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시민청원 와글와글 > 시민청원

시민청원

부산지하철 QR코드 승차권 도입 반대합니다답변완료
분류
교통
청원기간
2022-01-21 ~ 2022-02-20
공감해요
작성자
김**
작성일
2022-01-19
청원번호
1744
존경하는 박형준 부산시장님 안녕하십니까?
저는 비록 부산시민은 아니지만 부산과 가까운 울산에서 업무상 부산으로 출장을 다니는 울산시민입니다. 최근에 동해선 광역전철이 개통되어 전철로 출장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제가 안타깝게 생각하는 점은 2024년까지 부산지하철을 종이승차권에서 QR코드로 대체하는 점입니다.
저는 부산도시공사에 항의전화를 하며 QR코드 승차권 도입에 반대하는 이유를 설명하였습니다. ​
QR코드가 지하철 및 각종 시설 이용객이 어느 시간대에 출입을 했는지 감시추적하게 되는것이며 대다수의 국민이나 부산시민들도 자신들의 동선이 추적감시당하는 것을 좋게 받아들이는 시민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일상생활에서도 상점, 식당, 카페를 출입할 때 QR코드를 스캔하다보면 하루 동안 나의 동선이 모두 파악이 됩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수기작성을 합니다. 또한 수기작성조차도 거부하고 싶습니다.

또한 부산시민의 의견을 반영하여 QR코드 승차권을 도입하냐고 따졌습니다. QR코드를 관리하는 서버가 중국서버일지도 모르니 백도어같은 악성코드에 의한 보안이 취약할 수도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담당자의 답변은 편의성 증대를 위해서 QR코드를 도입한다는 답변을 하였고 개인정보는 즉각 폐기되니 우려안하셔도 괜찮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그리고 말씀하신 내용을 관련부서에 보고하겠다는 응답을 받았습니다.


현금을 휴대하기 귀찮은 사람의 편의를 위해 QR코드 결제로 대체하겠다고요?
편의성을 위해 추적감시를 받아들여야 합니까? 받아들이는 시민도 있지만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는 시민들의 입장은 생각해보셨습니까?

편리함 극대화 그것도 일종의 육체적 쾌락 극대화이죠.
그런 육체적 쾌락을 추구하는 사람에게 정책이 맞춰져서야 되겠습니까?
우리 나라는 자유민주주의 국가입니다. 중국처럼 안면인식CCTV나 QR코드로 감시사회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삶의 궁극적 목표가 육체적 쾌락 극대화가 되어서는 결코 안됩니다.
편의성을 위해 자신의 프라이버시를 포기할 사람들이 얼마나 됩니까?

그리고 전자출입명부도 확진자의 동선을 파악하여 감염병에 대응하는 목적이라지만 실제로 코로나의 치명률도 독감수준과 비슷하고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위중증 환자중에서 절반이 백신 2차접종 완료자입니다. 백신으로도 감염병을 대응못하며 오히려 중국 공산당처럼 감시만 강화되었습니다.
자세한 언론기사 내용은 아래링크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m.news.nate.com/view/20220117n01719

답변아이콘답변

○ 평소 시정에 가져주신 관심과 협조에 감사드리며, 귀하의 청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 현재 부산도시철도에서는 교통카드와 종이승차권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종이승차권의 경우 개통 후 36년간 변화없이 운영함으로써
설비의 노후화로 인해 수선 유지관리와 운영의 한계상황에 도달한 상황입니다.
그래서 부산교통공사에서는 귀하께서 알고 계신바와 같이 종이승차권을 대체할 승차권 수단으로 QR승차권 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교통카드는 그대로 변함없이 운영합니다.

○ 부산교통공사에서 현재 추진 중인 QR승차권은
귀하께서 이해하고 계신 개인을 특정할 수 있는 신원인증용 QR코드인 방역패스와는 다른 방식의 QR코드입니다.
QR코드 승차권은 요금을 지불하고 발매하실 수 있으며, QR승차권 발매 시 부여되는 QR코드는 일회성으로써
개인을 특정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QR코드 승차권을 통해서 개인을 특정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귀하께서 우려하시는 개인의 동선 추적과 감시 등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부분은 전혀 발생할 수 없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QR코드를 생성 관리하기 위한 서버는 해외 또는 외부의 서버가 아닌 부산교통공사 자체의 서버로써 설치‧운영할 계획이므로
청원인께서 우려하시는 백도어 같은 악성코드 등의 보안성 취약요인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상의 보안성 확보를 위해 최신의 보안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할 계획입니다.

○ 그리고 현재 부산교통공사에서 추진중인 QR코드 승차권 사업은 현금 대신 QR코드 결제로 대체하는 것은 아닙니다.
새롭게 도입 예정인 QR코드 승차권 뿐만 아니라 기존의 종이승차권 역시 발매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결제수단이 필요합니다.
도시철도 승차권을 구매하기 위해 현금만 사용 가능했던 것을 일상의 보편화된 신용카드 등 다양한 결제수단을 추가함으로써
시민 이용 편의를 증대하고자 계획하고 있습니다. 특히 도시철도 역사 내 발매기를 통해 현금을 사용하여
기존처럼 인쇄된 형태의 QR코드 승차권을 발매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록 소수일지라도 교통카드, 신용카드가 아닌 현금을 사용하고 계신 시민 모두의 이용 편의까지 고려하여 추진 중입니다.

○ 다시 한번 귀하의 시정에 대한 관심에 감사드리며,
그 밖의 문의 사항은 아래의 문의처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자 : 도시철도과장[문의처 : 도시철도과 ☎888-4091]
부산교통공사 영업처 전자관리부장[문의처 : 부산교통공사 영업처 전자관리부 ☎640-7278]

댓글달기 (총 498건)

김**
2022-02-21 00:47:31
내용

개인정보 유출위험이 있는 QR도입 반대합니다!철회해주세요!

정**
2022-02-21 00:44:37
내용

반대합니다. 통제 당하는것 지금도 끔찍한데 너무들 하는군요

박**
2022-02-21 00:31:17
내용

반대합니다. 별로입니다.

윤**
2022-02-21 00:30:37
내용

QR시스템으로 전환된다면 감시체제 그리고 통제가 심하게 우려됩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유출로 인해서 개개인의 사생활에 위협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QR체제 전환을 적극 반대합니다!

양**
2022-02-21 00:20:33
내용

왜 우리가 추척감시의 대상이 되어야 합니까!!! Qr 강력반대한다!!!

옥**
2022-02-20 23:59:43
내용

악용우려되어 반대합니다

최**
2022-02-20 23:59:16
내용

개인정보유출될 여지가 많은데 굳이 지하철에서 왜 합니까? 반대합니다.

임**
2022-02-20 23:51:37
내용

모든 것을 휴대폰이 없으면 못 하게 하는 것은 국가가 국민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것입니다. 작년에 kt가 단 몇 시간 동안 멈췄을때 모든 사회 구성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만약 와이파이나 데이터가 끊기면 그순간 대중교통 이용이나 물건 구매, 주식투자, 원격 수업, 공무 처리 등 모두 할 수 없습니다. 이는 긴급상황일 때 국민들의 안전을 방해하는 폭력입니다. 현재 현금과 카드가 교차 적용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서로가 보완이 되니까요. 어째서 국가가 국민의 생활을 통제하는 전체주의 사회를 만들려고 하는 건가요? 명백히 반대합니다.

임**
2022-02-20 23:50:39
내용

QR는 그냥 없어져야하는 거 아닙니까? 우리나라 민주국가잖아요 개인 정보 존중해주세요. 지금 카드 잘 쓰고 있고 카드 없으면 현금 쓰면 됩니다 그게 뭐 불편하다고 편리성 운운들 하시는지 모르겠네요

이**
2022-02-20 23:50:11
내용

QR코드는 개인정보 유출및 악용될 소지가 너무 많습니다. 자유민주주의 국가인 대한민국에서 과도한 통제는 거부합니다

김**
2022-02-20 23:47:43
내용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3:47:29
내용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3:46:59
내용

지금 현금과 카드로도 충분히 잘 쓰고 있습니다. 변환하지 마세요. 깜빡하고 휴대폰 안가져오면 이제 버스도 못타나요? 모든 걸 휴대폰으로 할 수 있게 만들지 마세요. 휴대폰 없는 사람도 많습니다.

전**
2022-02-20 23:43:49
내용

큐알코드 승차권 반대합니다 지금 교통카드로 환승혜택과 신속하게 탈 수 있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큐알은 휴대폰이 없는 어린이나 노인들에게는 매우 불편하고 휴대폰에서 큐알코드를 찾는 시간이 바쁜 출퇴근 시간에는 불편할것입니다

김**
2022-02-20 23:43:33
내용

QR도입 반대합니다.

이**
2022-02-20 23:40:16
내용

QR코드에 저장된 개인정보 유출이 심히 우려됩니다. 반대합니다.

방**
2022-02-20 23:37:43
내용

통제사회로 가는 시스템 반대합니다!! 개인정보유출은 물론이고 나라에서 개인의 동선까지 알아야 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점점 중국화되가는 시스템 하지마시고, 제발공무원들 정신좀 차리세요!!

장**
2022-02-20 23:36:02
내용

악용될 소지가 충분합니다. 절대 반대합니다.

하**
2022-02-20 23:35:54
내용

QR코드는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크고, 개인의 자유를 침해하는 것으로 보여서 도입을 반대합니다

정**
2022-02-20 23:33:39
내용

부산은 민주주의 대한민국입니다. 왜 가축 다루듯이 인간을 감시하고 통제하려고 합니까. 절대 반대합니다. 박형준 부산시장님, 4년전 썰전에서 좌파와 우파에 대한 설명하시면서 하셨던 말씀 기억하시나요? "'자유민주주의 질서'에 대한 분명한 자기입장을 가지고 우리는 전체주의와는 타협하지 않는다"는 것에 동의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지금은 전체주의와 타협 중이신 것 같네요.. 시장의 역할은 국민을 대표하는 것입니다. 귀 기울여주세요.

김**
2022-02-20 23:33:39
내용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국가입니다. 왜 중국처럼 될려고 하나요? QR코드에 나중에는 안면인식기술 도입해서 한명한명 감시하겠죠? 왜 점점 자연스럽게 통제사회 만들려고 합니까? 절대 반대합니다.

황**
2022-02-20 23:32:54
내용

반대합니다. 지하철 까지 QR을 적용하는건 충분히 악용될 소지가 있습니다.감시와 통제의 수단에 불과합니다. 방역목적이 아닌 중국식 통제 사회로 가는 길입니다. 절대로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3:31:51
내용

반대한다! 통제사회의 기초적 수단! 반대한다!

서**
2022-02-20 23:31:22
내용

지하철 카드 잘 쓰고 있는데 왠 큐알코드시스템 도입 예산낭비에 개인정보 유출 통제시스템 도입입니까?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3:30:54
내용

지하철 qr도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중국처럼 감시통제사회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구**
2022-02-20 23:28:56
내용

QR승차권 도입을 반대합니다. 개인 사생활 침해 및 개인정보 유출이 심각히 우려됩니다. 지금 체제로 충분합니다.

서**
2022-02-20 23:28:55
내용

QR코드도입 반대합니다

윤**
2022-02-20 23:27:20
내용

사생활 침해 우려도 있고 개인정보유출에 악용될수도 있을 뿐 아니라 동선 추적 등 통제에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스마트폰 없이 이동하는 사람들도 있기 때문에 qr로 바꾸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김**
2022-02-20 23:26:36
내용

이나라 정책을 왜 공산주의를 따라 가려고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모든것을 자꾸 통제하고 국민의 자유를 박탈하는 것은 독재정권이나 공산주의 국가가 하는 불법인데 법이라는 이름으로 교묘히 편법으로 국민을 통제하려는 것에 반대합니다. 지금도 국민의 권리를 침해하고 있는데 앞으로 얼마나 더 국민의 자유를 억제하고 통제하려고할지 모르겠습니다.

최**
2022-02-20 23:24:08
내용

악용될 소지가 많습니다 도입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3:22:49
내용

Qr시스템은 정보노출이 우려가 됩니다. 반대합니다.

정**
2022-02-20 23:22:05
내용

반대합니다. qr개인정보유출 찝찝해서 거부감 듭니다. 지금 그대로가 좋습니다.

배**
2022-02-20 23:18:37
내용

개인정보유출이 될수 있습니다 절대 반대합니다.

유**
2022-02-20 23:17:42
내용

악용의 위험이 많은 큐알을 아무런 대책없이 널리 사용하는 것에 반대합니다

윤**
2022-02-20 23:17:35
내용

개인정보 유출과 사생활침해의 우려가있어 반대합니다

조**
2022-02-20 23:17:01
내용

QR코드 절대 반대합니다 감시와 통제사회 절대반대합니다

이**
2022-02-20 23:14:37
내용

지하철 QR도입 당장 철회하라! 전체주의 감시 시스템 도입 거부한다! QR로 구걸하고, QR없이는 일상생활 못하는 중국으로 만들려고 작정했냐! QR같은 거 없어도 대중교통 이용 잘했다. 지금 나라 빚이 얼만데! 쓸데없이 지하철에 QR 도입한다고 세금 낭비하고, 편의성 앞세워 국민 동선 감시하려는 수작 부리지 마라. 개인정보 유출은 어떻게 할 건데! 사생활 침해, 기본권 침해하는 쓰레기 정책 그만 만들어라! QR같은 거 사용할 줄 모르는 노약자나 개인 휴대폰 없는 사람들은 앞으로 지하철도 이용 못하게 하려고 하냐! 정책에 인간에 대한 배려심이 없어!

