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부산근현대역사관, 교육프로그램 "모여라 부산갈매기" 운영

부서명
운영팀
전화번호
051-607-8031
작성자
손현정
작성일
2024-01-08
조회수
310
첨부파일
내용

□ 부산근현대역사관은 초등학생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개관특별전 <마 쌔리라! 야구도시 부산의 함성>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 '모여라! 부산갈매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 12월 27일 선보인 부산근현대역사관 본관의 첫 특별기획전 <마 쌔리라! 야구도시 부산의 함성>은 ‘구도(球都)’라고 불리는 부산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야구를 주제로 한 전시다.

 

□ 이번 특별전 연계 교육프로그램은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동반하는 학부모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특별전 관람 ▲피피티(PPT) 수업 ▲만들기 체험 시간으로 구성했다.

 ○ 먼저, 특별전을 관람하며 야구의 도입 과정과 부산이 야구도시로 불리게 된 배경을 이해한다. 이어 피피티(PPT) 수업을 통해 부산이 가지는 야구 응원문화의 특징을 학습한 후 개성이 담긴 자신만의 응원 머리띠를 만드는 시간을 가진다.

 

□ 프로그램은 오는 1월 19일부터 28일까지 기간 중 금~일, 1일 2회(13시, 15시)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오늘(8일) 오전 10시부터 부산근현대역사관 누리집을 통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 회당 초등학생 동반 가족 8팀이 참여할 수 있다.

 

□ 김기용 부산근현대역사관 관장은 “지난 27일부터 선보이고 있는 개관특별전의 전시 이해도와 흥미를 높이고자 이번 연계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 프로그램과 관련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근현대역사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운영팀(☎051-607-8031)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