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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내믹 부산 제202310호 전체기사보기

“글로벌도시 부산…새 도시브랜드 디자인입니다”

‘부산시 홈페이지’서 다운로드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

내용

2030세계박람회 유치와 글로벌도시를 향해 나아가는 부산 위상에 걸맞은 새로운 도시브랜드 디자인이 확정됐다. 부산광역시는 지난 5월 17일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Busan is good-부산 이즈 굿)과 도시 상징(심벌마크) 디자인을 공개했다. 부산시는 새롭게 바뀐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시 산하기관과 기업·단체, 시민이 자유롭게, 적확하게 활용·이용할 수 있도록 ‘부산시 홈페이지’(부산 소개 > 부산의 상징 > 기관 상징(www.busan.go.kr/bhorgsymbol01))에도 게시했다.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 ‘Busan is good(부산이라 좋다)’은 부산에 대한 시민의 자긍심과 만족감을 ‘Good(좋다)’로 나타냈다. ‘Good’은 세계적이고(Global) 특색있는(Original) 개방적인(Open), 다이내믹한(Dynamic) 부산을 의미한다. 특히 ‘부산이라 좋다’는 타 도시에서 경험할 수 없는 도시, 부산의 유일함과 독창성을 상징한다. 부산시의 새 도시브랜드 개발 과정에는 시민 10만여 명이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5그래픽
 

작성자
부산이라좋다
작성일자
2023-05-30
자료출처
부산이라좋다
제호

부산이라좋다 제202310호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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