최**
2022-02-20 23:12:58
내용

큐알코드는 개인정보 유출과 감시시스템입니다. 지하철에 도입하는것을 반대하며, 현 큐알코드의 음성나오는것도 없애주시길바랍니다

최**
2022-02-20 23:11:28
내용

QR 코드를 대중 교통에까지 쓴다는 건 절대 안 됩니다. 개인 정보 유출, 감시 통제를 하겠다는 의미라고밖에 생각이 안 드네요.

장**
2022-02-20 23:11:02
내용

반대합니다. QR로 하는건 개인정보 유출도 있고 헌재 쓰고 있는 카드와 현찰로도 충분히 잘사용하고 있습니다.

박**
2022-02-20 23:10:29
내용

현재 체제로도 충분합니다. 개인정보 빅데이터 모아서 어디다 쓰려고요? 그건 이용객들 편의랑 별로 상관없습니다. 지금 이대로가 좋아요.

박**
2022-02-20 23:08:15
내용

QR승차권 반대합니다. 이용의 편의라고 하셨는데 지금도 충분히 카드이용으로 편리하게 이용물이지 않나요? 오히려 불가피한 경로를 한전 더 승인해야 하고, 추후 이 정부들이 어떻게 이용, 활용되지는 아무도 모르는 겁니다

신**
2022-02-20 23:08:11
내용

반대합니다~개인정보 유출이며 국민의 소중한 세금으로 예산 낭비하지 마시길~개인정보 유출과 사생활 침해이니 강력히 반대한다

김**
2022-02-20 23:07:49
내용

개인정보유출하기 싫습니다. 부산시민들 동의없이 이런 제도 시행하지 마셨음 합니다. qr찍고 다니게 해서 동선추적하려고요? 이건 시민들을 직접 통제하겠다는 강력한 의지표명으로 보입니다. 절대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3:07:11
내용

QR코드 사용은 개인의 사생활 침해 반대한다

최**
2022-02-20 23:07:11
내용

개인 인권 침해,자유 침해 국민을 왜 감시 하려고 하는겁니까?당신들은 누구를 위해 일하는 겁니까?차량 부품 추적용 qr코드로 사람도 부품 취급하는거 같은데 양심도 없는 사람들 천벌이나 받으쇼 아무리 시키는 대로 사는 인간들이지만 못나게는 살지 맙시다 편리함보다 부작용이 더 클것입니다 두고보시오 당신들은 역사적 죄인이요

전**
2022-02-20 23:07:00
내용

국민의 사생활침해입니다

이**
2022-02-20 23:05:55
내용

큐알코드 반대합니다 현금 없는 사회 반대합니다 개인정보 유출 우려됩니다 굳이 큐알로 대체할 이유가 없습니다

이**
2022-02-20 23:03:06
내용

반대합니다 개인정보유출우려됩니다

박**
2022-02-20 23:01:44
내용

QR코드 승차권 사용 반대합니다. 통제 당하고 자유를 잃어버린 것같은 느낌입니니다.

박**
2022-02-20 23:00:02
내용

QR승차권 도입 반대합니다. 개인정보침해소지 다분하며 악용될 우려가 있어 절대 반대합니다.

이**
2022-02-20 22:59:35
내용

Qr승차권 반대합니다. 현금 사용할수 있는 지금이 좋습니다. Qr로 개인동선확인과 사생활 노출될 수 있습니다. 끔찍한 세상을 만들려고 하는군요.

박**
2022-02-20 22:58:45
내용

QR 코드 승차권 반대합니다. 개인정보가 즉각 폐기된다는 주장은 전혀 신뢰가 가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는 개인정보에 대한 중요성은 인식 못하고 QR 같은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이 새롭고 신식이라는 생각에 빠져있는 것 같습니다.

노**
2022-02-20 22:57:26
내용

qr말고 카드형으로 하세요

장**
2022-02-20 22:50:24
내용

개인정보가 버젓이 유출될 수 있는 QR 절대 반대합니다! 이게 무슨 정책입니까. 국민들을 통제하지 마십시오.

노**
2022-02-20 22:48:36
내용

반대합니다 개인정보노출 사생활 침해하는 범법행위 철회하라

김**
2022-02-20 22:48:17
내용

반대합니다!!악용될위험성때문에요

최**
2022-02-20 22:48:06
내용

QR코드 도입에 반대합니다. 개인의 개인정보 침해입니다. 이것은 국가가 개인의 사생활에 대해 과도하게 개입하는 거라고 봅니다. 이게 도입된다면 앞으로 더 많은 영역에서 우리의 자유를 침해할 것입니다. 민주주의가 사회주의 감시체제로 가지 않도록 우리의 권리를 지킵시다.

최**
2022-02-20 22:48:03
내용

지금도 핸드폰 하나 잃어버리면 개인 정보가 다 털려 개인정보 유출 문제가 매우 조심스럽고 해결하지 못하는 과제로 남아있는데 이렇게 위험한 제도를 왜 만드는지 이해를 할 수가 없습니다. 이 제도 시행으로 인해 핸드폰에 있는 개인정보 다 털리면 책임져 주실 건가요? 그럴 각오로 이런 위험한 정책을 진행하시는 건지 궁금하네요. 막무가내식, 밀어부치기 정책만 하지 말고 이것이 악용 됐을 경우 대처방안도 같이 고민해줘야 하는 거 아닌가요? 대책없이 큐알 하나로 개인의 모든 것을 통제하겠다는 의미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큐알과 현금 등 다양한 방법을 진행하셔야지. 무조건 큐알만이 답이다! 이런 무모한 제도 도입은 매우 위험합니다. 현금이 존재하는 이유도 다 그만한 이유가 있어서 존재하는 것입니다. 이런 제도 도입에 정말 학을 떼고 갑니다.

성**
2022-02-20 22:47:05
내용

Qr 반대합니다

권**
2022-02-20 22:46:17
내용

자유를 억압하고 통제하는 qr코드는 폐지되어야 합니다

황**
2022-02-20 22:45:20
내용

왜 꼭 QR이어야 하죠? 현재 현금과 카드로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QR로 사용한다고하면 그만큼 세금이 들어갈 것이고, 어르신분들이라던가 장애인분들은 더 사용하기 어려워 질것입니다. 그만큼 또 약자들은 소외됩니다. 또한 QR은 감시와 통제의 역할을 하기때문에 더더욱 반대합니다.

백**
2022-02-20 22:45:19
내용

감시체제 반대합니다 Qr코드 반대합니다

방**
2022-02-20 22:43:58
내용

Qr코드 도입 시스템 반대합니다.

정**
2022-02-20 22:43:20
내용

큐알은 개인정보 유출 및 감시 통제의 수단으로 쓰일 수 있으므로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2:43:18
내용

절대 반대합니다. 개인 정보유출 우려와 악용여지 때문에 반대합니다.

강**
2022-02-20 22:42:46
내용

개인정보 유출로 악용 가능성이 있는 법안 좀 추진하지 맙시다!!!!!

김**
2022-02-20 22:40:50
내용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반대합니다 지금 이대로가 좋습니다

강**
2022-02-20 22:40:18
내용

개인의 자유를 보장해주세요 통제의 지름길로 가는 QR을 반대합니다

박**
2022-02-20 22:39:34
내용

어디서 통제 시스템 구축하려고 중국따라가네요 절대 안됍니다

이**
2022-02-20 22:39:07
내용

QR 해킹으로 인한 정보유출이 우려됩니다. 도입 반대합니다.

박**
2022-02-20 22:35:48
내용

QR을 자꾸 보편화하지 마십시오. 누가 불편하다고 했습니까? 우리좀 천천히 가면 안되나요? 뭐든 자동화.자동화. 게다가 QR은 개인정보가 넘어갑니다. 정말 싫습니다. 2년동안 자연스레 QR세상 만드셨는데 기본권.인권 침해입니다. 전환하지 마세요.

최**
2022-02-20 22:35:37
내용

큐알코드 사용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될 수 있어 절대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2:35:30
내용

반대합니다. 내가 언제 어디서 지하철 타고 어디를 가든지 국가가 알 필요는 없습니다. 과도한 편리로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개인의 자유를 제한받고 싶지 않습니다.

김**
2022-02-20 22:35:04
내용

무분별하게 개인정보 유출이 심히 우려됩니다.굳이.. QR로 변경하지 않아도 충분히 불편함없이 이용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
2022-02-20 22:33:26
내용

반대합니다. 악용될 소지가 다분한 정책을 시행하려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감시와 통제 사회로 가기 위한 간보기입니까?

박**
2022-02-20 22:33:17
내용

개인유출이 심해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2:32:01
내용

국민통제해서 구워삶을생각 하지마세요

김**
2022-02-20 22:29:03
내용

개인정보 유출과 감시통제 수단으로 악용될 수 있어 반대합니다

강**
2022-02-20 22:28:52
내용

QR제발 하지 말아주세요 개인의 자유를 존중해주세요 개인정보유출과 통제사회 절대 안됩니다.

임**
2022-02-20 22:28:48
내용

QR반대합니다.핸드폰없이 자유롭게 다닐 수있는 권리가 있어요!!!

전**
2022-02-20 22:26:35
내용

QR코드인증으로 동선감시를 비롯해 국민감시통제용으로 악용될 소지가 있습니다 결사반대합니다

박**
2022-02-20 22:24:56
내용

지금 시설이요시 전염병 감염우려를 앞세워 통제를 빌미로 개인의 사회통행을 통제하려는 것은 자유 민주 사회에서 있을 수 없습니다. 큐알은 개인정보유출이 심각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누구나 해킹으로 쉽게 악용당할 수 있습니다. 도입을 강력히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2:24:40
내용

개인정보 유출 및 개인 통제로 악용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반대합니다.

박**
2022-02-20 22:24:15
내용

개인의 동선을 감시할 목적으로 QR까지 찍고 지하철을 타게 하려는 목적이라면, 너무 과한 판단이라 생각합니다. 감시사회로 가는 것이라면 더욱 문제가 큽니다. 반대합니다.

박**
2022-02-20 22:23:14
내용

개인정보유출위험이 큰 큐알코드도입 절대 반대 합니다!!

남**
2022-02-20 22:20:55
내용

개인 정보 유출과 감시통제 수단으로 악용될 우려가 다분하므로 반대합니다.

이**
2022-02-20 22:20:08
내용

반대합니다. 지나친 개인정보유출에 대한 우려와 통제사회로 가는 길입니다.

이**
2022-02-20 22:17:23
내용

개인정보 유출을 막아주세요. QR로 전환하는 것에 반대합니다.

전**
2022-02-20 22:13:31
내용

반대합니다.지하철에 큐알코드 도입이라니요.. 아예 운영중단하시고 싶은겁니까? 개인정보의 유출이 심각하게 걱정되므로 전적으로 반대합니다.

홍**
2022-02-20 22:12:49
내용

부산지하철 승차권 QR코드 도입에 반대합니다. 어디 다니는것도 무서워지네요. 통제감시 적당히 하시죠. 독재국가인가요?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 이렇게 시민들의 통행의 자유까지 감시하면 시민들이 정부와 부산시 행정을 어찌 믿겠습니까? 편리함을 가장하여 통제감시체제 확립하려는 꼼수 그만두십시요.

여**
2022-02-20 22:12:00
내용

지나친 개인정보 통제 반대합니다

이**
2022-02-20 22:09:57
내용

QR코드는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성이 높습니다. 시민의 감시와 통제를 하는 중국을 따라가서야 되겠습니까! 절대 반대합니다.

송**
2022-02-20 22:05:54
내용

큐알코드 도입 절대 반대합니다

전**
2022-02-20 22:04:31
내용

개인의 인권침해와 악용의 소지가 많습니다 편리보다 자유를 누리는 삶이 소중합니나

장**
2022-02-20 22:03:25
내용

qr의 목적이 대체 무엇일까요? 이용편리를 위한다는 명분이겠지만 디지털전체주의를 위한 감시통제의 의도라는게 뻔히 보입니다. 국가공무원들도 이용당하다가 버려질것이라는거 잊지마십시오. 권력이 영원할것, 나는 살아남겠지 하는생각은 착각입니다.

배**
2022-02-20 22:02:46
내용

반대합니다

안**
2022-02-20 22:01:35
내용

전체주의 시스템 굉장히 불쾌하고 소름끼치는 공산당들이하는 기본권 말살 감시체제 역겨운제도 자유민주주의 반하는 짓거리 당장 철회하라

이**
2022-02-20 22:01:14
내용

개인정보 유출 위험 및 감시,통제사회로 가는 도구인 QR코드를 부산 지하철 승차권에 도입하는 것 절대 반대합니다. 대중교통 뿐 아니라 일상 모든 곳에서의 QR코드 사용을 금지해야 합니다. QR코드는 중국 공산당이 인민 감시를 위해 도입하여 사용하는 시스템입니다. 부산시는 각성하시고 해당 계획 철회하시기 바랍니다. 대한민국을 속국화 시키려는 중국공산당 놀음에 놀아나지 마시기 바랍니다.

