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박형준 부산시장 동아대 초청 특강, “지·산·학 협력 강화”
부서명
대학협력단
전화번호
051-888-6777
작성자
하명준
작성일
2021-05-19
조회수
94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부산의 미래 비전 소개, 대학의 위기 상황 진단 및 시정 운영 방향 제시 ◈ 6월 이후에는 각 대학 방문하는 ‘오픈 캠퍼스 미팅’ 개최하여 현장의 목소리 청취
내용

 

  박형준 부산시장이 5월 20일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다우홀에서 “부산의 미래 비전과 산학협력 강화”를 주제로 특별 강연의 시간을 갖는다.

 

  이번 특강은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와 동아대 총동문회 초청으로 마련된 것으로, 지역, 대학 및 산업계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박형준 시장은 이번 특강에서 부산의 미래 비전을 소개하고, 부산지역 대학의 위기 상황을 진단한다. 이어 부산이 대학과 함께 산학협력 혁신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산학협력 체계 구축, 지역인재 양성, 인프라 조성 등 시정 운영 방안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또한, 박형준 시장은 특강 전 이해우 동아대 총장을 만나 “ 학령인구 감소 및 입학자원의 수도권 유출 등으로 최근 지역 대학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지만, 대학별 특성화된 연구기능, 사업화 기능, 인재양성 기능 등을 연계하는 지·산·학·연 협력체계 강화를 통해 시와 함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전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동아대 특강 이후 6월부터 부산지역 각 대학에서 ‘오픈 캠퍼스 미팅’을 개최한다. 박 시장이 직접 대학 캠퍼스를 방문하여 청년‧대학생과 지역 산업체의 참여와 제안을 이끌어 낼 계획이며, 해당 내용은 부산시 인터넷 방송인 바다TV(http://badatv.busan.go.kr)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