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CTO평의회 지역산업 수요기반 지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박형준 시장,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산학협력도시 조성에 총력
부서명
지산학협력과
전화번호
051-888-6772
작성자
김경리
작성일
2021-12-15
조회수
561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2.16. 17:00 시청 7층 국제의전실,「지역산업 수요기반 지산학협력 업무협약」체결 ◈ 부산시, CTO(최고기술경영자)평의회와 기업수요 기반 연구·개발(R&D) 및 인재양성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6일 오후 5시, 시청에서 부산과학기술협의회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경영자)평의회와 ‘지역산업 수요기반 지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하여 임병문 CTO평의회 의장, 이수태 ㈜파나시아 대표이사, 이상준 ㈜화인 대표이사, 정진근 효성전기㈜ 회장, 이제훈 한국선재㈜ 대표이사, 이인환 ㈜지비라이트 대표이사, 오린태 이든텍㈜ 대표이사 등이 참석한다.

 

  부산과학기술협의회 산하 기구인 CTO평의회는 지역기업 23개사 대표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술 진흥 및 연구개발 사업 등을 통해 부산 및 동남권 지역 발전에 힘쓰고 있다.

 

  이번 협약은 지역산업 수요기반 산학협력 및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협약서에는 ▲지역인재 양성 프로그램 도입과 지역인재 우선 채용으로 지역 청년 정주환경 개선 ▲활발한 연구개발과 기술혁신으로 지역산업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 ▲지산학 협력 모범사례 발굴과 확산으로 산학협력 혁신도시 조성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협약을 기반으로 처음 출발하는 협업사업은 내년도 지산학 협력 핵심사업인 ‘산학연계 현장실습 브릿지 사업’으로, CTO평의회 소속 기업과 지역기업이 참여하여 지역대학생에게 기업 현장실습 기회와 직무능력 향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CTO평의회를 중심으로 지산학 협력 모범사례를 발굴하고 확산시켜, 지산학 협력 주체들이 스스로 산학협력에 참여하고 성과를 공유하는 등의 지산학 협력 생태계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산업 수요를 기반으로 산학협력을 강화하고 인재를 양성하여 우수한 지역인재가 타지역으로 이탈하지 않고 부산에 정주하면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킬 것”이라며,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지역·기업·대학의 유기적 결합을 통하여 산학협력 혁신도시를 조성하는 데 시정을 집중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