김**
2022-02-20 22:00:18
내용

개인정보유출이 될수 있습니다 절대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1:59:53
내용

개인정보유출이 될수 있는 심각한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절대절대 반대 합니다

황**
2022-02-20 21:59:33
내용

편리성 이라는 이유로 국민을 감시 하지 말아주세요. 국민에게 자유를 주시고 정말 국민을 위해 일해 주세묘.

문**
2022-02-20 21:58:55
내용

부산 시장은 시만들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즉각 철회 하십시요 부산에 노령인구가 얼마나 되는지 아십니까? 시당 임기내 어떤 업덕을 남기려는 욕심에 불필요한 곳에 혈세를 낭비하지 마시고 진정 시민들이 원하는 소리에 귀를 기울여야 할것입니다

양**
2022-02-20 21:58:43
내용

Qr코드 도입 반대합니다.

정**
2022-02-20 21:56:16
내용

QR코드 도입을 강력히 반대합니다. 중국은 QR코드로 국민을 통제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개인정보 유출 및 통제 우려가 있으므로 반대합니다.

최**
2022-02-20 21:55:47
내용

QR사용 반대합니다. 동선추적되는데 정부가 감시 통제하려한다는 생각을 안할수가 없네요. 공산국가도 아닌데 지금처럼 현금도 되고 교통카드도 쓰는게 더 좋습니다.

박**
2022-02-20 21:55:14
내용

국민의 개인정보통제 그만하시길

정**
2022-02-20 21:54:57
내용

반대합니다

이**
2022-02-20 21:54:31
내용

정보 유출 악용소지로 반대합니다

옥**
2022-02-20 21:54:17
내용

QR로 공무원 식구들만 시민들이 감시하도록 앱을 만드세요. 시민들이 업무시간 어디가는지 감시해야 하니까. 시민들을 상대로 감시할려고 하지 마세요. 위헌적 공무 처벌대상입니다. 만약 정보 누설시 모두 옷벗을 각오 되어 있으면 해보세요. 이동의 자유가 헌법에 명시되어 있습니다.

박**
2022-02-20 21:51:49
내용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성이 커보입니다. 동선을 감시할 수 있는 추적시스템이 될수도 있구요.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1:48:43
내용

개인정보유출 우려가 있습니다. Qr시스템 반대합니다

문**
2022-02-20 21:46:16
내용

요즘 같이 개인정보 민감한 시기에 왜 이렇게 qr 코드 도입에 집요한가요? 인간이 만든 기술에 100퍼센트는 없습니다. 그 말은 즉, 안전 장담 못합니다. 현 시스템으로도 충분한데 도입한다는 건, 기술의 특성을 고려했을 때 다른 여러 시민들이 우려하는 것처럼 개인 감시&통제 하고 사회주의 또는 공산주의 체제로 향하는 것으로밖에 안 보입니다.

강**
2022-02-20 21:45:05
내용

QR이 좋은 시스템이 아닙니다 개인정보유출 반대합니다

안**
2022-02-20 21:43:14
내용

반대합니다 굳이요? 큐알을 어떤목적으로 쓰는것인지 ..;

임**
2022-02-20 21:41:44
내용

통제와 감시 사회로 가기 위한 발판으로 보이므로 반대합니다!

남**
2022-02-20 21:40:49
내용

공감합니다 현금 쓸겁니다

김**
2022-02-20 21:40:18
내용

QR 반대합니다. 뭔 중국 따라갈일 있나요?

박**
2022-02-20 21:40:01
내용

Qr코드는 정보가 유출 되고 추적 당하는 통제 시스템이기에 반대합니다

강**
2022-02-20 21:38:16
내용

반대합니다.개인정보유출 위험이 있습니다.

최**
2022-02-20 21:37:05
내용

♥지하철QR코드승차권도입_반대합니다. 단순히 편의성을 위해 개개인의 권리는 무시되어도 괜찮다는 발상은 어디에서 나온겁니까? 국민 대다수가 이미 노출되어진 정보마저도 엄청난 스트레스와 불이익을 당하는 입장에 놓여있는 상태입니다. 대체 최종목적이 뭡니까? 누굴 위한 편의성을 말하는 겁니까!!

최**
2022-02-20 21:34:52
내용

현금도 사용가능한 지금이 더 좋습니다 큐알 전환 반대합니다

박**
2022-02-20 21:34:49
내용

반대합니다.

강**
2022-02-20 21:32:36
내용

왜 시민들의 자유를 통제하는지 이해안됩니다. QR인증을 반대합니다

최**
2022-02-20 21:32:01
내용

[QR반대]부산은 부산다워야 합니다, 부산이 중국다우면 되겠습니까?

이**
2022-02-20 21:29:13
내용

시민의 감시와 통제를 시도하지 말라.

이**
2022-02-20 21:27:46
내용

큐알코드 적용 반대합니다

박**
2022-02-20 21:27:25
내용

반대합니다 절때 QR코드하지마세요

유**
2022-02-20 21:26:12
내용

QR은 개인정보 유출이 너무 쉽습니다. 절대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1:24:44
내용

저도 반대합니다. 개인정보 유출과 통제의 악용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강**
2022-02-20 21:24:39
내용

반대합니다 너무 눈에보이는 정보수집 작전인데요 개인의 삶도 좀 보호해 주시죠

황**
2022-02-20 21:22:15
내용

반대합니다 지하철에서 왜 굳이qr을 합니까 개인정보 유출 우려도 있고 qr은 통제사회로 가는 길입니다 악법입니다 반대합니다

정**
2022-02-20 21:20:42
내용

당장 편리함의 이름으로 개인정보을 한번에 들여다볼수 있는 이런 시스템은 미래에 후손들에게 재앙이 될수있습니다. 도입을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1:20:02
내용

큐알코드 도입 반대합니다. 현금사용 가능한 게 좋아요. 감시체제 통제사회 우려가 큰 큐알코드 사용이나 현금없는 경제 도입은 지금보다 장점이 크지 않습니다. 왜 이런 예산낭비 불필요한 일을 하죠? 장담하는데 역기능이 더 많아요. 그리고 청원사이트 댓글달기는 페이지구분도 없이 왜 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어 놨나요? 청원받기 싫은 것처럼밖에 안보여요. 시민이 사용하기 좋게 페이지구분있는 걸로 편하게 바꿔주세요.

권**
2022-02-20 21:17:31
내용

국민들의 개인정보 유출, 개인정보 침해가 우려되는 그런 편리는 불필요하고 원하지도 않습니다 어르신들도 힘들구요 기존 하던 방식으로 하는게 적당합니다

조**
2022-02-20 21:17:00
내용

qr코드로 감시당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통제의 수단이 될 수 있는 qr코드에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1:14:12
내용

감시,통제사회 반대합니다. 여기가 무슨 중국이냐고....!!!!! 국민들이 바보냐? 니네가 원하는 공산주의화 절대 못하게 할거야

이**
2022-02-20 21:13:14
내용

QR노이로제 걸릴것 같네요. 개인정보에 안전한가요? 이런통제적인 법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1:11:00
내용

편하고 자유로운 세상이 되길 정말 기도합니다. 큐알 하지않아도 여태껏 행복하게 살앗는데 이런 시스템이 우릴 더 편하게 해주는게 아니라 우릴 통제하게 될까봐 두렵습니다. 휴대폰 없으면 안되는 세상이 되다니요

홍**
2022-02-20 21:10:35
내용

QR은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이 있습니다. 시민들 통제와 감시 목적임이 이미 방역.백신패스로 들어났으니 철회바랍니다. 큐알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1:10:21
내용

Qr 폐지 하세요 개인정보 유출 뿐 아니라 위치 동선까지 추적 당하는게 데 합니까 반대입니다

김**
2022-02-20 21:10:11
내용

Qr시스템 반대합니다

한**
2022-02-20 21:09:59
내용

반대합니다 악법입니다 반대합니다

안**
2022-02-20 21:08:58
내용

반대합니다 노 사회주의 전체주의

송**
2022-02-20 21:08:28
내용

악용의 소지가 다분합니다. 감시체제로 가지말아주세요. 이제 세상이 너무 슬프고 무섭네요.

김**
2022-02-20 21:07:56
내용

QR사용 반대합니다! 해킹으로 인한 위치추적의 불안을 감수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2022-02-20 21:07:16
내용

QR은 개인정보유출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합니다.

신**
2022-02-20 21:06:33
내용

개인의 기본권을 침해하는 qr코드 도입을 반대합니다 심각한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됩니다

김**
2022-02-20 21:06:11
내용

반대합니다. 개인정보유출 심각합니다

신**
2022-02-20 21:04:40
내용

QR은 폐기해야 합니다.

유**
2022-02-20 21:04:36
내용

난 큐알코드 몰라요, 쿠할이 더 불편

정**
2022-02-20 21:03:12
내용

개인정보 유출로 인한 문제점이 항상 발생하고 있으며 감시와 통제의 사단으로 악용될 소지가 있어 반대합니다

장**
2022-02-20 20:59:59
내용

반대합니다. OR은 이제 지긋지긋 합니다. 우리나라가 진정 민주주의 자유 국가가 맞습니까? 결사 반대합니다

유**
2022-02-20 20:59:29
내용

통제사회로 가는 qr반대합니다.

이**
2022-02-20 20:59:27
내용

중국 공산당이 인민통제 감시 수단으로 쓰고있는 QR을 누구나 이용하는 지하철에 도입하겠다는 발상이 누구의 생각인지 반드시 밝혀서 처벌시켜야 합니다

박**
2022-02-20 20:57:19
내용

QR은 개인정보노출 위험이 크므로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0:56:11
내용

개인의 사생활침해입니다. 자유대한민국에서 큐알코드 없어도 지금껏 잘지내왔습니다.철회해주세요

임**
2022-02-20 20:55:24
내용

감시용 qr코드 반대합니다. 공산주의 국가 중국을 따라가다니요.. 말도안됩니다. 반대반대합니다.

이**
2022-02-20 20:50:06
내용

QR코드 승차권 도입을 반대합니다

전**
2022-02-20 20:49:57
내용

감시와 통제가 가능한 QR코드는 기본권 침해입니다.

김**
2022-02-20 20:49:09
내용

생각좀 합시다

장**
2022-02-20 20:48:26
내용

개인정보 유출가능성 높은 QR코드 반대합니다

이**
2022-02-20 20:47:00
내용

디지털 통제로 국민들 감시하고 통제하려는 수작입니다. 이미 백신패스QR체크로 우리 국민들 감시 충분히 하셨잖아요? 결사 반대합니다!!!

강**
2022-02-20 20:45:57
내용

개인정보누출, 사생활침해, 개인의 동선추적 감시할 위험이 있는 qr코드승차권 도입 절대 반대합니다

임**
2022-02-20 20:45:04
내용

QR코드는 개인동선추적이 가능하며 통제와 감시의 수단으로 악용될수있습니다 기존방법을 없애고 굳이 QR도입을해서 얻는 효용보다 시민들의 피해가 훨씬 더큽니다 절대 반대합니다 국민들의 의견을 무시하지 말아주십시오

이**
2022-02-20 20:44:47
내용

반대합니다. QR로 사생활 기록이 전산기록되며 다른 용도로 충분히 써지며, 핸드폰이나 전자기기없이 이동제한하는 건 헌법상 엄격한 위헌위법한 행위입니다. 디지털 사회 가려고 하는 것 같은데, 위헌적인 시스템 반드시 막아야합니다.

방**
2022-02-20 20:44:35
내용

국가에서 불필요한 개인정보를 수집한다고 생각합니다. 그에대한 시스템 구축 비용도 세금낭비라고 생각하며 개인정보의 유출 문제까지 있어 적극 반대합니다.

이**
2022-02-20 20:44:17
내용

개인 감시체제로 가자는 건가요? 저도 반대합니다

조**
2022-02-20 20:44:12
내용

백신패스에서 쓰던 큐알, 찍을때마다 무슨 개인정보를 빼내가는걸까 꺼림칙했는데, 백신패스에서하며 큐알도 거부감들던 큐알을 이제 지하철에서도찍으라고요? 진짜 이런데다가 국민혈세좀 쓰지마십쇼. 사람들 불편함없이 카드로 잘승차하고 있는데 이런정책을 자꾸 내놓는 이유를 부산시에서는 소명하고 즉각철회하고 시민들에게 사과하십시오. 노인인구도많은 부산에서 시민들 불편하게 뭐하는 짓입니까!!!!

함**
2022-02-20 20:44:11
내용

개인정보 유출 위험있으므로 큐알 하지 마세요

정**
2022-02-20 20:42:32
내용

사회적 약자를 고려하지 않는 정책입니다.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0:42:23
내용

국민 개인정보는 보호의 대상이지 국가에서 마음대로 수집할 수 있는 국가자산이 아닙니다. 불필요한 정책도입 시도는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대단히 유감스럽습니다.

