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박형준 시장, LG의 연구·개발 기술이 집약된 ‘LG이노베이션 갤러리’ 방문
부서명
미래기술혁신과
전화번호
051-888-7732
작성자
박원경
작성일
2022-07-19
조회수
944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7.19. 11:30, LG사이언스파크에 위치한 ‘LG이노베이션 갤러리’ 관람… 부산의 미래 산업을 이끄는 관계 국장 및 부서장 들과 동행 ◈ 박형준 시장, “인공지능, 로봇 등 차세대 기술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도시 부산’을 실현하는데 더욱더 박차”
내용
박형준 시장,  LG사이언스파크 경제현장 방문(서울 마곡동)

 

  박형준 부산시장이 오늘(19일) 오전,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를 방문해 LG이노베이션 갤러리를 참관했다.

 

  LG사이언스파크는 지난 2018년 4월에 탄생한 LG그룹 계열사의 국내 최대 규모 융복합 연구단지로, 약 170,000㎡ 부지에 연구인력만 2만1천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LG이노베이션 갤러리는 LG 미래기술과 핵심 주력제품이 집약된 그룹 전시장으로 LG사이언스파크 내 있다.

 

  오늘 방문은 LG CNS의 정식 초청으로 이뤄진 것으로, 박 시장은 부산의 미래 산업을 이끄는 주요 경제부서 실·국장 및 미래기술혁신과장, 제조혁신과장 등 부서장들과 함께 LG이노베이션 갤러리를 찾았다.

 

  LG CNS 김영섭 사장을 비롯한 현신균 부사장, 최문근 전무, 유인상 상무의 안내로 박 시장 등은 LG이노베이션 갤러리의 주요 제품을 둘러보고 체험했다.

 

  ‘LG 5G 존’ 가상현실(VR)을 시작으로, ‘로봇 존’의 인공지능 로봇 클로이, ‘OLED 존’의 LG 롤러블 TV, 투명한 T-OLED 기술 등을 직접 체험하고, LG 배터리와 모터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와 LG의 미래기술이 집약된 미래 자율주행 차량인 ‘오피스 OMNIPOD’도 탑승했다.

 

  이 외에도 LG의 스마트 제조업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 존’과 LG ThinQ 기반 ‘스마트 홈 존’ 등을 돌아보며 LG의 세계적인 디지털 첨단 기술을 눈으로 직접 확인했다.

 

  특히, 박 시장은 인공지능 쉐프 봇의 면 요리 시연 장면을 인상 깊게 봤다고 밝히며, 자율주행 차량인 ‘오피스 OMNIPOD’의 상용화 시기 등에 관해서도 관심을 표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LG그룹 계열사 간의 기술과 산업의 경계를 넘어서는 연구·개발 성과를 집약적으로 볼 수 있는 귀한 자리를 마련해 준 LG CNS 김영섭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오늘 직접 체험하고 둘러본 인공지능, 로봇 등의 차세대 기술을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도시 부산’을 실현하는 데 더욱더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