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에서 안심도서대출 서비스로 책 빌려보아요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 '안심도서대출서비스'
- 내용
-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하여 우리의 일상을 많이 잃어버린 것 같아 아쉽습니다. - 특히 매일 학교에 가서 친구들과 함께 선생님의 지도 아래 재미있는 수업을 하던 아이들은 원격수업을 하게 되면서 집에서만 지내는 생활을 힘들어하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최하던 문화시설뿐만 아니라 재미있게 책을 읽었던 도서관까지 폐쇄되어 더 아쉬워하고 있었습니다. - 하지만, 요즘 코로나 시대에 맞춰 우리 주변의 도서관에서도 '드라이드스루대출'이나 '안심대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아이들이 집에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습니다. 부산 소재 도서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기관마다 시행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 저는 부산 동구에 있는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에서 '안심대출서비스'를 이용해 영어책을 대출할 수 있었습니다. 2019년 2월에 개관한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은 영어동화책뿐만 아니라 한국어동화책 등이 비취되어 있는 도서관이었습니다. 
 △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 전경.- 내부는 구경하지 못했지만, 소독된 영어책을 '안심도서대출 서비스'를 통해서 빌려서 집으로 가져오는 것만으로도 감사했습니다. - 전날에 홈페이지를 통해서 빌리고 싶은 책과 찾으러 가는 시간을 예약을 해두어 시간에 맞추어 방문을 해보니 종이가방에 준비해서 대출해주었습니다. - 물론, 잠깐 입구에서 온도 체크와 손 소독, 방문자 기록을 하는 단계를 거치고 소독된 '영어책'을 빌릴 수 있었습니다. - 저뿐만 아니라 벌써 많은 아이들이 '안심도서대출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소독된 영어책을 종이봉투에 넣어 제공하는 '안심도서대출서비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하고 있는 요즘, 도서관에서 '안심대출서비스'를 통해서 책을 빌릴 수 있는 것은 아이들에게도, 학부모들에게도 참 감사함 서비스인 것 같습니다. - 자칫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학교에 등원하지 않고 집에서 무료하게 보낼 수 있는 우리 아이들에게는 '책'을 통해서 간접 경험과 함께 무한한 상상을 불러일으킬거라 생각합니다. -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 뿐만 아니라 주변 도서관도 알아봐야겠습니다. '드라이브 도서대출 서비스'나 '안심도서대출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지! - 그리고 코로나 19 바이러스 빨리 사라지고 나면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에 마스크 벗고 영어책 읽으러 가봐야겠습니다. - △동구어린이영어도서관 안내 자료 및 내부 모습. 
- 작성자
- 금광진
- 작성일자
- 2020-09-29
- 자료출처
- 부산이라좋다
- 제호
- 부산이라좋다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