정**
2022-02-20 20:41:59
내용

말도 안 됩니다.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0:41:41
내용

통제사회 절대 반대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0:41:32
내용

정보유출싫어요

최**
2022-02-20 20:41:19
내용

통제가회로 가는것에 적극 반대합니다 지금도 충분합니다

김**
2022-02-20 20:39:18
내용

QR코드는 개인정보유출로 5G통신에 취약하며 국익에 도움되지 않으며 기존수단이 바람직합니다

조**
2022-02-20 20:39:16
내용

개인정보 유출과 사람들 동선 파악하는게 심각한 인권 침해입니다 반대요

김**
2022-02-20 20:39:14
내용

감시체제 통제사회가로 가고 있어 너무 불쾌 하네요. 지금 우리가 공산사회로 가고 있나요? 지금 우리나라는 코로나 핑계로 개인정보와 개인의 자유를 심하게 훼손하고 있습니다

윤**
2022-02-20 20:39:09
내용

백신 안맞으면 지하철도 못하는건가요? 말도 안되요

손**
2022-02-20 20:38:03
내용

개인정보유출과 개인사생활노출등 개인의 인권이 심각히 침해되는 qr반대합니다.인간이 가축도아닌데 무슨 qr을 찍으라고합니까?

박**
2022-02-20 20:37:33
내용

지금이 어느 시대인데 개인정보를 함부로 유출합니까? 다들 제정신인가요? 절대 반댑니다.

마**
2022-02-20 20:37:25
내용

큐알코드사용 절대 반대합니다, 여기가 북한입니까 개인 사생활 침해입니다

이**
2022-02-20 20:35:23
내용

지금그대로~유지바람.개인정보추적해서 어디 쓰시게요? 개인의 사생활침해와 기본권침햐,이동의 자유를 박탈하는 행위입니다.

김**
2022-02-20 20:33:58
내용

개인의 사생활침해,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있는 QR코드 적용 결사반대합니다.!!!!!!!!!!!!!!!!!!!!!!

한**
2022-02-20 20:33:45
내용

QR이 편리하다고 좋은게 아닙니다.개인정보 유출도 심하고 감시체제로 들어가는 첫 단계이며 지금껏 불편하지 않았는데 왜 큐알로 바뀌는지 이해불가입니다. 빠르고 새로운것이 곧 좋은것만은 아닙니다! 반대합니다.

호**
2022-02-20 20:31:38
내용

개인의 사생활침해, 개인정보 노출 위험이 있는 QR코드 적용 결사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0:30:39
내용

개인정보 침해로 이어질 가늘성이 농후합니다 . 깅력히 반대합니다 . 무턱대고 도입하지 마십쇼 .

신**
2022-02-20 20:29:30
내용

큐알코드승차반대한다. 공산주의 빨갱이냐!

하**
2022-02-20 20:25:59
내용

QR 백신패스와 같은 신체의 자유와 인권을 침해하는 제도와 연계되어 사용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으므로 반대합니다

유**
2022-02-20 20:22:10
내용

Qr코드 도입은 개인정보 보호차원에서 바람직하지 않으므로 절대 반대합니다

박**
2022-02-20 20:21:48
내용

절대 반대합니다. 적당히하세요 국민들 개인정보를 왜 이렇게 무분별하게 수집하나요? 핸드폰 밧데리 갑자기 없으면 지하철도 못 타나요? 그리고 부산에 노인 인구 많습니다 굳이 필요 없는 행동하지 마세요

이**
2022-02-20 20:20:57
내용

디지털 전체주의 시스템에 한발짝 다가가는 물꼬를 터주는 이런 제도는 반대하는 바입니다. 감시 통제 사회로 갈 수 있기에 사라져야 하는 방식입니다. 국민들을 얼마나 쉽게 생각하면 한국이 앞장서서 이런 제도들을 도입시키는 것인지..한국은 앞으로 발전하겠으나 그 안에서 사는 한국인의 미래는 참 슬프네요.

박**
2022-02-20 20:20:31
내용

강력하게 반대합니다!!! 개인정보유출및 자율권침해입니다!!! 공산주의나라에서나 행해지는 감시와 통제 그만하세요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국가입니다!!!

김**
2022-02-20 20:18:36
내용

국민 감시, 통제체제 전체주의식으로의 준비단계이므로 반대합니다.

신**
2022-02-20 20:18:14
내용

바꾸지말아주세요

장**
2022-02-20 20:18:01
내용

절대적으로 반대합니다 QR을 전체적으로 도입하여 현금을 서서히 없애려는 것 같은데 편리하다고 좋아할 것이 아닙니다. QR을 통해 위치추적부터 경로를 감시 당하는 것뿐만 아니라 관리 기관에서 해당 QR을 접근(이동) 금지해버리면 해당 QR로는 자유롭게 이동이 불가할 것이란 뜻입니다. 또 QR로 인해 현금이 사라지게 된다면 디지털 전산 쪽에서 버튼 하나만 누르면 재산을 0원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는 것이고 우리나라가 공산화 되는데 일조하는 것일 것입니다. 이럴 때 일 수록 국민들이 바짝 정신차리고 대항해야 합니다. 자유는 어느 누구도 침해할 권리가 없다는 걸 기억하고 잘못된 현 상태에 대해 고발하고 맞서야 합니다.

권**
2022-02-20 20:17:51
내용

반대합니다. 지하철에 QR을 도입해야할필요성이 없고, 개인정보 침해될 수 있음

김**
2022-02-20 20:17:50
내용

QR 반대합니다

임**
2022-02-20 20:17:45
내용

다른 사람들의 개인정보가 유출됩니다. 통제사회나 다름없습니다. 무조건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0:16:54
내용

반대합니다

남**
2022-02-20 20:16:46
내용

qr인증으로 개인정보 유출 및 개인의 기본권 침해로 반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장**
2022-02-20 20:16:20
내용

큐알코드는 개인정보 유출 되어 악용될수있어 절대반대 합니다

양**
2022-02-20 20:14:59
내용

그건 좋지않은 아이디어입니다 사회주의식 통제 악용으로 보이므로 반대합니다

최**
2022-02-20 20:14:29
내용

추적 감시 통제하는 QR 그걸 왜 해? 제 정신인가 진짜 세금으로 먹고 살면서 이렇게 쓰잘데기 없는 일이나 하고 뭐하는 짓인지 QR그거 하지마라

이**
2022-02-20 20:14:24
내용

개인의 신체를 터치하지 마세요~ 당신은 그럴 권한이 없습니다.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0:13:08
내용

반대합니다 정보유출

강**
2022-02-20 20:12:01
내용

반대합니다. 굳이 필요없는 것에 개인정보를 노출시킬 이유는 없습니다.

성**
2022-02-20 20:11:48
내용

개인정보유출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20:10:21
내용

전문가들도 QR코드는 개인정보 유출이 심하다고말했습니다. 그런데 부산시는 왜이걸 밀고나가려하는지 의도가 심히 의심스럽습니다. 부산시민으로서 절대 반대합니다

유**
2022-02-20 20:10:12
내용

개인정보유출 반대합니다

박**
2022-02-20 20:08:01
내용

아니굳이 지금 이시점에 불필요한 큐알을 왜쓰나요? 이해가안갑니다 부산시는 개인의 자유따위는 안중에도 없나요? 절대반대합니다

장**
2022-02-20 20:07:50
내용

반대합니다. 시설에 qr찍는건 어쩔수 없는 선택이었지만 전철에 도입하는건 사생활 침해가 있습니다.

김**
2022-02-20 20:04:58
내용

사생활침해의 우려가 있어 반대합니다. 편리함 뒤에 숨겨진 통제가 우려됩니다.

하**
2022-02-20 20:04:52
내용

개인정보유출이 우려됩니다. 반대합니다!

유**
2022-02-20 20:04:38
내용

개인정보유출이 쉬운 Q코드 사용 절대 반대합니다!!!!

최**
2022-02-20 20:03:47
내용

절대 반대합니다 공산주의로 가는건가요? 박형준시장 머하는건가요?

김**
2022-02-20 20:03:24
내용

지금 별 문제없이 이용하고 있는데 굳이 불편하게 qr시스템으로 바꾸는 것을 반대합니다

강**
2022-02-20 20:02:06
내용

QR 반대합니다 개인 프라이버시 침해 문제가 우려되므로 절대 진행해선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추**
2022-02-20 20:01:40
내용

백신사태로 지금 글로벌 뉴월드오더의 실체가 하나씩 수면위로 올라오는 시점에 굳이 우파인 박형준시장이 저들의 명령에 따라야겠습니까? 절대반대 무조건반대....!!!!!!

김**
2022-02-20 19:59:57
내용

시민의 승차권을 디지털화된 QR 코드로 전환하겠다는 것 자체가 전체주의적 발상이며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역행입니다.편리성을 명목으로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국민을 통제하고 감시할 위험성이 다분합니다. 당장 폐지해주십시오

신**
2022-02-20 19:59:57
내용

현재가 좋습니다 qr 이용 반대. 감시사회로 가는 지름길

전**
2022-02-20 19:58:40
내용

반대합니다.

금**
2022-02-20 19:58:35
내용

박형준 시장님 . 지금 국민들 통제 하려고 하시나요? 국민의 힘당원으로써 이건 아니죠 . 큐알이라니요 . 여기가 무슨 북한 입니까? 백신패쓰 폐지 해도 모자랄 판에 , 무슨 지하철 까지 하려고하시나요? 박형준 시장님 실망입니다 .

황**
2022-02-20 19:58:24
내용

국민의 허락없이 무슨 악법을 또 적용시키려 합니까? 결사반대합니다. 국민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감시하려는지 속내가 뻔히 보이는데 절대 용납하지 않습니다

김**
2022-02-20 19:57:42
내용

제발 이런것좀 하지말아주세요.. 지금도 충분히 편리합니다

김**
2022-02-20 19:57:21
내용

반대합니다

유**
2022-02-20 19:56:11
내용

통제사회.반대합니다.

송**
2022-02-20 19:54:18
내용

개인정보 노출과 통제 감시체제에 악용될 위험성이 있어 반대합니다

반**
2022-02-20 19:54:00
내용

반대한다. 통제사회, 중국&북한보다 더 심한 공산주의 사회로 만들려는 움직임에 강력 반대한다!

강**
2022-02-20 19:52:06
내용

감시 통제 사회 반대합니다!!! 절대 반대!!! 제발 정신좀 차려요!!!!!!!

유**
2022-02-20 19:49:33
내용

중국 공산당 정부가 시민 감시용으로 사용하는 QR 코드를 왜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마구 적용해야합나까? 우리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국가이므로 반대합니다~!!

안**
2022-02-20 19:49:08
내용

개인정보는 보호되어야하며 개인이 어디에 출입하는 알게되는것은 인권침해입니다. 그 어느때보다 개인정보가 더 보호되어야합니다. 공산주의 국가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것입니다. 외국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폐기하는데 어떻게 한국은 더 후진국을 따라가며 개인정보를 침해하는것인지요?? 백신접종과 QR코드는 지금 실패한것 전국민이 다 알고 있습니다. 백신접종으로 코로나 환자가 줄었나요? 자영업자만 다 죽이고 코로나 환자 폭증입니다. 전체주의, 공산주의적 시각을 버리세요. 국민들은 반대합니다.

이**
2022-02-20 19:45:00
내용

QR로 바꾸면 편리하겠지만 역으로 통제의 수단으로 악용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대하며 차라리 서울처럼 1회용 교통카드 제도를 도입하는게 어떨까요?

손**
2022-02-20 19:44:43
내용

개인정보유출 통제사회로 가는 길을 나는 반대한다

김**
2022-02-20 19:44:32
내용

감시,통제사회 반대합니다.

조**
2022-02-20 19:44:29
내용

큐알은 바코드 개념으로 물건에만 찍던건인데 왜 사람 상대로 사용하는지 이해 할 수 없습니다 이제 백신패스를 하기 위해 실행하던 큐알도 안하는데 이렇게 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반대합니다

전**
2022-02-20 19:43:49
내용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19:41:34
내용

개인정보 유출 및 감시통제의 위험성으로 큐알 반대

김**
2022-02-20 19:40:25
내용

개인정보 추적 감시 무서워요! 하지 마세요!!!

최**
2022-02-20 19:39:42
내용

개인정보 유출이 너무 심합니다. 그리고 감시 통제용으르도 사용 가능하니 qr코드 절대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19:39:15
내용

결사반대합니다! 개인정보가 악용될 수 있어서 위험합니다!

정**
2022-02-20 19:35:55
내용

개인정보를 위협하는 큐알코드 결사반대합니다 큐알코드로 개인정보침해 감시 통제에 결사반대합니다

신*
2022-02-20 19:34:28
내용

큐알을 왜 이용하려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개인정보유출이 되는 큐알 이용은 악용될 소지가 높습니다. 절대 반대합니다.

