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동서대에서 9번째 ‘오픈캠퍼스 미팅’ 개최 -

박형준 시장, 문화콘텐츠 도시 부산 위한 지산학 협력 강화 방안 논의
부서명
지산학협력과
전화번호
051-888-6785
작성자
하명준
작성일
2022-03-24
조회수
499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3.24.(목) 15:30, 동서대에서 지산학 협력 토론회 ‘오픈캠퍼스 미팅’ 개최 ◈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동서대 장제국 총장, KNN 이오상 사장, NHN 클라우드사업본부 백도민 본부장, LG헬로비전 김현정 부산본부 총국장 등 참석 예정 ◈ 미디어 아울렛, 동서 미디어센터 등 방문 후 문화콘텐츠 분야 지산학 협력 방안을 주제로 토론 진행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4일) 오후 동서대학교에서 ‘오픈캠퍼스 미팅’을 열고 문화콘텐츠 도시 부산을 위한 지산학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한다고 밝혔다.

 

  ‘오픈캠퍼스 미팅’은 박형준 시장이 직접 부산지역 대학을 방문하여 대학, 기업, 학생들과 대학별 특성화 분야에 대한 지·산·학 협력사업을 모색하고 지속가능한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행사로, 박 시장 취임 후 지난 6월 동의과학대를 시작으로 오늘까지 총 9번째 미팅이다.

 

  오늘 행사에는 ‘문화콘텐츠 도시 부산을 위한 지산학 협력 강화 방안’을 주제로, 박형준 시장을 비롯하여 동서대 장제국 총장, KNN 이오상 사장, NHN 클라우드사업본부 백도민 본부장, LG헬로비전 김현정 부산본부 총국장, 동서대 디지털콘텐츠학부 및 광고홍보학과 학생(이준혁, 이재환, 조수연) 등이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클라우드산업 활성화 전략, 영상산업 발전 계획, 지역채널과의 상생 협력 방안, 문화․콘텐츠 신산업 기업과 인프라 구축 및 일자리 확충 방안 등에 대한 폭넓은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박 시장은 미팅에 앞서 동서대 뉴밀레니엄관에서 학생 창작 성과물을 관람하고, 미디어아울렛, 동서 미디어센터 등을 둘러보며 학생과 관계자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동서대학교는 디자인, 디지털콘텐츠, 영화제작 분야에서 국내 10위 안에 드는 학교로 급성장하는 등 발전가능성이 매우 큰 학교”라며, “문화․콘텐츠 분야에 강점이 있는 동서대를 비롯한 기업·기관들과의 지산학협력을 통해 부산이 문화콘텐츠 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취임 이후 줄곧 강조한 지산학 협력을 IT나 이공계열뿐만 아니라 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제작, 영화․영상 제작 기반을 지원하는 등 문화․콘텐츠 분야에도 확대하여 지역 기업들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도록 노력해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