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오케이(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 연고지 부산 이전 결정 대환영!

  • 작성자: 관리자
  • 조회: 4
  • 등록일: 2025-07-10


부산시, 오케이(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 연고지 부산 이전 결정 대환영!

◈ 6.24. 09:30 한국배구연맹(KOVO) 이사회에서 오케이(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 연고지 부산 이전 확정… 2025~2026시즌부터는 영남권 최초로 남자 프로배구 관람 가능

 이번 유치를 통해 부산은 ▲야구 ▲축구 ▲농구 ▲배구 프로구단을 모두 보유한 도시로 자리매김… 서울, 인천, 수원에 이어 대한민국 네 번째

 박형준 시장, “엘리트 체육 인재 육성과 생활체육 활성화로 이어지는 체육의 선순환 구조를 더욱 강화하고 시민의 건강과 여가 증진을 위한 체육 정책에 더 많이 노력하겠다”라고 밝혀


□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케이(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구단주 최윤)의 부산으로 연고지 이전 결정에 대해 환영한다고 밝혔다.

 ○ 한국배구연맹(KOVO)은 오늘(24오전 9시 30분 이사회를 통해 오케이(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이하 OK 읏맨 배구단)의 부산 연고지 이전을 최종 승인하였다.

 ○ 오케이(OK) 읏맨 배구단은 2025-2026시즌부터 강서체육공원 내 실내체육관을 새로운 홈 경기장으로 사용할 계획이며팬들은 영남권 최초로 남자 프로배구 관람이 가능해진다.

 

□ 오케이(OK) 읏맨 배구단은 2013-2014시즌 브이(V)리그에 참가한 막내구단으로 2014-2015 시즌과 2015-2016시즌 챔피언 결정전 2연패를 달성하며 신흥 강호로 거듭났으며, 2023-2024 시즌에는 챔피언 결정전 준우승을 차지하였다.

 ○ 올해는 신영철 감독을 제4대 사령탑으로 선임하였고브이(V)리그 남자부 베스트 7에 4회 선정된 베테랑 선수인 전광인을 영입하여 2025-2026 시즌 우승 후보로 거론되는 강팀이다.

 

□ 시는 이번 오케이(OK) 읏맨 프로배구단 유치를 통해 유소년 배구 발전, 서부산 프로스포츠 관람 기회를 제공하고, 프로배구단이라는 스포츠기업을 유치함으로써 서부산 개발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최근 프로스포츠의 인기가 상승하면서 타시도에서 프로구단 유치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시는 체계적인 준비와 적극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오케이(OK) 읏맨 배구단을 성공적으로 유치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 이번 이전 결정은 그동안 프로 진출을 위해 타지역으로 이탈하는 경우가 많았던 부산 배구 유망주들에게 큰 희망이 될 것이며수도권 원정 관람으로 불편을 겪었던 부산 배구 팬들에게도 최고의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시는 초·중·고 배구팀 13개와 200여 개의 동호인 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호인 수도 1,700여 명에 이르는 등 배구에 대한 관심과 열정이 큰 도시다. 이번 연고지 이전을 통해 시가 갖추고 있는 이러한 배구 인프라를 활용하여 지방 배구 활성화와 배구 저변확대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 시는 오케이(OK) 읏맨 배구단 연고지 이전에 따른 시민들의 관심을 집중하고프로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프로팀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또한 ▲배구 꿈나무 양성 ▲동호인 저변 확대 ▲ 시설 개선 등을 추진해 엘리트 체육은 물론 생활체육 분야의 활성화도 함께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 한편, 이번 유치를 통해 부산은 서울, 인천, 수원에 이어 대한민국에서 네 번째로 4대 프로스포츠 구단을 모두 보유한 도시가 된다.

 ○ 부산은 ▲프로야구(롯데 자이언츠▲프로축구(부산 아이파크▲프로농구(부산 케이씨씨(KCC) 이지스부산 비엔케이(BNK) )에 이어 ▲프로배구(오케이(OK) 읏맨 배구단)를 품으면서 4대 프로스포츠 구단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 박형준 시장은 “오케이(OK) 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 유치로 부산시는 명실상부한 '스포츠 천국 도시'의 명성을 높이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엘리트 체육 인재 육성과 생활체육 활성화로 이어지는 체육의 선순환 구조를 더욱 강화하고 시민의 건강과 여가 증진을 위한 체육 정책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

 

참고

 

 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 현황 


□ 배구단 현황

 ◦ 창 단 일 : 2013년 4월 26일

 ◦ 선 수 단

    구단주: 최윤(OK금융그룹회장)

    단 장 : 권철근

    감 독 : 신영철

    코 치 : 김재헌, 임동규, 강영준, 전병선 

    - 선 수 :  부용찬, 김웅비, 김건우, 신장호, 차지환, 전광인, 송희채, 

                   박원빈, 진상헌, 박창성, 진성태, 정진혁, 박태성, 이민규, 정성현, 디미트로프(불가리아), 

                   가지아니(이란) ※ 군복무 – 강정민, 박성진

 ◦ 홈 구 장 : 강서체육공원 실내체육관

 ◦ 주요성적 : 챔피언 결정전 우승 2회(2024-15, 2015-16), 준우승 1회(2023-24) KOVO컵 우승 1회(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