정**
2022-02-20 19:32:27
내용

정부에서 어떤 지침이 내려왔는지 모르겠으나 시민의 한사람으로써 강력하게 반대합니다. 개인이동의 자유가 침해된다고 생각하며, QR제도는 통제사회로 가는 길이라는 것을 모르시겠습니까? 이미 중국과 같은 사회주의로 흐르는 시스템이 우리의 자유를 갉아먹을것입니다

하**
2022-02-20 19:26:58
내용

현금이 불편하다고 하는 사람이 몇이나 된다고 qr로 합니까? 감시와 통제를 위해 Qr을 도입하긴 해야 하고 아무 빌미 없이 할 수 없으니 현금 불편 운운하시는 것 같은데 절대 안 됩니다. 지금 국민의 동선 일거수일투족을 확인하겠다는건데 왜죠? 이게 자유민주주의 국가인가요? 웃기시네요 결국엔 다 개인정보 유출이며 감시 통제 사회로 가는 길인거 아시잖아요?

오**
2022-02-20 19:25:55
내용

개인 사생활 힘해소지가 농후한 QR코드로 지하철 승차할 수 있게 하는 제도 결사 반대합니다

심**
2022-02-20 19:23:59
내용

반대합니다 왜? 갑자기 부산만 QR? 왜요? 반대합니다

정**
2022-02-20 19:22:30
내용

큐알은 통제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편리함을 내세워 국민을 감시하지 마세요

양**
2022-02-20 19:21:37
내용

필요하지도 원하지도 않습니다. 반대합니다.

이**
2022-02-20 19:20:44
내용

현금내는사람 얼미나 된다고 그핑계로 지하철승차에 qr을 도입히나요?ㅎㅎ 웃기는 행정 그만좀 하시길

박**
2022-02-20 19:20:30
내용

자유민주주의국가가 자유를 통제억압하는거 결사 반대합니다

이**
2022-02-20 19:15:33
내용

반대합니다

박**
2022-02-20 19:14:06
내용

QR을 왜찍어야하죠? 악용우려됩니다 멈춰주세요

박**
2022-02-20 19:13:41
내용

여기가 공산국가인가? 미국은 하와이 주 빼고 마스크도 모두 폐지하고, 백신패스도 유럽은 폐지하는데 한국만 시간이 거꾸로 가는가? 부끄럽다ㅜㅜ 자유는 우리가 지키자.

문**
2022-02-20 19:12:40
내용

반대합니다

정**
2022-02-20 19:03:01
내용

큐알코드 감시체제 개인정보유출 절대반대한다 왜자꾸 이런걸할라하나 이상하다는거 다알잖아 제발좀 하지마

김**
2022-02-20 18:59:14
내용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18:48:53
내용

지금처럼 살아가고싶습니다 Qr 절대반대 합니디ㅣ

윤**
2022-02-20 18:38:45
내용

큐알패스 절대 반대입니다

왕**
2022-02-20 18:32:58
내용

반대합니다. 개인정보유출관련해서 QR이 취약하며 이는 통제 및 감시로 악용될 수 있습니다.

홍**
2022-02-20 17:53:24
내용

정부에서도 확진자 이동동선 확인 안하는 추세에 부산에서 qr코드 도입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정보 유출 문제도 심각하고요.

우**
2022-02-20 17:31:21
내용

어떤 개인정보가 포함되어있는지 알수도 없으며 정보 제공을 위한 개개인의 동의를 받아야할텐데 모두 생략하고 QR화하겠다는 어디서 나온건지 말도안되는 것 입니다.

조**
2022-02-20 16:30:00
내용

전환되는거 원치 않습니다 절대 반대합니다

최**
2022-02-20 16:18:39
내용

개인동선 추적해서 개인정보남겨 먹을라하지말고공무원 민원이나 눈뜨고 잘 보세요. 사람들이 싫다고하쟎아요. 통제사회를 고집하지말고 큐알 취소하세요!

이**
2022-02-20 16:05:14
내용

지금 이대로가 가장 좋습니다. Qr전환하지말아주세요

이**
2022-02-20 15:55:51
내용

개인자유박탈, 개인사생활침해입니다. 통제감시에 악용되는 시스템 반대합니다

박**
2022-02-20 15:51:01
내용

개인정보 유출 심각하네요!!!

류**
2022-02-20 15:48:20
내용

부산 지하철 큐알도입 말도 안됩니다 . 자유 민주주의 국가에서 이런일은 있을 수 없어요 !!!!! 절대 반대합니다 !!!!!!

윤**
2022-02-20 15:45:59
내용

개인정보유출 심각합니다.

손**
2022-02-20 15:44:37
내용

추적시스템을 도입해서 뭐 하는걸가요 ? 온 국민 동선 추적하는게 목표인가요 ?현금도 써야 하는거고 ,폰으로 결제도 할수 있는데 중국식 qr 반갑지 않습니다 .반대합니다 .

홍**
2022-02-20 15:43:15
내용

QR코드로 인해 개인정보 유출 심합니다. 악용우려됩니다. 국민 통제의 가능성도 있어서 반대합니다.

김**
2022-02-20 15:25:49
내용

큐알 뭐하러 도입합니까 ? 중국처럼 이제 가는곳마다 추적당하며 국민에게 등급매기려고 합니까 ? 결사반대합니다. 부산시민들이 중국인처럼 핼맷쓰고 돌아다니는 일이 없도록 강력하게 요구합니다. 가는곳이 어디인지 추적당할 이유가 없습니다. 계속 추진할 시 시청앞에서 시위하겠습니다.

오**
2022-02-20 15:22:48
내용

QR코드 반대합니다.통제수단으로 악용될 가능성이 너무 높아요.사생활침해도 너무 너무 꺼림찍 합니다.

배**
2022-02-20 14:45:13
내용

개인정보유출 위험이 있는정책입니다 QR반대입니다

유**
2022-02-20 14:33:41
내용

쓸데없는 예산낭비 하지맙시다!!

황**
2022-02-20 14:32:00
내용

굳이 필요한 시스템인지 모르갰습니다. 어린이나 노약자, 혹은 가끔씩 지하철을 이용하는 사람은 그냥 현금으로 타는게 더 쉽습니다

유**
2022-02-20 14:28:32
내용

qr코드 개인정보 유출 소지가 너무 큽니다 반대합니다

박**
2022-02-20 13:32:10
내용

반대합니다

이**
2022-02-20 13:25:17
내용

개인 기본권을 침해하지 말아주세요 반대합니다

우**
2022-02-20 13:23:57
내용

지금이 더 좋습니다. 디지털 독재 강력 규탄합니다.

김**
2022-02-20 13:21:26
내용

지금이 더좋다

김**
2022-02-20 13:21:07
내용

지금이 더 좋아요~

백**
2022-02-20 13:15:50
내용

편의성 증대의 주체가 누구입니까? QR코드는 통제의 목적이 전부입니다 절대 반대하며 철회하십시오

유**
2022-02-20 13:07:10
내용

QR은 국민의 개인정보 침해 위험과 기본권 침해 자유 침해를 초래하므로 절대 반대합니다. 시민들의 의견도 듣지 않은 채 이렇게 추진하는건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자꾸 시민들을 통제하고 감시하려 하지 마세요. 자꾸 휴대폰 없이는 살아갈 수도 없게 만드는 세상을 만들려하지마십시오. 철회하세요.

김**
2022-02-09 13:24:37
내용

병행하는것도 아니고 QR도입이라니 오히려 불편함을 야기합니다. 적극 공감합니다. 2페이지 1765번 청원글도 공감 부탁드립니다. https://www.busan.go.kr/simin/suggest02/1518331?curPage=2

한**
2022-02-08 10:53:05
내용

주민 동의없는 시행은 반대합니다!!!

신**
2022-02-07 14:28:43
내용

개인정보유출위험성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1765번 부산시민안전위협하는 수근종합건설.... 공감으로 힘실어주십시오♡♡

김**
2022-02-02 18:26:29
내용

QR코드 사용으로 결제하려는 모든 시도가 위험합니다. 지하철 탑승뿐만아니라 어디든 개인정보가 유출될 확률이 높습니다. 아무리 보안을 강화한다 하더라도 그걸 막기란 인력,경비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편리한 건이 꼭 좋기만 한건 아닙니다. 개인의 취향과 자유가 존중되어야 바람직한 사회입니다. 더이상 백신주사든, QR코드든 개인의 삶의 위협하는 행위는 멈추어 주시길 바랍니다. 시장님이 퇴임하시고나서 잘못된 것을 깨달았을 땐 이미 늦은겁니다. 시장님의 가족들과 친지들, 친구 및 지인들까지 더 영향을 받게 되고 그로 인한 피해를 당하게 될 때 그땐 어쩌시렵니까?

김**
2022-02-02 09:57:04
내용

현금없는 디지털화 반대합니다

김**
2022-02-02 09:56:16
내용

반대합니다 현금없는 사회의 진입을 반대합니다 모든것의 디지털화를 반대합니다

성**
2022-02-02 00:24:21
내용

반대합니다. 개인정보유출관련해서 QR이 취약하며 이는 통제 및 감시로 악용될 수 있습니다.

문**
2022-01-31 22:29:07
내용

반대합니다. 모든것을 디지털화하는 것은 통제사회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현금사용 병행원합니다

이**
2022-01-31 20:03:27
내용

반대합니다. 기본권 침해 하지 마세요. 모든 것을 통제하려고 하는 공포정치 그만하세요.

박**
2022-01-31 19:37:32
내용

반대합니다

이**
2022-01-31 18:55:32
내용

감기로 공포조장하며 감시통제하니까 재미보셨습니까 적당히 하시죠 현금 쓰는 사람 많습니다 저도 앞으로 쭉 현금만 쓸 예정입니다 절대 반대합니다

허**
2022-01-31 16:28:23
내용

반대합니다. QR이좋은 시스템이 아닙니다 개인정보유출이 너무쉬워지기때문에 전체 전환하지말아주세요.

장**
2022-01-31 15:45:01
내용

반대

이**
2022-01-31 15:13:22
내용

이런 말도 안되는 짓거리하면 사람들 횃불들고 일어납니다 ^^

정**
2022-01-31 13:35:22
내용

반대합니다.지나친 효율의 강조호 인한 개인정보 유출 우려 심각해질 듯합니다

김**
2022-01-31 12:21:44
내용

지금 방법이 좋아요. QR은 개인정보유출됩니다. 싫어요

김**
2022-01-31 11:57:39
내용

무조건 반대합니다!!!!!

김**
2022-01-31 11:55:30
내용

큐알패스 반대합니다

이**
2022-01-31 10:20:04
내용

QR 정보 유출 얼마나 심각한데 법적인 안전망 하나 없이 도입부터 하려고 들죠? 주민 이해 없이 행정 강행하지 마세요.

김**
2022-01-31 09:37:20
내용

개인의 사생활이 과하게 노출될것같고 자유가 침해될 우려가 있으

박**
2022-01-31 09:27:07
내용

반대합니다. 내고향 부산시민으로 사는걸 후회하게 만들지 마세요

노**
2022-01-31 09:18:53
내용

민주주의 국민은 사생활보호를 받아야할 권리가 있다.그래서 나는 반대한다.

노**
2022-01-31 09:16:55
내용

무조건 반대합니다

노**
2022-01-31 09:16:25
내용

무조건 반대합니다

노**
2022-01-31 09:15:41
내용

QR보안을 철저히 한다고 해서 100프로 안전성을 갖는거는 불가능합니다 또한 사생활 침해의 소지도 있습니다 아직 스마트폰 사용에 미숙한 분들이 계십니다 다음과 같은 이유로 qr사용을 철회하고 현금과 카드를 병행하여 시민들에게 선택권을 주시기 바랍니다

김**
2022-01-31 07:41:45
내용

반대합니다 얼마든지 개인정보가 들어가는데 왜 개인정보가 안둘어간다고 장담하나요

이**
2022-01-31 06:23:40
내용

동선추적과 그에 따른 개인정보가 너무 많이 노출됩니다 전환하지 말아주세요

박**
2022-01-31 04:45:32
내용

시민들이 통제대상입니까? 절대반대입니다

이**
2022-01-31 03:31:36
내용

디지털 노예로 가는 발판. 기술의 발전에 따른 편리함? 고작 그딴 이유로 우리의 기본권과 인권을 침해하려 하는 행위를 반대합니다

강**
2022-01-31 03:00:23
내용

QR코드는 명백히 개개인의 개인정보노출이 심하고 사생활이 쉽게 노출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어 이것이 국민들 개개인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고 통제하는 수단으로 악용될 여지가 매우 높습니다. 이것은 이미 중국의 사례만 봐도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치명적인 위험성 및 악용의 우려를 가진 QR코드를 시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수단인 지하철에 설치하겠다는 것은 아주 위험한 발상이고 즉각 철회되어야만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저는 부산지하철 QR코드 승차권 도입을 결사 반대합니다

최**
2022-01-31 02:50:00
내용

안 그래도 개인정보 유출로 보이싱피싱이 판을 치는 마당에 이젠 교통이용할 때도 내 목숨 같은 개인정보를 넘겨야 합니까? 이런 말도 안되는 정책은 누가 낸 겁니까!!!! 진짜 찾아가서 들어엎으려니까. 안 그래도 예민한 시국인데 더 예민하게 만들지 말아주세요. 편한게 다 좋은게 아닙니다. 그만한 대가가 결국 있는 겁니다.

