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지역 여야 국회의원실과 릴레이 현안 협의회 개최 -

박형준 시장, 지역을 뛰어넘는 협치 통해 부산의 변화 이끈다!
부서명
총무과
전화번호
051-888-1422
작성자
강준모
작성일
2022-01-10
조회수
52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10부터 2주간 지역 국회의원실 초청 릴레이 현안협의회 개최… 예년과 달리 연초부터 지역 국회의원실과 발 빠른 협치 통해 현안 해결, 국비 확보 등 선제적 대응 ◈ 박형준 시장, “지역 국회의원실과 체계적인 상시 소통을 통한 협치로 현안 해결 및 부산 발전에 실질적 성과 만들어 낼 것”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0일)부터 2주간 지역구 국회의원 보좌진들을 의원실별로 시청으로 초청해 부산시 주요 현안에 대한 릴레이 협의회를 가진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부산발전 앞에 여야가 없다’라는 박형준 시장의 평소 협치에 대한 철학이 반영된 것으로 지난해 부산시 상생협의체 운영에 이어 이번 협의회로 부산시정 협치의 범위를 국회까지 넓혀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협치를 실현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

 

  실제로, 부산시는 지난해 5월부터 부산시의회,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부산시당과 함께 부산시 상생협의체를 운영해 지역의 장기 표류과제의 방향을 정하고, 주요 현안에 공동 대응하는 등의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앞으로 시는 지역구 국회의원들의 관심사항과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협의하면서 국회와 보조를 맞춰 예산확보 등 지역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매년 국비 예산편성 시기에 맞춰 사안별로, 개별적으로 국회와 소통하던 것을 올해는 연초부터 시스템화된 협의를 통해 주요한 사업은 반드시 추진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댈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여야 국회의원실과의 상시적 소통체계를 통해 지역 현안을 촘촘히 논의할 수 있고, 그 결과로 부산 전체의 발전을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말로만 협치가 아닌 성과를 내는 실질적 협치를 실현하고, 여야는 물론 진영을 뛰어넘는 협치를 통해 부산의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