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부산가톨릭대에서 10번째 ‘오픈캠퍼스 미팅’ 개최 -

박형준 시장, 미래융합 헬스케어 선도 스마트 도시 부산 구현 논의
부서명
지산학협력과
전화번호
051-888-6785
작성자
하명준
작성일
2022-11-21
조회수
25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21. 14:00 부산가톨릭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지산학 협력 토론회 ‘오픈캠퍼스 미팅’ 개최 …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부산가톨릭대 홍경완 총장, 산업관계자, 부산가톨릭대 학생 등 참석 예정 ◈ 초고령사회에 접어든 부산의 헬스케어 선도 도시 구현을 위해 보건의료 분야에 특화된 부산가톨릭대와 지산학 협력 논의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1일) 오후 2시 부산가톨릭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오픈캠퍼스 미팅’을 열고 미래융합 헬스케어 선도 스마트 도시 부산을 위한 지․산․학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오픈캠퍼스 미팅’은 박형준 시장이 직접 부산지역 대학을 방문하여 대학, 기업, 학생들과 대학별 특성화 분야에 대한 지·산·학 협력사업을 모색하고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협력토론회로, 박 시장 핵심 공약인 지산학협력을 위해 취임 후 2021년 6월 동의과학대학교를 시작으로 오늘까지 총 10번째 미팅을 이어 오고 있다.

 

  오늘 행사는 부산이 특․광역시 중 가장 먼저 초고령사회로 들어서게 되면서 다른 지역보다도 보건의료 분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건의료 분야에서 특화된 부산가톨릭대학과 관련 산업관계자가 머리를 맞대어 함께 실질적인 지산학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시는 15분 건강도시 구현을 목표로 서부산의료원 및 동부산권 공공병원 설립, 주민 참여형 마을건강센터 확충 등 시민건강을 위한 보건의료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책을 지산학 협력을 통해 내실있게 확산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오늘 행사는 ‘미래융합 헬스케어 선도 스마트 도시 부산 구현’을 주제로, 박형준 시장을 비롯하여 부산가톨릭대학교 홍경완 총장, 부산가톨릭대학교 호스피스완화케어센터 김소영 부센터장, ㈜경성테크놀러지 홍순기 대표이사, 부산가톨릭대학교 장준혁, 김유진 학생 등이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초고령사회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기 위한 호스피스 돌봄(케어) 인프라 구축 및 정보기술(IT)과의 접목 방안, 부산의 보건의료 분야 양질의 일자리 증대 경쟁력 제고 방안 등 보건의료 분야에 대한 폭넓은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박 시장은 미팅에 앞서 부산가톨릭대학교 노인데이케어센터를 방문해 센터 이용 어르신, 학생들도 격려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부산가톨릭대학교는 보건의료 분야에 있어 명실상부 부산의 대표학교로 교육 수준과 취업률 등 모든 지표에서 우수한 대학”이라며, “보건의료 분야에 특화된 부산가톨릭대학교를 비롯한 기업·기관들과의 지산학 협력을 통해 초고령사회로 진입한 부산의 현실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이를 통해 보건의료 분야 선도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오픈캠퍼스 미팅 행사를 통해 부산지역 대학의 전체적인 경쟁력을 향상시킨다는 방침으로, 앞으로도 부산 소재 20여 개 대학의 특성을 고려해 실질적인 협력방안을 도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