정을 고객이 언제든지 열람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

민원처리 결과에 대한 만족도를 고객으로부터 직접 평가받아 조직 및 개인의 업무성과에 반영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부산시는 이 시스템 가동으로 고객의 관점에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요구에 적극 대응함으로써 행정서비스의 품질과 효율성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산시는 이에 앞서 지난달 31일 오후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국의 관심있는 광역자치단체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관리 시스템 구축사업’ 완료 보고회를 갖고 서비스 계획을 밝혔다.

작성자
부산이야기
작성일자
2007-02-07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255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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