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자료실

홈 자료실언론보도

언론보도

‘가덕도신공항 건립추진단’ 출범…단장에 이상일 부산항공청장 (부산일보 / 2021.9.28.)

부서명
공항기획담당관
전화번호
051-888-4541
작성자
김세영
작성일
2021-11-08
조회수
1192
언론사URL
내용

9월 17일부터 ‘가덕도신공항 건설 특별법’이 시행된 가운데 국토교통부 내에 가덕신공항 건설을 전담할 ‘가덕도신공항 건립추진단’이 만들어졌다.

 

국토교통부는 “가덕도 신공항 건설 업무 전담조직 구성의 근거가 되는 훈령을 제정하고 28일부터 가덕도신공항 건립추진단 운영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임시조직으로 운영됐던 ‘가덕도신공항 건립추진 전담반(TF)’은 가덕도신공항 건립추진단으로 개편돼 공식 출범하게 됐으며 

 

조직 강화에 따라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 추진에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추진단 단장은 직전에 부산지방항공청장이던 이상일 단장이 맡았으며 단원은 16명이다. 

 

추진단원은 국토교통부 소속 공무원과 함께 다양한 분야의 유기적인 업무협조 등을 위한 관계 행정기관의 공무원 등으로 구성할 수 있게 돼 있다.

 

국토교통부 김용석 항공정책실장은 “현재 출범 시점의 추진단 조직은 사업 계획단계(사전타당성조사・기본계획 수립 등)에 맞춰 우선 9명으로 구성하고 

 

신공항 건설단계(계획→설계→착공→공사시행→시험운영→개항)에 맞춰 추진단 조직 및 인원을 지속적으로 확대·개편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김 실장은 “가덕도 신공항 건설을 위한 특별법 시행령·시행규칙이 시행되어 제도적 기반이 마련되고, 신공항 건설을 전담하는 추진단 조직 구성도

 

 마무리된만큼 현재 진행중인 사전타당성조사 용역을 한층 더 내실있게 추진하는 등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