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인 고객만족도 92.8점
부산 공무원 공정·친절성 향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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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없음 민원인 고객만족도 92.8점
부산 공무원 공정·친절성 향상
부산광역시 공무원들의 민원처리에 대한 시민 만족도가 지난해보다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부산시가 시 본청과 상수도사업본부, 16개 구·군 등이 처리한 인·허가 및 등록, 면허 등 유기한 민원에 대해 친절 신속 공정 편의 등 4개 분야에 걸쳐 고객 만족도(CSI)를 측정한 결과 평균 92.8점이 나왔다는 것이다.
이는 지난해보다 평균점수가 0.8점 높아진 것이다.
부산시가 지난 1월부터 8월까지 민원창구를 찾은 시민 3만4천254명을 대상으로 최근 우편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다.조사결과 시 전체의 고객만족도 수준은 지난해 92.0점 보다 높은 92.8점으로 나타났다.
기관별로는 시 본청 93.7점, 직속기관 93.4점, 사업소 91.4점 순으로 집계됐다. 분야별로는 업무의 공정성이 94.0점으로 가장 높고, 편의성 92.5점, 친절성 92.4점, 신속성 92.1점이었다.시는 고객만족도 측정 결과를 측정 부서와 민원담당 공무원에게 개별 통보, 미흡하거나 부진한 사항을 적극 개선해 나가는 한편 잘하고 있는 모범사례는 두루 알려 다른 기관이나 부서로 파급키로 했다.
- 작성자
- 부산이야기
- 작성일자
- 2006-12-06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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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이라좋다 제124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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