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보도자료

- 광복절 연휴, 집에서 안전하게… 우리가 멈춰야 코로나도 멈출 수 있습니다 -

박형준 시장, “코로나19 4차 대확산 극복! 시민과 함께 힘 모아”
부서명
공보담당관
전화번호
051-888-1332
작성자
박태석
작성일
2021-08-13
조회수
1335
공공누리
OPEN 출처표시,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이 자료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부제목
◈ 8.13. 16:00, 16개 구‧군 부단체장과 광복절 집회 대응 긴급 영상회의 개최 ◈ 박형준 시장, “모두 함께 안전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모임과 이동을 최소화해줄 것 당부”
첨부파일
내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3일) 오후 4시 7층 영상회의실에서 이병진 행정부시장 주재로 구‧군 부단체장과 영상회의를 열고 ‘광복절 대규모 불법집회 대응’과 ‘연휴 기간 이동 최소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부산은 최근 다중이용시설의 집단 감염과 관련 접촉자의 연이은 발생으로 연일 100명대의 확진자가 나오는 등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하다. 이에 시는 이번 광복절 연휴 동안 대규모 집회와 모임 등으로 확산이 급증하는 것을 막기 위해 구‧군과 함께 대응 방안을 마련하고 강력한 후속 조치를 할 계획이다.

 

  회의를 통해 이병진 행정부시장은 “우리 시 코로나19 상황은 중대한 위기를 맞고 있다.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이 상황이 계속되면 의료시스템 붕괴 위기에 봉착할 것”이라며, “현 상황의 엄중함을 깊이 인식하고 방역의 구멍이 생기지 않도록 특별히 신경 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부산시는 구‧군, 부산경찰청과 함께 광복절 불법집회에 대응한다. 상경 집회 참가 자제 안내 문자를 발송하고 지역 단체 등에 사전 협조를 구하며, 경찰과 합동으로 상경 집회 상황을 점검하는 등 대규모 불법집회로 인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우리가 잠시 단합된 멈춤을 할 때 코로나19 확산도 멈출 수 있다. 이번 광복절 연휴 기간 코로나19를 막지 못하면 걷잡을 수 없을 것”이라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고통이 너무나 큰 것을 잘 알고 있지만, 모두 함께 안전한 일상을 되찾기 위해 모임과 이동을 최소화해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