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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전문

우리 여성회관 전 직원은 신속·정확·친절하게 민원편의를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가 모든 고객에게 있음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 중심으로 모든 업무가 처리되도록 하며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건강한 가족생활과 다문화가족의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1. 01. 우리는 밝은 미소와 친절한 자세로 고객을 맞이하며, 업무를 함에 있어서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긍정적이며 적극적인 자세로 처리하겠습니다.
  2. 02. 우리는 쾌적하고 편리한 교육환경을 조성하여 고객에 대한 최대의 서비스가 기본이라는 인식으로 회관의 운영을 위한 고객의 제언에 항상 깊은 감사를 드리며 부단한 노력으로 고객으로부터 사랑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03. 우리 회관을 방문하시는 고객을 가족처럼 생각하고 친절하고 공평한 응대로 불편이 없도록 열린 행정을 추진하겠습니다.
  4. 04. 우리는 민원처리 과정에서 고객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정중한 사과와 함께 적절한 보상을 하겠습니다.
  5. 05. 우리는 고객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공표하겠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서비스 이행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방문하실 때는
    • 사무실 입구에 직원의 좌석배치도와 사진, 담당업무를 부착하고, 들어오는 즉시 먼저 보는 직원이 안내하여 1분 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는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는 인사와 함께 밝은 미소로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 상담을 제외한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면, 하던 일을 멈추고 고객의 말에 귀 기울여 듣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경우에는 직원 누구라도 고객과 먼저 상담에 응한 후 상담 내용을 담당자가 들어오면 전달하고, 고객이 전화를 요구할 경우 담당자가 2시간 안에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 전화하실 때는
    •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받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반갑습니다.(‘감사합니다.’ 등 인사말) 여성회관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를 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에는 전화를 받은 직원에게 통화요지를 간략히 전달하여 고객이 같은 내용을 재차 설명하는 일이 없도록 하고 담당자 전화번호를 안내한 후 즉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 받은 시간, 회신 필요성 여부, 고객의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뒤 2시간 이내에 고객께 연락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는 “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등 인사를 한 다음, 고객이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는 것을 확인한 다음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여성회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 다양한 사회교육 프로그램 운영
    • 다양한 기능강좌 개설로 여성들의 자격증 취득과 취업·부업·창업활동을 돕겠습니다.
    • 시대에 부응한 다양한 교양강좌 개설로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여성들이 유익하고 건전하게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저소득 등 취약계층에 대해 수강생 모집 시 우선 접수 및 수강료를 면제해 드리겠습니다.
    • 여성아카데미를 분기별 1회 개최하여 여성의 미래지향적 마인드 형성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힘쓰겠습니다.
    • 교육운영 활성화를 위하여 지도강사 간담회를 분기별 1회 개최하여 건의사항 및 애로사항을 수렴하여 보완하겠습니다.
    • 회관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자격증 취득 및 기능계발을 통한 여성전문인력을 육성하고 여성사회교육을 활성화시키겠습니다.
  • 여성의 경제적 자립과 자아실현 기반 조성
    • 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등의 1:1 맞춤형 취업상담 및 취업정보 제공 등으로 성공적인 취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지원을 위해 여성 유망직종에 대한 무료 직업교육 훈련을 실시하겠습니다.
    • 경제활동 참여를 원하는 여성들을 위해 전문 직업상담사를 배치하여 취업 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취업알선 및 직장적응 지원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겠습니다.
    • 창업 상담창구 운영, 창업전문교육 및 창업실무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 후 사후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창업을 One-Stop 지원하는 창업지원센터를 상시 운영하겠습니다.
  •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조성
    • 공동체 사회조성과 자원봉사자 사회참여 의식 제고를 위해 월 1회 알뜰장을 운영하고, 연 2회 어려운 이웃돕기 봉사활동을 실시하겠습니다.
    • 자원봉사자 자질향상과 전문성 함양을 위하여 연 1회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다문화가족 지원 및 건강가정지원 서비스 실시
    • 상담실을 운영하여 전담 직원과 자원봉사자를 배치하여 각종 가정문제 및 여성의 권익 증진을 위한 One-Stop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전문법률상담이 필요한 시민들을 위하여 고문 변호사를 위촉하여, 월 2회 무료법률상담을 실시하겠습니다.
    • 결혼이민자의 한국 조기 정착을 지원하며, 다문화가족이 건강한 가정을 이루고 한국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서 생활할 수 있도록 10개 이상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습니다.
    • 다문화가족 지원 확대를 위하여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체를 구축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편리한 교육환경 제공
    • 수강생이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수업시간 내 수강생의 취학 전 자녀 탁아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도서실 및 정보열람실을 운영하여 수강생에게 독서공간과 다양한 정보자료를 제공하겠습니다.
    • 여성회관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환경 및 최상의 교육여건을 제공하기 위하여 냉·난방 및 전기 가스 시설, 승강기 등 기기의 1일 1회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부대시설 대관
    • 우리 회관에서는 저렴한 비용으로 아늑하고 여유로운 결혼식을 치르도록 예식서비스를 하겠으며,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의 적용을 받는 수급자 등에게는 사용료를 면제하여 예식서비스를 하겠습니다.
    • 시민여분들이 각종 행사를 저렴한 비용으로 개최할 수 있도록 대강당을 대관서비스를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시민만족을 위한 청렴하고 투명한 건설행정 추진
    • 직원의 잘못으로 부당하게 수강료 또는 사용료를 수납하였을 경우에는 사실 확인을 거쳐 수납한 수강료 또는 사용료를 24시간 이내에 돌려 드리겠습니다.
    •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쾌감을 느끼신 경우, 연락을 주시면 부서장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30분 이내에 해당 공무원으로 하여금 주의 및 교육을 실시하여 유사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의 실수나 착오로 민원처리가 지연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알려드리며 정중하게 사과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 회관 운영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건의사항 또는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전화·우편·문서·FAX·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하여 제시하시면 검토 후 그 결과를 3일 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대표전화 : 610-2006 / FAX : 610-2019
    • 주소 : 부산광역시 남구 수영로 356(대연3동 38-1)(우48509)
    • 홈페이지 : busan.go.kr - 여성회관-커뮤니티- 묻고답하기
  • 회관시설 이용에 대한 불편사항이 있을 때 언제든지 말씀하여 주시면 고객의 작은 소리에도 관심을 가지고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모든 수강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강의실과 기자재 등은 깨끗하게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회관은 공공시설이므로 회관 내 흡연 및 애완동물 동반 출입을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여성회관 가족으로서 자긍심을 가지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잘한 점에 대하여 칭찬해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드립니다.
  • 어린이방은 교육수강 시간에만 이용하실 수 있으며, 어린이방을 이용하시는 수강생들께서는 이용 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 여성회관 최수진
  • 전화 : 610-2006, 팩스 : 610-2019

자료관리 담당자

관리팀
최수진 (051-610-2006)
최근 업데이트
2022-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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