김**
2022-01-31 02:15:14
내용

왜 자꾸 통제 사회로 가려고 하나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것도 충분히 편리합니다. 국민의 위치정보를 훔치지마세요

안**
2022-01-31 01:54:24
내용

개인정보유출및 접종여부 차별화문제 개인신상문제 악용됄수있는 문제로 qr코드전환 반대합니다 누가봐도 개인정보확인후 감시하려는 목적에있습니다

이**
2022-01-31 01:49:01
내용

간편하고 편해지는게 모두 좋은 것은 아닙니다. QR코드로 편하게 찍어서 오가는게 좋아보이지만 개인정보침해의 우려가 있습니다.

김**
2022-01-31 01:46:39
내용

Qr패스에 반대합니다. 교통시설을 이용하는데 qr인증이 왜 필요합니까? 시민을 감시할 생각입니까? 강력히 반대합니다.

김**
2022-01-31 01:46:20
내용

Qr시스템으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됩니다. 굳이 잘사용하고있는것을 qr을 도입하려는 의도가 있을까요. 강력히 반대합니다.

최**
2022-01-31 01:37:05
내용

전염병 명목 qr을 시작으로 개인 이동 동선은 국가에서 관리하려는 건가요? 반대합니다.

하**
2022-01-31 01:36:10
내용

QR 도입 강력반대! 개인의 자유권 심각한 침해와 개인신상 유출 등 실이 더 많은 제도 입니다.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입니다

박**
2022-01-31 01:35:51
내용

qr로 전체교체후 시민들의 개인정보유출이 너무쉬워지기때문에 좋은 방향이 아니라 생각하고 현금과 교차로 적용되는 지금이 더 좋다고 샹각합니다 아니면 다른 목적이 있기때문에 qr로 바꿔 시민들의 개인정보들을 마음대로 열람하고 싶으신건가요? qr로 바꿔 통제감시사회가 구축 하고 시민들의 인권 사생활침해 등 많은 선을 넘을 것 같은데요?

조**
2022-01-31 01:28:53
내용

저도 QR 강력히 반대합니다

김**
2022-01-31 00:59:44
내용

지하철 QR시스템 도입 반대입니다. 개인정보 유출될 가능성 높고 통제 감시 수단으로 쓰일 뿐입니다.

김**
2022-01-31 00:52:43
내용

Qr승차권 도입을 반대합니다. 편리함땜에 개인정보유출을 원하지 않습니다.

김*
2022-01-31 00:48:42
내용

절대 반대합니다. 개인정보가 그대로 담겨져 개인정보 유출가능성이 있고 악용할 요지가 많습니다. 절 대 반대합니다

박**
2022-01-31 00:41:40
내용

개인정보유출 위험도 존재하고 편리함을 가장한 감시체제이며 기본권 침해입니다. Qr코드 도입 반대합니다.

이**
2022-01-31 00:38:39
내용

부산시의 QR결제 시스템 전체 도입에 반대합니다. 이건 분명 부산시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부산시에 가서 디지털 통제를 받고 싶진 않네요. 한사람, 한사람의 동선이 노출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됩니다. 완벽한 보안이란 없지 않나요? 그리고 누구나 편리한 것만을 추구하지는 않습니다. 편리만을 쫓아 안전을 간과해서는 안됩니다. 현금이 편한 사람도 있습니다.

김**
2022-01-31 00:25:18
내용

반대합니다 나쁘게 사용할가능성이 높아요

김**
2022-01-31 00:24:45
내용

qr코드 반대합니다.개인사생활과 개인정보까지 유출 되기쉽고 통제수단의 하나입니다. 강력히 반대합니다.

김**
2022-01-31 00:22:32
내용

반대합니다 제발 pr시스템도입하지 말아주세요 정말 요즘 감시당하는 기분이라 요즘 카드까지도 쓰기싫어집니다

최**
2022-01-31 00:20:48
내용

큐알코드 승차권 도입에 반대합니다. 단순히 편리함을 추구하기 위해 개인의 사생활 침해를 묵과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전**
2022-01-31 00:16:21
내용

편리함을 빌미로 들먹여서 개인의 자유를 빼앗아서 언제든지 감시,통제할 수 있는 QR 시스템 도입을 적극 반대합니다.

김**
2022-01-31 00:14:16
내용

qr로 인한 개인정보유출 반대 qr좀 그만 남발합시다

김**
2022-01-31 00:09:03
내용

반대한다. 니들 지켜보고 있다. 성난 시민은 법으로 막을 수 없다. 처신 잘 해라.

최**
2022-01-31 00:08:53
내용

반대합니다 악용하기 너무 쉬워집니다

조**
2022-01-31 00:07:55
내용

1. 보안 문제가 취약하여 정보가 유출될 수 있습니다. 2. 동선 추적 등이 가능하게 만들어 통제 사회의 시발점이 될 수 있습니다. 3. 전자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어르신 분들을 고려하지 않은 정책입니다. 어르신분들은 2g폰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큐알을 도입한다면 탑승하기 위해 스마트폰을 필수로 구매해야 하는 건가요. 위 세가지 이유로 반대합니다.

송**
2022-01-31 00:06:38
내용

QR코드 국가에서 개인 사생활 침해가 너무 심합니다 멈추세요

문**
2022-01-31 00:05:33
내용

QR전환반대합니다.현금도 가능한 현 시스템이 문제없는데,악용 우려있는 QR시스텸 필요하지않습니다

이**
2022-01-31 00:05:06
내용

통제를 목적으로 한 qr코드 남발 좀 그만 하세요. 부산시는 공산당 앞잡이 입니까? 아주 자랑스러우시겠습니다.

정**
2022-01-31 00:04:43
내용

Qr승차권반대합니다. 사생활침해 및 개인정보유출 등의 우려가있어 반대합니다.

이**
2022-01-30 23:57:56
내용

큐알코드 승차권 도입에 반대합니다

김**
2022-01-30 23:56:55
내용

그냥 종이승차권 그대로 유지하세요. 저는 QR코드 승차권 도저히 받아들일 수 없습니다. 불복하겠습니다.

유**
2022-01-30 23:55:38
내용

반대합니다. 현재의 시스템보다 QR코드가 굳이 도입되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요 악용의 우려가 되며 감시통제의 우려도 큽니다. 사용하기에 불편해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사용하기에 어려워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자유민주주의 국가에 걸맞게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수용해서 QR도입하지 마세요 반대합니다

박**
2022-01-30 23:55:20
내용

QR승차권도입 반대합니다.개인정보가 포함되지 않는다해도 어느 휴대폰으로 찍히는지 알아내려고해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qr코드로 결국 국민들 통제수단으로 볼 수밖에 없네요. 도입을 원치 않습니다.

최**
2022-01-30 23:52:03
내용

컴퓨터로 하는 부분에 있어 정보 해킹 당하지 않는 경우는 절대 없지 않나요? 이런 것 자꾸 도입하지 마세요. 해킹 당하고 나서 어차피. 몰랐다 한다미로 끝낼 꺼면서. 한두번 속나??? 세금 받아 하는 일 제대로 하라고요

이**
2022-01-30 23:50:43
내용

큐알코드 싫어요. 감시통제 시스템으로 가는 지름길이 될거예요 지금도 통제하고 압박시키는데 여긴 엄연한 자유민주주의국가 대한민국입니다. 북한,중국이 아니예요!

이**
2022-01-30 23:49:19
내용

반대합니다.

이**
2022-01-30 23:49:06
내용

유출이 안된다고? 큐알에는 정보가 포함되지 않는다고? 그걸 어떻게 믿나요? 확실하게 아니다란거 보여주던가. 그냥 아니라고 안전하다고 하면 땡인건가요? 많은 사람들이 반대하는데도 밀어붙이는 진짜 이유가 궁금하네요.

유**
2022-01-30 23:37:40
내용

개인정보보호법 위반, 감시통제체제 일상화 세미중국화, 빅브라더시스템 디지털사회주의 오남용 소지가 있는 일체의 제도 및 악법 반대합니다 자유민주주의 가치를 종국적으로는 훼손시키고 중국몽 함께한다는 민주당 정권이 할법한 경거망동 하지 마세요 여긴 한국이지 중국이 아닙니다 이미 방역 명분으로 큐알 익숙해지게 연습시키더니 백신패스 제도의 불순한 면과 결과 맥락이 맞닿아있는 이 편의를 빙자한 맹점과 의도가 다분히 보입니다 그만하시죠 국민들은 바보가 아닙니다 국민들 더 화나기전에 여기서 멈추세요!

이**
2022-01-30 03:06:27
내용

오남용될 위험이 있는 방법이므로 반대합니다. 중국이 전부터 현금을 안쓰는 이유가 통제를 쉽게 하기 위함인데, 공산국가가 발 빠르게 시행한 정책을 따라할 이유는 없습니다. 현금 카드 교차 사용은 선택권이 있지만 큐알 단독 사용의 경우, 개인정보 유출 등의 문제가 많습니다.

박**
2022-01-29 23:00:25
내용

QR코드 도입을 반대합니다.개인정보 및 사생활 침해 우려가 있습니다. 현재의 카드 현금 이용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구**
2022-01-29 19:25:51
내용

큐알 안씁니다. 울엄마 아빠는 쓸줄도 모릅니다. 악용하기도 딱 좋겄군요

박**
2022-01-29 18:40:55
내용

현금과 카드 만으로도 충분합니다.왜 큐알로 하려고 하는걸까요 고령층은 큐알 사용하기 힙듭니다.큐알전환 반대합니다.백신패스하는것처럼 교통수단에도 제재할수 있는 것으로 변질될 우려가 있어서 큐알코드로 전환 반대합니다.

한**
2022-01-29 17:40:00
내용

QR코드 사용, 발급조건 등이 바뀔 경우, 발급받는 개인에게 차별을 두면 어떻게 되죠? (QR 등) 사회 편의시설을 이용하는데 사용되는 도구를 통제하는 기관이 생긴다는 것은 국민에게 큰 부담입니다. 지하철 탑승시 현금 사용에 대해 불편을 토로하는 민원이 많나요? 현금 사용으로 인해 예산을 많이 사용하게 되나요? 큐알이라는 방법을 통해 장차 얻으려고 하는 것이 진정 국민의 편의인가요? 시장에서 현금을 없애려고 하는 의도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
2022-01-29 16:53:23
내용

큐알은 개인정보를 들여다볼수있어 반대합니다 자꾸 사회주의로 사회가 가는거같아 우려스럽습니다

이**
2022-01-29 16:52:00
내용

큐알은 개인정보를 통제하는수단이 될수있어 반대합니다

정**
2022-01-29 13:29:12
내용

카드 qr만 쓰라는건 사생활 노출을 강요하는 꼴입니다. 헌법에 보장된 행복추구권 사생활의비밀 보장받을 권리 있습니다. 현금 쓸 권리도 인정하지 않는 통제사회 원치 않습니다

김**
2022-01-29 12:26:23
내용

개인정보유출의 위험과 큐알코드는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는 자유없는 생활을 초래할수 있습니다. 현금없는 사회 반대합니다. 부산시민들의 자유와 개인정보가 침해되지않도록 존중해주세요.

이**
2022-01-29 10:38:32
내용

지금 잘 되고있는데 굳이 qr로 바꾸는 이유가 뭘까요? 합리적 의심을 할수밖에 없습니다. 기존처럼 현금 카드사용으로도 충분합니다. 개인정보노출의 위험과 사생활 노출이 될수 있기에 반대합니다!!!

황**
2022-01-29 09:40:40
내용

반대입니다

권**
2022-01-29 02:30:02
내용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습니다 반대합니다

김**
2022-01-29 00:20:09
내용

개인정보침해. 감시로 악용될 우려가 있습니다 반대합니다

우**
2022-01-28 23:00:24
내용

카드가 편한사람은 카드를 현금이 편한 사람은 현금을 사용하는 자유롭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사회가 좋다고 생각하며 큐알의 남용을 반대합니다.

현**
2022-01-28 22:40:34
내용

현금 적용되도록 지금처럼 유지해주세요 큐알은 개인정보침해위험이 너무 커요 구지 바꾸면서 세금도 낭비되구요 현상태 유지해주세요 제발

손**
2022-01-28 22:40:09
내용

큐알코드 반대합니다 현금으로도 같이 결제하게 해주세요

최**
2022-01-28 22:28:01
내용

왜 자꾸 현금을 없애고 감시사회로 갈려고 하나요? 여기가 중국입니까? 미국.유럽 한국같은 곳이 있습니까?

정**
2022-01-28 22:22:21
내용

반대합니다.개인정보유출 우려가 큽니다

정**
2022-01-28 22:21:28
내용

반대합니다.

구**
2022-01-28 21:41:47
내용

QR로 하게되면 개인정보 유출과 사생활 침해가 우려됩니다. 부산지하철 QR코드 승차권 도입 반대합니다

장**
2022-01-28 20:34:46
내용

Qr을 왜하나요?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 그리고 현금을 사용하는 시민들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합니다 저는 현금쓰는데 저 같은 사람들은 다니지말라는건가요?

