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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상 및 기대효과

가덕도신공항 건설로 인한 기대효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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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항위상

24시간 운영+ 활주로 3,500m 여객·물류 중심 남부권 관문공항
24시간 운영
  • (해상공항) 인천공항 같이 소음피해가 없어 24시간 운영 가능
  • (국제항공 네트워크 역할) 목적지 최적시간에 맞춘 운항으로 국제항공노선 허브로서 항공수요 기대, 야간수송 필요한 화물기 증가로 물류 효율화 기대
활주로길이 3,500m 확보
  • (장거리노선 운항) 활주로길이는 공항의 규모·기능을 결정하며, 대형여객기·화물기의 미주·유럽노선 운영과 화물운송에 제한 없는 시설규모 확보
복수 관문공항체계 확립
  • (복수관문공항) 여객·물류 중심의 복합기능을 가진 남부권 관문공항으로서 유사시 인천공항 대체 및 세계 10대 경제국으로 미래항공 수요 대비 가능
    ▹ 영남권 주민 인천공항 이용비용(연7,183억) 및 부울경 발생화물 물류비용(연449억)대폭 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