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본부소개 > 본부장 인사말

본부장 인사말

사람과 자연, 새가 함께하는 낙동강 생태공원

낙동강 생태공원을 찾아주신 시민과 관광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낙동강 하류 끝자락에 위치한 5개 낙동강 생태공원(삼락, 화명, 대저, 맥도, 을숙도)은 자연이 살아 숨쉬고, 시민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자연 생태공원으로 450만평의 넓은 녹지 공간에 다양한 철새와 각종 생물들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5개 생태공원 중 가장 큰 면적을 차지하는 삼락생태공원은 야외수영장, 4계절 꽃단지 및 갈대 군락지 등이 조성되어 레저와 자연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화명생태공원은 야외수영장‧눈썰매장, 수생식물원 등이 형성되어 있으며 화명 신도시와 인접하여 접근성이 좋습니다. 대규모 유채단지로 유명한 대저생태공원은 생태자원이 풍부하여 생태관찰을 즐길 수 있고 맥도생태공원은 철새먹이터 및 연꽃단지 등이 조성되어 습지를 체험하기에 좋은 공원입니다. 을숙도 생태공원 및 철새공원은 우리나라 최대의 철새도래지(천년기념물 제179호)로서 다양한 종류의 동식물이 서식하는 공원입니다.

강변에서 사람들이 자전거를 타는 모습

아울러, 서부산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녹지공간, 각종 체육시설(야구장, 축구장, 테니스장 등), 주민편의시설, 수상레포츠 타운(삼락‧화명생태공원) 및 오토캠핑장(삼락‧대저생태공원) 등을 갖추고 있으며 다양한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4계절 내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생태공원에 동식물들이 더욱 번식하고 철새들이 많이 찾아올 수 있도록 자연 생태계를 잘 보존하고 자연과 사람이 공존할 수 있는 생태 공간 조성을 위해 각종 편의시설 등을 확충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최고의 힐링 생태공간을 조성해 나가겠습니다.

시민과 관광객 여러분! 낙동강 생태공원은 천혜의 자연환경을 보유한 부산 최고의 휴식 공간입니다. 생태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여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하고, 더 쾌적한 이용자 중심의 생태공원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해 사람과 기술, 문화로 융성하는 부산을 실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낙동강관리본부장 강이규

자료관리 담당자

총무기획팀
김지윤 (051-310-6017)
최근 업데이트
2018-04-24

페이지만족도

페이지만족도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평균 : 0참여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