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어린이신문
최신호 보러가기

등록일
2025-05-01 17:36:18
조회
13
좋아요
2
공유
0
부산도서관 2층 지혜의 바다. 국제신문 자료사진
부산도서관 등 부산지역 10개 공공도서관 '유홍준 작가의 방' 전시 개최
부산도서관 등 부산지역 10개 공공도서관은 5월부터 9월 18일까지 ‘유홍준 작가의 방’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문화재 해설사이자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시리즈의 저자로 잘 알려진 유홍준 작가의 창작 공간을 가상으로 재현했다. 이들 공공도서관은 그의 집필 관련 작품을 전시해 지역 주민에게 역사와 예술이 어우러진 특별한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전시를 마련하고자 한다.
‘유홍준 작가의 방’ 전시에서는 작가의 도서, 사진, 도서 등 24종의 전시품을 선보이며, 시민들에게 깊이 있는 문화유산과 문화를 경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나의 문화유산 답사기 발행 30주년 기념
유홍준 작가는 문화재에 대한 깊은 통찰을 바탕으로 다수의 저서를 남겼으며, 특히 작가의 대표 저서인 ‘나의 문화유산답사기’는 올해 발행 30주년을 맞았다. 이번 전시는 그의 작품을 잘 몰랐던 시민들에게 그의 창작 과정과 우리 문화유산을 탐구하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는 작가의 작품과 삶을 깊이 있게 들여다보는 기회를 보다 많은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부산의 권역별 도서관에서 순회 개최되며, 부산도서관이 전시품의 임대를 지원한다.
초판본 도서의 사진 족자 부채세트 등 자료 전시
5월에서 6월까지 금곡도서관(2층 로비) 금샘도서관(1층 금샘갤러리) 해운대도서관(1층 로비) 부산도서관(2층 전시실) 연제도서관(1층 로비)에서 개최된다. 7월에서 9월까지는 시민도서관 (2층 로비), 반송도서관(3층 로비), 동구도서관(1층 로비), 주례열린도서관(1층 계단광장), 해운대인문학도서관(지하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전시와 연계한 문화프로그램이 각 도서관에서 다채롭게 운영된다.
전시품으로는 유홍준 작가의 대표 저서인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초판본 도서 문화재 답사 현장의 사진, 족자, 부채 세트 등 다양한 자료들이 포함된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시각적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 일정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부산도서관과 참여 도서관의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부산도서관 도서관협력팀(☎ 051-310-5434)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 생각해 볼 문제 >
1. 유홍준 작가는 어떤 작가이며, 어떤 작품들을 썼을까요?
2. 최근에 여러분이 본 문화재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3. 만약 여러분이 작가라면 어떤 문화재에 대한 이야기를 쓰고 싶은가요?
이 기사를 2명이 좋아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