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힘든 시간 버텨낸 의료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박형준 시장, 취임 1주년 첫 일정… 코로나19 최일선 방역현장 격려
부서명
시민방역추진단
전화번호
051-888-3322
작성자
이계옥
작성일
2022-04-08
조회수
56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4.8. 15:00 송상현광장임시선별검사소 방문… 진단검사 현황 확인 및 의료진 격려 나서 ◈ 박형준 시장, 의료진에 ‘역경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이란 꽃말의 마트리카리아 전달 ◈ 부산지역 3월 3주를 정점으로 지속적 감소세… 방역・의료 대응체계 효율화 추진
내용

 

  박형준 부산시장이 취임 1주년 첫 일정으로 코로나19 대응 의료진을 찾았다.

 

  박형준 시장은 오늘(8일) 오후 3시, 송상현광장 임시선별검사소를 찾아 코로나19 진단검사 대응 현황을 확인하고, 의료진과 근무자들을 만나 직접 소통했다. 특히 박 시장은 ‘역경에 굴하지 않는 강인함’이란 꽃말의 마트리카리아를 선사하며 “함께 조금 더 힘을 내 희망의 일상을 맞이합시다”라고 격려했다.

 

  최근 부산지역 코로나19 확진자는 3월 3주를 정점*으로 감소세로 전환되어 오늘(8일) 0시 기준 7,471명이 발생하는 등 1만 명 이하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 최다 42,434명(3.17.)

 

  특히, 인구 10만 명당 주간 하루 평균 확진자 수는 266.8명으로 3월 26일 이후 14일째 전국 최소 규모로 발생하고 있다.

 

  이에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날 송상현광장 임시선별검사소를 직접 찾아 코로나19 진단검사 대응 현황을 확인하고, 의료진과 근무자들의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며 업무수행에 따른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박형준 시장은 “코로나19 최일선 현장에서 애쓰고 계신 의료진과 근무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라며 “특히, 감염위험을 무릅쓰고 임시선별검사소에서 최선을 다해준 데 대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국적으로 코로나19가 감소세에 접어든 가운데 우리 부산은 전국 최소 수준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그간의 힘든 시련의 시간은 지나고 곧 행복의 시간이 올 것이다.”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의료진 여러분의 안전과 건강이며, 건강한 모습으로 일상에서 다시 뵙기를 소망합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현재 부산지역 임시선별검사소는 총 11곳으로 신속항원검사와 PCR검사를 시행하고 있으며, 4월 11일부터는 정부의 방침에 따라 신속항원검사를 제외한 PCR검사만 시행한다. 이에 부산시는 코로나19 감소세에 맞춰 병상배정과 진단검사, 재택치료 등 방역․의료 대응체계를 효율화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