정**
2022-01-28 20:30:20
내용

QR코드로 인해 개인정보누출이 심각해지고 통제 감시사회로 가는길이기 때문에 반대합니다.지금 그대로 유지하는게 좋아요

김**
2022-01-28 20:27:20
내용

Qr코드로 결제를 하게 되면 개인정보 유출이라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qr코드가 현금을 대체해서 얻게 되는 이익이 별로 없다고 봅니다. qr코드 도입 반대합니다.

한**
2022-01-28 20:27:17
내용

qr코드반대합니다 자유박탈당하는기분입니다

박**
2022-01-28 20:20:10
내용

QR코드로 전환으로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고 감시체제전환으로 통제사회가 되는것을 반대합니다!

성**
2022-01-28 20:11:23
내용

반대합니다

윤**
2022-01-28 09:27:56
내용

반대합니다

김**
2022-01-28 08:57:15
내용

현금으로도 충분히 편리합니다.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는 교통약자 노인층은 소외되는 정책입니다. 개인선택의 자유도 없어지므로 반대합니다.

최**
2022-01-28 01:46:18
내용

Qr코드를 승차권 대용으로 사용하는것은 얼핏보면 편리해 보일지 모르나, 그로인한 개인정보 유출의 문제점이 큽니다. Qr을 현금 대체수단으로 사용하는것은 말도안되며, 개인의 인권을 침해하는것으로도 볼수 있습니다.

명**
2022-01-28 01:24:54
내용

큐알코드 사용으로 개인정보유출, 현금사용 제한 등으로 인한 부작용이 발생할 소지가 있어 큐알 승차권 도입에 반대합니다

이**
2022-01-28 01:15:21
내용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며, 악용될 소지가 있으므로 QR승차권 도입을 반대합니다.

윤**
2022-01-28 00:36:50
내용

편한건 좋은데 그만큼 개인의ㅡ자유가 없어지는 거 같네요..내 일상. 내 모든것이 읽히는것도 싫고..아직 현금이.편한 세대도 있고... 다시 생각해주시길 바라며. 편하다고 다 정답은 아닙니다. 결론은 QR코드 승차권 반대합니다!

전**
2022-01-28 00:11:48
내용

개인 정보 유출의 우려가 있다고 생각되고 현재의 시스템이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지하철 qr승차권 도입에 반대합니다.

김**
2022-01-27 23:51:33
내용

QR불필요합니다 그리고 개인정보가 많이 노출될 위험에 있습니다

김**
2022-01-27 23:38:26
내용

Qr전환을 반대합니다. 아이들과 이용할때 구간선택해서 승차시 현금으로 사용합니다. 지금 이 시스템이 너무 편하고 좋은데 왜 qr도입 합니까? 하지 말아 주세요. 지하철 이용할때도 내동선을 알려야 합니까? 결사 결사 반대합니다

오**
2022-01-27 23:16:00
내용

QR코드를 왜 매번 이동할때마다 찍어야 돼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모든게다 디지털화로 돼가는게 좋은건지 의문이 드네요 이제는 자유가 억압돼는 느낌이어서 반대합니다

김**
2022-01-27 23:12:24
내용

동의합니다. QR코드 과도하게 개인정보 유출됩니다. 어르신들도 불편하니 그대로 이용하게 해주세요

이**
2022-01-27 23:12:17
내용

통제수단이 되는 qr반대합니다

소**
2022-01-27 23:11:09
내용

개인정보유출이 많은 제도를 굳이 도입하는 이유가 뭔가요 개인의 정보가 이렇게 쉽게 유출되게 하는건 바람직하지 못합니다 무분별한 큐알사용 편리하다고만 생각하시는데 이렇게 유출되는 정보들에 법적책임은 지실겁니까 불필요한 세금낭비라고 생각합니다

안**
2022-01-27 22:53:31
내용

지하철 통제하지마세요 반대합니다

함**
2022-01-27 22:52:18
내용

반대합니다

윤**
2022-01-27 22:51:45
내용

반대합니다 현금도 같이 사용하는게좋고 QR이 개인정보유출에 노출되기 쉽기때문에 너무 많이 사용하는것은 불필요합니다

김**
2022-01-27 22:51:10
내용

큐알반대입니다.개인정보 유출도 문제고. 통제사회 만드려는거 다 알고있어요. 이런거 하지마세요 제발.

함**
2022-01-27 22:48:33
내용

QR코드 지하철 탑승이라뇨. 누가 저를 감시하고 내가 가는 동선을 체크 한다니요. 공산국가도 아니고. 절대 반대입니다. 편의한것 아닙니다. 불편하고 기분도 나쁩니다. 지금 카드로 충분히 잘 타고 있는 것을 왜 구지 바꾸려 합니까?????? 반대합니다. 결사 반대합니다.

여**
2022-01-26 20:17:49
내용

이런 제도는 자유 민주주의 국가에서는 있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고 우리나라가 중국처럼 되길 원하지 않습니다. 안면인식, Qr코드 이런것들 절대 반대 합니다.

임**
2022-01-25 15:49:28
내용

QR코드 반대합니다. 개인의 동선을 파악하는 것은 전체주의 국가로 가는 길입니다. 자유 민주국가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이**
2022-01-25 11:54:47
내용

QR코드 시스템 반대합니다 하지말아 주십시요.개인 사생활 보호해주세요

신**
2022-01-25 11:00:09
내용

반대합니다. 절대 QR 적용하지 말아주세요.

신**
2022-01-25 01:01:23
내용

반대합니다. 동선 감시추적 거부합니다.

이**
2022-01-24 22:43:18
내용

반대합니다

이**
2022-01-24 22:21:44
내용

저도 대한민국 국민이자 부산 시민으로서 감시 사회로의 전환을 결사반대합니다!!!

김**
2022-01-24 21:43:44
내용

QR코드는 빠른 정보화 시대에 신속함과 편라함을 추구한다는 뒷면 개인정보 유출의 위험과 사생활을 감시 통제의 수단으로 사용될 우려가 있어 반대합니다. 개인의 자유를 심각하게 침해될 수 있기에 반대합니다

이**
2022-01-24 20:08:21
내용

개인정보 유출이 우려되므로 QR 코드 도입에 반대합니다.

안**
2022-01-24 19:40:45
내용

반대합니다.개인정보유출에 대한 보안도 취약하고 무엇보다 개인의 기본권 침해입니다. 지금도 충분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조**
2022-01-24 19:22:58
내용

현금사용 카드사용 다 되는데 왜 큐알코드 해서 사생활 침해하고 자유를 억압하는 시도를 하는지? 박형준 부산시장 뽑은것 후회막심.... 적극반대 절대반대

임**
2022-01-24 19:14:22
내용

대한민국의 모든국민의 입고있는옷을 모두벗겨서 어떻게 하시겠다는건지요? "편리하다"라고 말씀하셨는데 전혀 편리하지않습니다 도리어 정말 불쾌합니다 절대 강력히 반대합니다!!!

박**
2022-01-24 18:42:14
내용

QR로 승차권 대신하는 것은 악용될 우려가 있어 반대합니다 이건 좀 아닌 듯 합니다 국민들 맘놓고 편히 살게 해주세요

허**
2022-01-24 15:57:40
내용

큐알...반대입니다. 어떤정보가 입력되는지 모릅니다. 결사반대입니다. 국민들 힘들게하지마세요.

박**
2022-01-24 15:41:25
내용

편리함보다 개인정보 보호가 우선입니다!! 계속 이렇게 qr 로 하는 건 개인정보 보호에 전혀 좋지 않습니다. Qr 이 오류라도 일으키면? Qr로 시민을 통제할 수 있에되면? 중국에서 시행하는 사회점수제도와 똑같은 현상이 나타나 자유 민주주의가 훼손되고 감시통제사회가 시작됩니다. 접종여부도 qr에 연동시키더니 나중에는 백신 안 맞으면 대중교통도 이용하지 못하게 하려고요? 이런 악용이 없도록 절대 반대합니다

박**
2022-01-24 12:27:28
내용

개인정보 보호가 중요한 시대에 개인정보를 다 가져갈 수 있는 qr 이라니요? 지금처럼 카드 현금등 다 사용할 수 있게 해주시고 qr은 취소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2022-01-24 12:18:14
내용

완전 절대 반대합니다 QR코드는 개인정보 내역이 꽤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런 위험함을 감수하면서 지하철을 이용할수는 없습니다 어르신들은 쓰기도 힘든 제도를 왜 도입하려 하시는지요 충분히 후불교통카드 충전식 교통카드 현금으로도 편하게 이용할수 있는데 도대체 왜 이러는건가요 아 2024년이면 지하철을 이용할 어르신들이 이미 이세상 사람이 아닐거라는 전제하에 이런걸 하겠다는겁니까? 부산은 이미 초고령사회에 진입했다는 기사를 보았습니다 초고령 시민들은 시민도 아닌가요? 제발 시민을 위한 정책을 펼치십시오 정말 실망입니다 내가 이런 말도 안되는 정책들과 통제를 받으려고 주변사람들한테 꼭 박형준시장님 뽑으라고 말하고 다닌게 후회스러울 지경입니다

김**
2022-01-24 10:49:39
내용

현금이나 카드 등 결제수단을 선택할 권리가 있는데 굳이 왜 이러시는건가요? 본격적으로 감시체제로 들어가는 거네요. 반대합니다.

국**
2022-01-24 03:23:52
내용

현금이나 카드로 잘! 이용하고 있는데? 구지 QR이 왜? 필요 합니까??? 개인정보나 유출될 위험만 있는 시스템에! 강력!반대합니다!!!

이**
2022-01-24 03:20:08
내용

QR 코드 반대합니다! 지금 현재 사용되고 있는 시스템이 더 좋습니다. QR코드는 개인정보 유출과 사생활침해에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임**
2022-01-24 01:54:28
내용

반대합니다. 명백한 개인정보 침해!!!

김**
2022-01-24 01:24:28
내용

절대 반대. 큐알을 구지 이용해야할 실효성이 없다고 봅니다. 현재 카드로도 충분. 오히려 사생활 침해와 가본권침해가 우려됩니다.

이**
2022-01-24 00:37:07
내용

개인정보 유출이 매우 우려됩니다. 악용되지 않도록 반드시 철회해야합니다. 또한 모든 사람이 스마트기기와 큐알코드를 사용할수도 없습니다. 현재와 같은 카드로 탑승해야합니다.

김**
2022-01-24 00:14:29
내용

큐알코드 반대합니다 모든 사람이 큐알코드 잘 쓸수있는것도 아니고 내 개인정보가 유출될수도 있는데 왜 시행하는건가요? 코로나때문에 잠시 동의해준것이지 사람들이 좋아서 큐알코드 쓰는것 아닙니다 기본권침해이고 코로나때문도 이제 그만 폐지하는 게 맞습니다

한**
2022-01-23 22:43:58
내용

어린아이들이나 어르신들도 함께 이용하는 교통수단을 qr로만 한다는 건 말도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지하철 타기위해 휴대폰을 모두 가져야 하나요? 현금이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그리고 개인정보가 유출될 위험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전**
2022-01-23 22:22:22
내용

시장님 다음에 또 시장당선되셔야죠. 부산시 공무원에게 개인정보열람 당했던 1인으로 qr은 절대 네버에버 믿지못합니다. 결사반대 합니다

김**
2022-01-23 21:45:31
내용

반대합니다 기본권 침해입니다

강**
2022-01-23 21:24:05
내용

우리의 이동이 언제든지 노출될 수 있는 QR은 감시통제 수단이자 기본권 침해입니다. 전체 전환 하지 말아주세요

임**
2022-01-23 21:22:17
내용

Qr승차권 도입 반대합니다

안**
2022-01-23 21:01:05
내용

국민통제하지마세요~!!!! 공산국가입니까? 이제 이동의 자유도 국가가 박탈하느냐~!!!

나**
2022-01-23 20:05:23
내용

편리라는 이유로 큐알로 대체하여 개인 동선까지 누군가에게 알리는건 자유가 아닙니다 부산은 아름다운 최고 항구 무역도시로 늘 여행하고 싶은 곳인데 제한이 많으면 안됩니다 자유롭게 남녀노소 불문하고 여행 할 수 있는 도시로 만들어가기를 부탁드리며 반대합니다

신**
2022-01-23 20:00:16
내용

감시용 qr 반대합니다. 여기는 민주주의 국가입니다 개인정보유출 강력히 반대합니다.

인**
2022-01-23 19:31:30
내용

개인정보에 힘써주세요 qr반대합니다.

송**
2022-01-23 19:28:47
내용

왜 맘대로 QR 코드를 아무데나 이용하려고 하나요? 그것도 일방적으로 ....QR코드는 감시체제의 일종입니다. 그리고 노인분들은 불편하십니다. QR코드 지하철 패스 이용 절대 반대합니다. 내 정보 국가에서 감시하는거 정말 싫습니다.이 나라는 자유민주주의 국가입니다. 개인의 자유를 존중해주시기 바랍니다.

