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도시 부산…새 도시브랜드 디자인입니다”
‘부산시 홈페이지’서 다운로드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
- 내용
2030세계박람회 유치와 글로벌도시를 향해 나아가는 부산 위상에 걸맞은 새로운 도시브랜드 디자인이 확정됐다. 부산광역시는 지난 5월 17일 새 도시브랜드 슬로건(Busan is good-부산 이즈 굿)과 도시 상징(심벌마크) 디자인을 공개했다. 부산시는 새롭게 바뀐 도시브랜드 이미지를 시 산하기관과 기업·단체, 시민이 자유롭게, 적확하게 활용·이용할 수 있도록 ‘부산시 홈페이지’(부산 소개 > 부산의 상징 > 기관 상징(www.busan.go.kr/bhorgsymbol01))에도 게시했다.
새로운 도시브랜드 슬로건 ‘Busan is good(부산이라 좋다)’은 부산에 대한 시민의 자긍심과 만족감을 ‘Good(좋다)’로 나타냈다. ‘Good’은 세계적이고(Global) 특색있는(Original) 개방적인(Open), 다이내믹한(Dynamic) 부산을 의미한다. 특히 ‘부산이라 좋다’는 타 도시에서 경험할 수 없는 도시, 부산의 유일함과 독창성을 상징한다. 부산시의 새 도시브랜드 개발 과정에는 시민 10만여 명이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 작성자
- 부산이라좋다
- 작성일자
- 2023-05-30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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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이라좋다 제202310호
-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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