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부산시, 동아대에서 ‘오픈캠퍼스 미팅’ 개최 -

박형준 시장, 지산학 협력으로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산업” 육성
부서명
지산학협력과
전화번호
051-888-6785
작성자
하명준
작성일
2021-12-08
조회수
506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12. 8.(수) 14:00 동아대에서 지산학 협력 토론회 ‘오픈캠퍼스 미팅’ 개최 ◈ 박형준 부산시장을 비롯해 동아대 이해우 총장, ㈜크리오스 김대성 대표, 학생창업기업 ㈜인바이즈 이준석 대표 등 참석 ◈ 수소, 바이오메디컬, 인공지능(AI) 산업 등 미래 신(新)산업 고도화 등 주제로 토론회 열어
내용

 

  박형준 부산시장이 오늘(8일) 오후 2시 동아대학교를 찾아 대학·기업 관계자, 대학생들을 만나 ‘오픈캠퍼스 미팅’을 진행한다.

 

  ‘오픈캠퍼스 미팅’은 박 시장이 직접 대학을 방문하여 지·산·학 협력사업을 모색하고 상생 발전 방안에 관해 토론하는 행사로, 지난 6월 동의과학대를 시작으로 오늘 동아대학교까지 총 6번째 미팅이다.

 

  오늘 행사에는 ‘새로운 부산, 지산학 협력을 통한 미래 신(新)산업 고도화 및 지식기반 생태계 조성’을 주제로, 박 시장을 비롯하여 동아대 이해우 총장, 초저온 저장탱크 제작 기업 ㈜크리오스 김대성 대표이사,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기업 ㈜메딕바이오엔케이 김민석 대표이사,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기업 ㈜디아이솔루션 남태우 대표이사, 제조업 매칭 플랫폼 기업 ㈜유디엠 유준일 대표이사, 영상편집 장비 제조 기업 ㈜인바이즈 이준석 대표이사, 동아대 학생(강효림, 양기은, 전영수) 등이 참석한다.

 

  박 시장은 동아대학교 승학캠퍼스에서 수소 경제, 바이오메디컬, 인공지능(AI) 산업 등에 대해 참석자들과 열띤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부산시는 지난 1일 글로벌 수소경제 그린 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한 수소산업 육성 방안을 발표하고, 4대 분야 15개 세부과제에 10년간 2조 4,031억 원을 투입하기로 발표했는데, 이 자리에서 박 시장이 참석자들에게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동아대학교는 사학의 대표 명문이며, 가덕신공항과 에코델타시티가 들어서고 2030부산국제박람회가 열리는 서부산의 중심 대학으로 역할을 기대한다”라며, “밸브기술지원센터 등 우수한 인프라를 보유한 동아대학교가 수소경제에 대응해 지산학 협력 대표 대학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