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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1216호 시정

민원 궁금증 해소 휴대폰·이메일로

민원접수·처리결과 즉각 통보 … 민원처리도 신속하게

내용
15일부터 서비스‘민원처리 과정 궁금해 하지 마세요. 휴대폰, 이메일로 척척 알려줍니다.’ 부산시민들은 앞으로 자신이 신청하거나 제기한 민원업무가 제대로 접수되었는지, 담당자는 배정 되었는지, 처리는 진행 중인지, 결과는 언제쯤 나오는지 의구심을 갖거나 궁금해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인다. 부산광역시는 오는 15일부터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민원처리 과정과 결과를 SMS(문자정보를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서비스)와 이메일로 알려주는 행정서비스를 확대 제공키로 했다. 시는 현재 민원실 접수민원(서식민원)과 인터넷 홈페이지 접수민원(상담민원)은 시 홈페이지에서 전자민원 시스템과 연계해 ‘나의 민원보기’와 ‘민원처리공개’ 코너에서 진행과정을 안내해주고 있으나 민원인이 인터넷에 접속해야만 알 수 있는 불편을 감안, SMS와 이메일을 추가 서비스, 궁금증을 제때 풀어주는 고객만족 서비스를 실현키로 했다. 민원인에게 ‘귀하께서 신청하신 민원이 ○○○과로 접수되었습니다’ ‘민원이 담당자에게 전달되었습니다’ ‘○○년○월○일 신청하신 민원이 처리완료 되었습니다’ 하는 민원접수, 담당자 지정, 처리완료 등 3개 과정에 대해 SMS 또는 이메일로 진행과정을 안내해준다는 것이다. 시는 민원인의 궁금증을 제때 풀어주는 것과 별도로 민원처리 담당 직원에게는 민원서류 접수 및 도착사항을 안내, 민원업무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같은 행정서비스를 받고 싶은 민원인은 민원실 접수민원의 경우 민원접수 때 받고 싶은 안내 서비스를 선택하고, 인터넷 상담민원은 등록화면에 추가한 안내 채널을 선택하면 된다. 민원인의 휴대폰 번호나 이메일 주소를 기재토록 하는 것이다. 물론 본인이 원하지 않으면 서비스하지 않는다. ※문의:정보화담당관실(888-2268)
작성자
부산이야기
작성일자
2006-05-10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1216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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