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시민청원 와글와글 > 시민청원

시민청원

셉테드 사업 전국 확대, 노년내과 활성화, 심혈관질환 조기검진 정책적 투자청원종결
분류
행정
청원기간
2021-05-31 ~ 2021-06-30
공감해요
작성자
민**
작성일
2021-05-29
청원번호
1094
셉테드 사업은 당연히 좋기 때문에 셉테드 사업 시행이 안되어 있는 곳 전체로 전국적으로 잘 확대 해주세요.아무 나쁜 문제 1도 없는 세계와 국가를 바로 무한대로 잘 만들어지면 합니다.http://naver.me/FDQAEqEn
노인들은 한 가지 병을 앓는 게 아닌, 여러 질병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기력이 쇠하고, 피로하지만 특별히 아픈 곳은 없어 참고만 지내기도 한다. 이런 사람들에게 필요한 게 바로 '노년내과'다. 아이들이 소아과에 가듯, 노인들도 나이에 맞는 치료를 받기 위해선 노년내과를 찾아야 한다. 인구 고령화 심화로 노년내과의 필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는데, 주변에서 노년내과를 찾아보기는 어렵다. 수익성도 낮은 데다, 여러 이해관계가 얽혀 자리 잡기 어려웠던 탓이다. 노인들이 더 나은 삶을 살기 위해서는 '질병 중심' 치료가 아닌 '동반자적 치료'가 필요해 보인다.
앞으로 노인들이 동반자적 치료를 통해 더 나은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는 여러 변화가 필요하다. 김광준 교수는 "노년내과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노인 부양에 대한 재원 마련, 요양보험 제도 개편 등 노인에 대한 사회적 합의가 우선적으로 필요하다"며 "이후 노인의학 교육과정·연구·정책 마련, 노인환자 진료 수가 현실화 등이 이뤄져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결 무한대로 바로 바르게 잘 합시다.
http://naver.me/FzHzUc3n -심장질환은 조기에 진단이 잘 안 되고 있나?
국가 암 검진은 활발히 진행되는 데 반해 심혈관질환 조기검진은 미진한 상태다. 혈압·혈당 검사, 혈액 검사는 국가 검진에 포함돼 있지만, 앞서 얘기한 혈관 상태를 정확하게 살필 수 있는 검사는 빠져 있다. 중년층 이상이라면 혈관의 동맥경화가 얼마나 진행됐는지 확인하는 혈관 검사(경동맥 초음파, 관상동맥 석회화 수치 검사)가 필요하며, 건강 보험 혜택을 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국가 검진에 포함된 심전도 검사는 병이 진행된 사람에게나 효과가 있다. 또 현재 상태를 반영할 뿐 미래의 질병을 예측하는 검사도 아니다. 한국인의 가장 큰 사망원인인 심혈관질환을 조기 발견을 위한 정책적 투자를 해야 한다. ←해결 무한대로 잘 부탁 드립니다.

댓글달기 (총 0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