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HOME > 시민참여 > 칭찬합시다
칭찬합시다

크리에이터스쿨 교육 매우 만족합니다! 지속적인 교육 당부드려요.

작성자
조**
작성일시
2018-02-12 20:46:43
통보방법
이메일+SMS문자
처리상황
답변완료
내용
반갑습니다.
먼저 늘 시정을 위해 주야로 수고하시는 부산시 모든 공무원들께 감사인사를 전합니다.

저는 현재 창업을 준비중인 부산 청년입니다.

부산에서 나고 자란 시민으로서 타지역에서 일하다가 이제 부산에 와서 정착을 하려고 준비를 하는 중인데 요즘 부산시의 각종 무료 교육 과 다양한 창업지원 덕분에 수혜를 많이 받고 있고 더불어 부산 시민인 것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부산시의 여러 교육을 듣던 중 매우 만족한 교육이 있어서 칭찬하고자하는 마음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저는 작년 12월 보도된 아래의 부산콘텐츠코리아랩 관련 기사를 보고

올해 1월 8일 부터 28일까지 시행된 크리에이터스쿨에 지원하여 교육을 받게 되었습니다.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71206000334


부산이 문화예술산업, 관광 마이스산업에 주력하여 관련 산업 및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는 것은 막연하게나마 알고 있었으나 이렇게 좋은 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이 있는지는 모르고 지냈는데 정말 깜짝 놀랄 만큼 좋은 내용의 교육이었습니다.


현재 본인은 작년 봄 부터 창업에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듣고 있는 중인데 그 동안 들었던 교육들 중에는 정말 너무 실망스럽고 형편없는 수준의 교육들도 정말 많았습니다.
지방 지자체에서 시행하는 교육이 이 정도까지 허술해도 되나 할 정도로 강사의 자질이나 역량이 부족한 교육들도 상당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15일간 수강했던 “크리에이터스쿨 3기” 수업은 서울 경기 등 수도권에서 진행하는 유료교육 못지 않은 퀄리티의 내용이었고 강사(임휘준팀장) 또한 1인크리에이터를 육성하는 철학이라던지 교육생을 훌륭한 크리에이터로 키워내는 것에 대한 열정, 자부심 그 모든게 정말 부산에서는 이전에 경험 하지 못했던 수준의 교육이었습니다.


이번에 제가 수강한 교육은 센텀에 위치한 크리에이터스튜디오에서 진행되었는데, 1인 크리에이터를 양성하는 “크리에이터스쿨”이라는 교육이었습니다. 15일간 1인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입문, 제작, 실무에 이르는 전 과정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짧은 시간에 훈련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좋은 강의가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도 정말 놀라웠지만 더 놀라운 것은 교육장이었습니다.

다양한 스튜디오와 촬영장비는 물론 편집장비까지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었고 장비의 상태 또한 매우 고급, 최신 시설이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부산이 앞으로 이런 교육을 지속적으로 잘 제공하여 많은 인력을 양성해 낼 수 있다면 더욱 문화예술, 영상 미디어, 관광 마이스 관련한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하여 부산도 옛날 제조업으로 빛났던 영광을 다시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특히 그저 그런 교육이 아니라 이런 크리에이터스쿨같은 훌륭한 교육은 지속적으로 잘 홍보하여 부산에서도 탑크리에이터들이 많이 늘어 날 수 있는 충분한 기회를 부산 시민에게 제공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타지역 사람들에게 부산은 매우 살기 좋은 도시이고 더구나 1인 크리에이터들, 1인 미디어를 이끄는 사람들은 주로 디지털 노마드족이기 때문에 이 사람들이 일하기 좋고 살기 좋은 부산이 된다면 자연스럽게 인구증가와 더불어 일어나는 파급효과들은 현재 우리시가 표방하고 있는 여러 시정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부산을 사랑하는 부산시민으로써 청년들이 일자리가 없어서 자꾸 고향을 등지고 타지로 돈 벌러 나가는 것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그래서 청년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아도 될 수 있도록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 낼 수 있는 사업을 하는 것이 제 목표이기도 하고요.

이런 문화예술, 영상미디어 산업에 종사 할 수 있는 양질의 인력을 지속적으로 교육시킬 수 있는 좋은 환경을 가지고도 탑크리에이터들을 양성하지 못한다면 정말 너무나 큰 부산의 손실이 아닐까 심히 염려 됩니다.

현재 함께 교육을 들었던 교육 수료생 중에는 단기간에 천여명에 육박하는 구독자를 확보하는 가 하면 조회수가 10만건 이상 나오는 등 엄청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단지 15일 교육만으로 이런 성과를 낸다는 것은 물론 개인의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겠지만 이번 교육을 주관한 강사의 역할이 가장 컸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이런 교육이 가능하게 강사를 유치한 담당 공무원의 통찰력도 높이 사야겠죠.

모쪼록 이런 유익한 교육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부산시민에 자주 열리고, 또 진로(취업,창업)로 고민하는 부산청년들에게 고향을 떠나지 않고도 충분히 부산에서 잘 살 수 있다는 희망이 될 수 있도록 힘써주시길 진심으로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입니다
답변완료일
2018-02-14 17:27:01
주관부서
부산광역시 시민소통관 통합민원담당관
담당자
김현주
전화번호
051-888-2706
내용
○ 평소 시정에 관심을 가져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 귀하께서 방문하신 “친절공무원신고”란은 부산시에서 업무를 보시면서 관계되는 공무원들로부터 고마움을 느끼셨다면 이를 신고하는 곳임을 알려드리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 부산콘텐츠코리아랩 크리에이터스쿨 교육 프로그램 강사(임휘준팀장) 감사인사의 뜻을 잘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