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시민청원 와글와글 > 시민청원

시민청원

박형준 시장님 !! 부산시는 왜??? 보훈수당을 만65세이하로는 단돈 10원도 안주나요???청원종결
분류
행정
청원기간
2021-08-02 ~ 2021-09-01
공감해요
작성자
손**
작성일
2021-08-02
청원번호
1281
시장님 !!!

이제 막 40을 앞두고 있는 청년 입니다.

진주시에 살다가 부산으로 이사온지 6개월쯤 되었네요...

진주시에서는 국가유공자 모든분들께 생활 쓰레기 봉투와 그리고 보훈수당 50,000원(5만원)을 지불했으며...

매년 6월 현충일 마다 ``자랑스러운 유공자 분이 계시기에...

대한민국이 있습니다.`` 라는 문구박스와 함께 박스안에 샴푸며 비누며 선물을 주곤 했지요 !!!

이처럼 진주시에선 국가유공자를 위해 복지에 많은 혜택을 줬었습니다.

다른 지자체와 비교를 하면 조금 그렇지만.... 법령상 보훈수당 이라는 것이 지자체 마다 조금씩 다른건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부산처럼 야박하기 그지 없는곳도 없습니다.

얼마전 저는 보훈수당을 신청하기 위해 직접 부산광역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전화 번호를 알아낸 뒤 부산광역시청 복지담당에게 전화를 했습니다.

부산 광역시청 복지담당 공무원 께서 전화를 받으셨고 보훈수당 담당이 아니라고 보훈수당 담당을 연결해 드리겠다고 친절히 말씀해 주셨습니다.

자 !!! 여기까지는 부산시민으로서 자부감이 들 정도로 기분이 좋고 시민을 위해 봉사해주는 부산시청 담당 공무원분께 감사했습니다.

그러나 그 이후 정확히 !!! 전화를 6회 !!! 6회 !!! 정확히 여섯번을 친절히 공무원분들이 전화를 돌리셨고.....

저는 한이야기를 또하고... 또하고... 지쳐서 그냥 보훈수당 포기해야 하나 !!! 라는 생각이 들때쯤 !!!!!

보훈수당 담당자와 어렵게 연결이 되었습니다. !!!!! 저는 기분이 많이 언짢았지만..... 그래도 참고... 보훈수당 담당자에게 보훈수당관련 해서 여쭈어 보았네요 !!!

보훈수당 담당 공무원분이 답변을 하시기를.....

자 !!! 여기서 중요한 것이 6,25참전유공자와 고엽제후유유공자 중에 만65세이상인자 !!!!!! 만 해당이 된다고 보훈수당 담당자 공무원분께서 말씀을 하셨습니다.

도대체 !!!! 이게 !!! 말이 안되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한번더 언급을 하겠지만 지자체 마다 보훈수당의 금액이 조금씩 다르고 혜택도 다른건 알고있습니다만.......

지금 부산시의 형태는 정말 가관인듯 합니다. 이건 안준다고도 못하고 그렇다고 준다고도 못하는 야박하기 그지없는 행정에 불과한거 같습니다.

아직도 기억나는것이 보훈담당자 공무원분 이름이 강XX주무관??? 이셨던거 같은데.....

제가 그 담당 공무원분께 되물었습니다. 그럼 부산시는 보훈수당이 없으면 국가유공자를 위해서 다른 복지혜택은 없느냐 !!!!

담당공무원분께서 단호하게 없다라고 말씀하셨고 예산이 내려오더라도 상이군경회를 통해서 예산지원이 된다고 말을 하셨는데...

박형준 시장님 !! 일부지역이지만 상이군경회 내에서 성희롱 사건과 예산횡령으로 이슈화된 뉴스는 보셨는지 모르겠네요 !!!

그.... 상이군경회는 우리 유공자들 에게는 아무런 도움없이 상이군경회 내에 속해있는 일부유공자들을 배불릴 뿐입니다.

상이군경회에 복지와 예산을 투입해서??? 부산시는 보훈수당 예산이 남지 않는다????

이상하지 않습니까???? 부산시는 상이군경회 속해있는 일부 유공자들의 배를 불리고 나머지 유공자들의 생활개선은 나몰라라???

상이군경회에 예산을 많이 부었으니... 너네들의 수당또한 상이군경회에 이야기 해봐라???

부산시 보훈수당 담당 공무원분의 말이 저는 그렇게 들렸습니다.

박형준 시장님 !!! 다른 지자체에서는 유공자가 도내 어디를 이사를 하든... 보훈수당은 전입신고와 함께 자동등록이 되며...

물론 지자체 마다 다르겠지만 7~8만원의 보훈수당이 지급이 됩니다. 그리고 그외 여러가지 혜택도 부가적으로 붙어지구요 !!!

그의비해 부산시는 거북이 행정을 하는게 아닌지 의심스럽습니다.

MbC 보도국에 아는 지인이 있어 이런 사실 또한 보도하려고 했으나....

시장님 에게 먼저 혁신을 제기하고자 글 올려드립니다.

저는 국가유공자 상이군경 7급에 해당합니다. 그리고 나이도 30~40대로 다른 유공자와 비교 했을때 많이 젊구요 !!!

나의 이야기로 모든 유공자들의 복지와 혜택이 나아졌으면 합니다.

우리 유공자들은 나라를 위해 헌신했고 명예로 자부심을 가지고 살아갑니다.

그런데 부산시에 이사하니... 보훈수당은 커녕 복지혜택 털끝만큼 없더라 라고 하면 대한민국에 있는 모든 지자체와 다른지역 국민들이

부산시를 비웃습니다. !!!!

저희들의 마음을 헤아리시어 자부심과 명예롭게 부산에 이사하여 살아가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부산에 사는 어느 가난한 상이군경7급 올림 -

댓글달기 (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