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캄보디아 간 협력 방안 논의 -

박형준 시장, 찌릉 보톰랑세이 주한 캄보디아 대사 접견
부서명
외교통상과
전화번호
051-888-7745
작성자
하은정
작성일
2022-03-25
조회수
560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3.25. 13:30 찌릉 보톰랑세이 주한 캄보디아 대사 박형준 부산시장 예방 ◈ 부산시와 캄보디아 간 교류 협력 증진 방안 논의 및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 요청
내용
박형준 시장, 주한캄보디아 대사 접견(국제의전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오늘(25일) 오후 찌릉 보톰랑세이(CHRING BOTUMRANGSAY) 주한캄보디아대사를 만나 부산시와 캄보디아 간 협력관계 강화방안을 논의하고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를 당부했다.

 

  박 시장은 먼저 대사 일행에게 부산을 방문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부산을 방문한 소감을 물어보며 환영 인사를 대신했다.

 

  이에 찌릉 보톰랑세이대사는 “부산 방문은 두 번째이고, 오늘 부산을 방문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방문을 통해 부산과 캄보디아의 협력이 증진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하며 화답했다.

 

  박 시장은 “한국과 캄보디아는 지속적으로 우호·협력 관계를 증진하기 위해 노력해왔고 부산과 프롬펜도 자매도시로 꾸준히 교류 중이며, 캄보디아에 시아누크빌이라는 항만도시가 있으니 해양수도 부산과 협력할 수 있는 분야가 많다고 생각한다”라며 부산과 캄보디아의 협력 강화를 강조했다.

 

  아울러, “현재 부산의 최대 현안은 2030세계박람회를 유치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서는 많은 국가의 도움이 필요하므로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에 적극적인 지지를 부탁드린다”라며 주한캄보디아대사에게 2030세계박람회의 부산 유치 지지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