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원로여성회 제7회 포럼 개최 -

박형준 시장,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 부산’ 특강
부서명
여성가족과
전화번호
051-888-1516
작성자
백효정
작성일
2023-01-26
조회수
343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26. 15:00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부산원로여성회 주관 제7회 포럼 개최… 부산원로여성회 회원 및 여성계 인사 등 100여 명 참석 ◈ 박형준 시장, ‘다시 태어나도 살고싶은 도시 부산’주제로 부산의 미래 및 여성정책 방향 등 강의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6일) 오후 3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부산원로여성회(회장 권영희) 주관 제7회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포럼은 부산원로여성회 회원 및 여성계 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 부산’을 주제로 강의 및 회의가 진행된다.

 

  특히, 지역 내 여성계의 권익 신장과 양성평등 실현을 위하여 박형준 시장이 특강 강연자로 초청되어 부산이 열어갈 새로운 미래와 여성정책의 방향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권영희 부산원로여성회 회장은 “이번 포럼으로 세계적인 도시로 도약하는 부산의 발전에 원로여성계가 함께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올해 여성 권익증진, 저출산 등 부산의 미래를 위한 핵심 사업들을 추진하는 데 여성계가 적극적으로 참여해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14년 3월 창립한 부산원로여성회는 부산지역 각 분야의 전문인과 여성계를 대표 역임한 분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부산발전에 관련한 주제의 포럼과 강연회를 개최하여 시민 의견 등을 종합해서 시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