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다이내믹 부산 제1246호 시정

민원인 고객만족도 92.8점

부산 공무원 공정·친절성 향상

내용
제목 없음

민원인 고객만족도 92.8점

 

부산 공무원 공정·친절성 향상

 

 

부산광역시 공무원들의 민원처리에 대한 시민 만족도가 지난해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시가 시 본청과 상수도사업본부, 16개 구·군 등이 처리한 인·허가 및 등록, 면허 등 유기한 민원에 대해 친절 신속 공정 편의 등 4개 분야에 걸쳐 고객 만족도(CSI)를 측정한 결과 평균 92.8점이 나왔다는 것이다.

이는 지난해보다 평균점수가 0.8점 높아진 것이다.

부산시가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민원창구를 찾은 시민 3만4천254명을 대상으로 최근 우편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다.조사결과 시 전체의 고객만족도 수준은 지난해 92.0점 보다 높은 92.8점으로 나타났다.

기관별로는 시 본청 93.7점, 직속기관 93.4점, 사업소 91.4점 순으로 집계됐다. 분야별로는 업무의 공정성이 94.0점으로 가장 높고, 편의성 92.5점, 친절성 92.4점, 신속성 92.1점이었다.시는 고객만족도 측정 결과를 측정 부서와 민원담당 공무원에게 개별 통보, 미흡하거나 부진한 사항을 적극 개선해 나가는 한편 잘하고 있는 모범사례는 두루 알려 다른 기관이나 부서로 파급키로 했다.

작성자
부산이야기
작성일자
2006-12-06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246호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전글 다음글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

댓글은 자유로운 의견 공유를 위한 장이므로 부산시에 대한 신고, 제안, 건의 등 답변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부산민원 120 - 민원신청 을 이용해 주시고, 내용 입력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상업광고, 저속한 표현, 정치적 내용, 개인정보 노출 등은 별도의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부산민원 120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