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비상경제대책회의 정책 AS 현장방문 -

박형준 시장, 동부산 산업단지에서 기업의 소리를 듣는다
부서명
산업입지과
전화번호
051-888-4915
작성자
김정영
작성일
2022-04-01
조회수
114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오늘(1일) 오전 10시, 기장군 효성전기(주) 방문 및 동부산 지역 산업단지 기업 대표들과 간담회 개최 ◈ 명문장수기업 효성전기(주), 부산의 대표적인 자동차용 모터 전문 제조기업 ◈ 동부산권 산업단지 기업대표 30명 만나 애로 청취와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현장 소통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일) 오전, 박형준 부산시장이 동부산 지역 산업단지를 방문하고 기업대표들을 만나는 등 현장 소통에 나선다고 밝혔다.

 

  오늘 방문은 지난 1월 제23차 비상경제대책회의에 따른 정책 AS 현장방문으로, 동부산 산단에 관심을 가져달라는 산업단지 입주기업협의회와 조합의 요청에 따라 동부산권 산업단지 기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기 위해 박형준 시장이 직접 방문한다.

 

  먼저, 박 시장은 지역의 대표적인 자동차 부품 업체인 효성전기㈜를 방문하여 산업단지 근로자들을 격려하고, 기업을 둘러보며 애로사항을 들을 계획이다.

 

  효성전기㈜는 부산의 대표적인 자동차용 모터 전문 제조기업으로, 2022년 현재 세계 블로어 모터 시장 점유율이 약 20%에 달하며, 지난해에는 명문장수기업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매해 꾸준하게 성장 중인 부산의 대표적인 중견기업 중 하나다.

 

  박 시장은 효성전기㈜ 방문 후 동부산권 산업단지의 입주기업체협의회와 조합 관계자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듣고 산업단지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는 등의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다.

 

  오늘 간담회에는 부산경남자동차부품기술사업협동조합, (사)부산지방정관일반산업단지입주기업협의회, 명례일반산업단지관리공단, 반룡산업단지협의회, 정관농공단지입주기업협의회 소속 기업대표 30명을 비롯하여 진양현 부산경제진흥원장, 지역 상공계 및 기장군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동부산권의 기장군에는 11개의 산업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현재 2개의 산업단지가 추가 조성 중이다. 기장군 11개 산단에는 지난해 말 기준으로 555개 사가 입주해있으며 14,000여 명의 근로자가 종사 중인 부산 제조업의 핵심거점 지역이다.

 

  최근 경기침체로 인해 기계장비, 자동차 등 제조업 산업활동의 전반적 활력 저하에도 산단 내 고용은 많이 감소하지 않는 등 지역경제의 버팀목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동남권 방사선 의·과학 산단 진입도로가 산업단지 조성 공사로 인하여 개통이 되지 않다가 산업단지 입주기업협의회와 부산경제진흥원의 많은 도움과 관심으로 최근에 조기 개통이 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현장방문을 통해 기업과의 거리를 좁히는 등 기업 눈높이 경제 정책을 구현해 상호발전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