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신공항이 백지화되어야한다고 생각됩니다.청원종결
분류
교통
청원기간
2022-05-24 ~
2022-06-23
공감해요
작성자
하**
작성일
2022-05-24
청원번호
1918
안녕하십니까. 부산에 사는 OOO입니다.
저는 가덕신공항이 백지화되어야한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환경적 문제, 비용적 문제, 교통적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환경적 문제입니다. 처음에 가덕신공항을 홍보할 당시에는 바다의 매립을 최소화하여 해양생태계에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는 기사를 본 적 있습니다. 그러나 현제 국토부에서 가덕신공항에 대해서 발표한 자료를 보면 바다쪽에 100% 지어서
해양 매립을 150% 가까이한다고 계획되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계획과 다른 것이고, 해양 생태계 파괴를 최대화한다고 생각됩니다.
두 번째, 비용적 문제입니다. 가덕신공항의 오해와 진실이라는 팜플릿에는 가덕신공항 건설 비용이 7.5조라고 기제하여
김해공항 확장안 8.5조보다 덜 든다고 홍보하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국토부의 확정된 안을 보면 14조가 듭니다.
이런 비용이면 김해공항을 확장하는 게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며 가덕신공항을 짓는다는 것은 불합리한 결정이라고 생각됩니다.
세 번째, 교통 문제입니다. 현재 김해공항은 경전철로 연결되어있고, 버스노선도 설정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그러나 가덕신공항을 짓게되면 이를 경전철을 새로 연결해야합니다. 이 또한 비용입니다.
이렇게 많은 돈을 들여서 공항을 짓는데 정작 국내선/국제선 공항이 분리되어 국내-국제 간 연계 공항을 이용하는 경우
김해공항으로 와서 가덕공항으로 가야하는 불필요한 시간적 소모와 김해공항과 가덕공항을 연결하는 비용적 소모가 또 발생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불편함이 많으니, 김해공항을 확장하고, 하는 과정에서 주변 소음문제 및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게 환경, 교통, 비용적 측면에서
합리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는 가덕신공항이 백지화되어야한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환경적 문제, 비용적 문제, 교통적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 환경적 문제입니다. 처음에 가덕신공항을 홍보할 당시에는 바다의 매립을 최소화하여 해양생태계에 피해가 없도록
하겠다는 기사를 본 적 있습니다. 그러나 현제 국토부에서 가덕신공항에 대해서 발표한 자료를 보면 바다쪽에 100% 지어서
해양 매립을 150% 가까이한다고 계획되어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계획과 다른 것이고, 해양 생태계 파괴를 최대화한다고 생각됩니다.
두 번째, 비용적 문제입니다. 가덕신공항의 오해와 진실이라는 팜플릿에는 가덕신공항 건설 비용이 7.5조라고 기제하여
김해공항 확장안 8.5조보다 덜 든다고 홍보하였습니다. 그러나 현재 국토부의 확정된 안을 보면 14조가 듭니다.
이런 비용이면 김해공항을 확장하는 게 더 합리적이라고 생각되며 가덕신공항을 짓는다는 것은 불합리한 결정이라고 생각됩니다.
세 번째, 교통 문제입니다. 현재 김해공항은 경전철로 연결되어있고, 버스노선도 설정되어 있어서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그러나 가덕신공항을 짓게되면 이를 경전철을 새로 연결해야합니다. 이 또한 비용입니다.
이렇게 많은 돈을 들여서 공항을 짓는데 정작 국내선/국제선 공항이 분리되어 국내-국제 간 연계 공항을 이용하는 경우
김해공항으로 와서 가덕공항으로 가야하는 불필요한 시간적 소모와 김해공항과 가덕공항을 연결하는 비용적 소모가 또 발생합니다.
이런 여러가지 불편함이 많으니, 김해공항을 확장하고, 하는 과정에서 주변 소음문제 및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게 환경, 교통, 비용적 측면에서
합리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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