전**
2022-01-23 19:21:53
내용

qr로 전환 반대합니다

김**
2022-01-23 18:47:43
내용

반대합니다.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하는 qr코드 도입 절대 안됩니다!

최**
2022-01-23 18:46:22
내용

현금도 같이 쓸수있게 해야합니다. 어린이부터 노인들까지 불편함이없이 모든 부산시민이 사용할수 있게 해야합니다. Qr은 감시체제 입니다.공산국가도 아니고 자유롭게 지금처럼 이용하게 해주세요.개인정보유출 문제도 발생하니 QR승차권 반대하버다

김**
2022-01-23 18:36:28
내용

qr은 감시체제이고 국민의 기본권 침해입니다. 지하철 큐알은 정부가 과도한 정보를 취하는 꼴이 되겠지요. 또한 모든 사람들이 큐알을 사용하지도 않습니다. 어린이, 노인 등에게는 오히려 불편할 수 있는데도 강제적으로 이정책을 도입한다면, 차후 시민들에게 편리성을 제시하며 체내 칩 도입을 추진할 가능성도 있겠네요. 적극 반대합니다.

김**
2022-01-23 18:32:47
내용

QR코드 도입을 반대합니다. 개인정보유출은 물론 곳곳에 감시하는 공산국가나 다름없어집니다.

이**
2022-01-23 18:32:12
내용

저도 반대합니다. 현금과같이쓸수있는 지금이 좋습니다~~

최**
2022-01-23 18:15:05
내용

QR로 인한 정보 수집 철회하세요. 또한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기기를 사용하는 것도 아니잖습니까

장**
2022-01-23 18:12:00
내용

반대합니다. 편의라는 명목하에 일거수일투족 개인의 동선을 체크하는것은 명백한 개인권 침해입니다.

박**
2022-01-23 18:11:40
내용

절대 반대합니다 QR시스템은 좋은 시스템이 아니며 개인정보유출도 심해 진다고 생각하면 휴대폰이 없으면 탑승 할수 없기에 너무 많은 불편함이 있습니다

정**
2022-01-23 18:06:33
내용

시민의 발을 묶어버리겠다는건가요? 백신 접종률이 이렇게 높은데, 도대체 뭐가 겁나는건가요? 이럴 수록 백신효과를 부정하는 것 밖에 더 됩니까? 제발 좀 자유의지로 살 수 있게 합시다!!

차**
2022-01-23 17:46:11
내용

절대반대합니다 개인정보 유출 위험합니다ᆢ

백**
2022-01-23 17:40:58
내용

절대반대합니다.qr코드는 개인정보유출위험이 큽니다

신**
2022-01-23 17:40:57
내용

사생활 노출의 요지가 다분하여 QR 승차권도입을 적극 반대합니다.

박**
2022-01-23 17:36:56
내용

개인정보보호법위반 , 노령층인구차별, 개인동선감시통제 !! 이 나라가 점점 이상하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통행하는데 큐알이 왜 필요합니까 자발적인 준법정신을 고취시키는것이 자유민주주의의 원칙입니다 통제및 획일화 질서는 개개인의 사생활에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QR통제시스템 반대!!

이**
2022-01-23 17:36:53
내용

반대합니다.부산시민모두가 범죄자도 아니고,지하철을 qr로 찍어서 모든동선을 국가가 다 알아야한다는 발상은 어디서 나왔나요? 여기는 중국이 아닌 자유민주주의인 대한민국입니다.시장님~저 시장님 뽑았어요.부디 부산시민을 아끼는 너그러운 정책시행바랍니다.지하철qr은 결코반대함.

박**
2022-01-23 17:36:36
내용

개인의 정보가 유출될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해킹이나 시스템 오류 등의 문제가 생길수 있어 반대합니다

윤**
2022-01-23 17:36:13
내용

뭐하는 겁니까? 국민의 교통시설도 통제하려 합니까? 여기가 공산국가예요? QR코드하면 개인정보 줄줄샙니다 절대 반대합니다. 대한민국은 자유민주주의 국가입니다.

한**
2022-01-23 17:25:23
내용

개인정보유출될수있습니다 qr코드안됩니다

한**
2022-01-23 17:25:20
내용

절대 결사반대합니다.

이**
2022-01-23 17:24:02
내용

반대합니다. 편리라는 명목하에 모든 사람을 추적하여 통제할수있는 사회주의적 방법입니다. 자유민주주의의 정신과는 정반대입니다.

임**
2022-01-23 17:23:27
내용

반대합니다

윤**
2022-01-23 17:19:58
내용

반대합니다. 개인정보 유출에 이용될수 있는 QR 코드는 절대적으로 반대합니다

김**
2022-01-23 17:18:29
내용

굳이 qr을 도입할 이유가 잇나여? 지금도 충분히 문제없이 잘 사용되고 잇는데요.지나친 통제사회 안됩니다.반대입니다

김**
2022-01-23 17:18:10
내용

반대합니다 저는 큐알코드 안씁니다 굳이 개인정보 퍼트리고 싶지않아서요 철회부탁드립니다

도**
2022-01-23 17:14:26
내용

QR코드로 전환하는 것에 반대합니다. 개인정보 유출, 통제 가능성 높습니다.

신**
2022-01-23 17:13:07
내용

완전반대합니다 백신패스반대합니다 중증환자만 관리해주세요 왜 일반시민까지 이렇게 불편하게 살아야합니까

윤**
2022-01-23 17:12:09
내용

개인정보유출에 악용할 소지가있어 반대합니다.

성**
2022-01-23 17:11:41
내용

절대 반대합니다

이**
2022-01-23 17:10:52
내용

안되요 진짜 누굴 통제해

김**
2022-01-23 17:09:07
내용

Qr 반대 합니다

김**
2022-01-23 17:03:49
내용

백신 QR코드 서버는 중국에 있습니다..이게 뭘 뜻하는지 아시는지요? 모든 개인의 정보와 동선을 파악을 중국에 넘겨주는것과 같습니다.. QR코드 자체를 없애야합니다. 중국처럼 무슨 일일이 감시받는 그런 통제적인 상황에 놓이고 싶지 않으니 적극 반대합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현금이나 카드로 바꿔주시기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정**
2022-01-23 16:59:29
내용

도대체 한국은 어디까지 중국공산당에 먹혓는가?? 왜 중국공산당놈들이 중공인민들 감시를 위해 적극적으로 쓰는 정책을 왜 다 따라하려 하는가?? 위장우파 박형준은 중국공산당 같은 정책 철회하라 철회하라 철회하라

최**
2022-01-23 16:58:46
내용

반대합니다 중국이 되려고하는건가요? 큐알감시체제 큐알없으면 아무것도못하는 그런 중국이되려고 하는겁니까 반대합니다

차**
2022-01-23 16:47:41
내용

계속 자유대한민국에서 살다가 죽고 싶습니다 박형준후보가 국힘당으로 나와서 우파성향이 조금이라도 있는줄 알고 뽑았는데 정책을 보니 전혀 아니군요 뒤통수가 아픕니다 QR이 통제와 감시수단인걸 왠만한 사람들은 다 압니다 중국식 통치수단을 반대합니다

박**
2022-01-23 16:46:42
내용

qr코드 도입 절대반대합니다!! 개인정보유출과 국민통제감시로 악용될 소지가 다분하여 반대합니다!

안**
2022-01-23 16:40:56
내용

이제 전철도 못타게 하려는것인가~!!! 국민 그만 통제하세요~!!!!

김**
2022-01-23 16:39:52
내용

이미 카드, 현금으로 결제 편하게 하고 있는데, 편리성 증대를 위한 QR 승차권이라고?? QR코드 찍는게 더 번거롭고 불편합니다. 개인 사찰을 위한 도구일 뿐, 다른 어이유를 가져다댄들 말이 안된다는걸 정녕 모르십니까?

박**
2022-01-23 16:39:18
내용

개인의 동선을 파악하고 감시 공산주의 하겠다군요 편리함이 아니라 정책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QR승차권 안됩니다 반대

김**
2022-01-23 16:37:24
내용

모든 사람의 편의를 수용한 것처럼 눈 가리고 펼치는 제도는 불합리합니다. 무엇이 편리하고 불편한지는 시민이 판단합니다. 반대자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무조건적인 절차 진행을 철회하여 주세요. QR을 의무화한다는 것은 개인정보를 공식적으로 감시 추적 수집하겠다는 뜻이므로 반대합니다.

김**
2022-01-23 16:37:07
내용

지하철을 이용하는 대상의 다양성을 포용하지 않는 정책입니다. QR도입으로 이동의자유를 침해하지 마십시요. QR도입으로 감시하고 통제하는 것은 인권침해이며 범죄입니다.

오**
2022-01-23 16:29:09
내용

발상이 정말 극혐입니다. 반대합니다

이**
2022-01-23 16:29:07
내용

개인정보 유출의 우려가 크고, 아직 큐알코드 사용이 어려운 사람들도 있습니다. 무조건적으로 시행할것이 아니라,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결정할 일이라 생각합니다. 몇몇 사람들의 편의만 생각하기보다, 모두의 편의를 생각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김**
2022-01-23 16:28:51
내용

개인정보 유출은 심각한 범죄입니다 반대합니다

강**
2022-01-23 16:24:09
내용

휴대폰은 휴대폰의 역할만 하면 되고 굳이 대중교통 이용하는데 qr까지 찍는건 오버라고 생각합니다. 카드가 편한사람은 카드를 현금이 편한 사람은 현금을 사용하는 자유롭고 다양성을 인정하는 사회가 좋다고 생각하며 큐알의 남용을 반대합니다. 절대 반대

이**
2022-01-23 16:19:43
내용

개인정보유출이 너무 심각합니다. 지나친 통제사회로 가고 있습니다. 큐알 반대합니다.

이**
2022-01-23 16:18:27
내용

너무 무분별하게 큐알시스템이 도입되고있네요 왜이렇게 국민들의 생활 하나하나를 살피려고 하는지요? 큐알도입 절대반대합니다

윤**
2022-01-23 16:17:51
내용

개인정보뿐만아니라 그저 목적이 통제로밖에 안보입니다. 지금이 딱좋은데 그대로가면 좋겠습니다.

강**
2022-01-23 16:12:46
내용

qr로인한 개인정보 노출이 너무 심각하므로 전환하는것을 반대합니다.

김**
2022-01-23 16:01:33
내용

qr코드 개인정보노출 가능성이 높아 안되요~어르신들도 힘들어요

이**
2022-01-23 15:58:58
내용

자유 민주주의 국가에서 전체 주의 통제 사회로 유도 하는 정책은 있으면 안 되기 때문에 반대 합니다.

이**
2022-01-23 15:54:17
내용

악용될 소지가 있어서 반대합니다

박**
2022-01-23 15:50:22
내용

절대 있을수도 있어서도 안되는 일입니나 국민을 통제하는 악법을 거부합니다

김**
2022-01-23 15:40:52
내용

바로 개인정보는 지워지고 한다해도 그걸 악의적으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꼭 있습니다. 그게 정부이던, 개인이던. 너무 우려스럽네요. 지금 하고 있는것도 없애야할 판인거 같은데 왜 더 하시는지... 큐알 못하시는 어르신들도 생각하시고요.

정**
2022-01-23 15:36:18
내용

반대합니다. 어르신들이 자주 이용하기는데 qr코드 승차권 도입 반대합니다. 그리고 qr에 개인정보가 너무 방대하게 수집됩니다.반대합니다

황**
2022-01-23 15:35:37
내용

개인정보 유출과 감시통제 수단으로 악용될 가능성이 있어 반대합니다

김**
2022-01-23 15:28:14
내용

국민 감시, 통제 수단이 될듯

이**
2022-01-23 15:23:22
내용

휴대폰이 없이 생활하는 자유를 허락하십시오.

윤**
2022-01-23 15:15:35
내용

개인정보 유출이 쉬운 qr코드 승차권 도입을 반대합니다.

김**
2022-01-22 01:55:15
내용

QR코드 자체가 감시와 통제 수단으로 강력하게 반대합니다

백**
2022-01-21 22:10:34
내용

경제를 더 망치는 일인걸 왜 모르는걸까 QR ? 반대합니다.

심**
2022-01-21 21:17:46
내용

QR자체가 감시체제이고 기본권침해입니다.

박**
2022-01-21 20:10:49
내용

qr코드는 정보유출 할수도있어 반대합니다

주**
2022-01-21 19:22:12
내용

저도 절대 반대입니다

김**
2022-01-21 18:11:46
내용

개인정보노출의 위험과 사생활노출로 감시하고 통제의 위험성이 있어 반대합니다

안**
2022-01-21 16:14:35
내용

악용우려되어 반대합니다

하**
2022-01-21 15:39:04
내용

Qr코드로 인해서 개인정보유출이너무심해요 반대합니다

이**
2022-01-21 14:59:21
내용

QR이좋은 시스템이 아닙니다 개인정보유출이 너무쉬워지기때문에 전체 전환하지말아주세요

배**
2022-01-21 14:45:41
내용

현금도 교차 적용 되는 현시점이 좋습니다 Qr로 전체 전환 하지 말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