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시민청원 와글와글 > 시민청원

시민청원

부산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변경안 오시리아선에 대하여...답변완료
분류
교통
청원기간
2020-12-23 ~ 2021-01-22
공감해요
작성자
양**
작성일
2020-12-22
청원번호
748
힘든시기에 시정을 살피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저는 송정 광어골에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오늘 부산시에서 발표한 오시리아선 변경안을 보고 의문점과 건의 사항이
잇어서 이렇게 글을 적습니다.

첫째, 당초 계획되었던 6개역이 왜 2개역으로 변경되었는지 궁금합니다.
부산시 발전을 위해서는 모든 지역이 고루 발전되어야 하겠지만 특히 동부산권,
해운대 송정지역과 동부산 관광단지의 발전이 어느때보다도 중요한 시점입니다.
둘째, 송정에 유입되는 관광객 확보나 편의를 위해서는 환승예정인 송정역보다는
예전부터 추진중이었던 송정 KT 역이나 송정어귀삼거리에 역을 신설하는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폐선에 신설된 관광열차나 송정 해수욕장,그리고
계속 생기고 있는 관광호텔들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송정역은 너무 멀어서 이용율이 극히 저조하고 대부분의 이용객들은 대중교통이
적다보니 자가용을 이용해서 송정에 오고 있습니다. 주말이면 송정 광어골쪽은
교통대란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탁상 행정보다는 직접 현장에 나오셔서 동부산권의 발전과 철도 이용 효율화를
위해서 어디에 역이 들어와야할지를 다시 한번 검토해주시기 부탁드립니다.
셋째, 송정에는 아파트가 크게 5개가 있습니다.
송정경보이리스힐, 송정우림필유, 송정세양아파트, 송정주공아파트, 송정동서하이빌.
약 1,000세대가 송정 광어골과 송정 어귀 삼거리를 중심으로 살고 있습니다.
현재있는 송정역까지는 거리가 멀어서 이용할 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관광객들과 기존 주민들의 편안한 교통환경을 위해서라도 송정역보다는
송정KT나 송정 어귀 삼거리역이 맞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동해남부선과의 환승은 벡스코역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한번 정해서 착공에 들어가면 오랜시간 사용해야하는 역입니다. 부디 효율적인 검토가
이루어지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아이콘답변

○ 평소 시정에 관심과 애정을 가져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요청하신 “오시리아선 역사수 변경 및 송정역 위치조정 요구” 청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 도시철도 건설은「도시철도법」에 따라 도시교통권역의 특성, 교통상황, 장래 교통 수요 예측과 경제성분석에 의한 타당성 평가, 다른 교통수단과 연계 등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정부 승인을 득하고 우리시 도시철도망구축계획에 반영한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한 노선에 대해 기본계획 수립, 실시설계, 사업계획 승인 등 행정절차를 거쳐 도시철도 건설을 착공하게 됩니다.

○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을 위해서는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및 노선별 도시 철도 기본계획 수립지침”에 따라 경제성 분석결과 B/C(비용대비 편익)가 0.7이상 이거나, AHP(종합평가) 값이 0.5 이상을 만족해야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대상노선으로 선정이 가능합니다.

○ 귀하께서 당초 구축계획으로 알고 계신 사항은 2017년 6월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시 경전철로 검토되었던 동부산선(11.2Km, 장산역(환승)~송정삼거리~송정역~동부산관광단지~연화리~대변~청강사거리~기장, 10개역)계획으로 당시 경제성(B/C)분석결과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의 대상노선 선정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여 도시철도망에 반영되지 못한 노선(안)입니다.

○ 금회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재정비 변경(2차)안 수립시 동부산선(경전철)에 대한 타당성을 재검토한 결과, 선정기준 미달로 도시철도망 반영이 불가하여, 선정기준을 충족시킬수 있도록 도시철도의 환승이 없도록 지하철 2호선을 연장하고 동해남부선의 송정역 환승수요를 확대 수용할 수 있는 현재의 오시리아선 구축계획으로 수립하게 되었습니다.

○ 이번 변경(안)의 오시리아선 경제성(B/C) 분석결과는 0.710으로 열악하여 송정역 위치 조정시 동해선 송정역과의 환승 수요를 수용하지 못해 경제적 타당성 저하로 인해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대상노선 선정기준을 충족할 수 없어 현재로서는 귀하의 요청사항을 수용하기 곤란한 실정입니다.

○ 향후 ‘24년부터 시행 계획인 ’제2차 부산광역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 시 주변 여건 변화 등을 반영하여 귀하의 청원사항에 대하여 면밀히 재검토 할 계획이오니 효율적인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수립에 협조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문의사항에 대하여는 부산시 도시철도과(☎051-888-4075)로 연락주시면 상세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끝.

○ 답변자 : 부산광역시 도시철도과장 (문의처 ☎888-4075)

댓글달기 (총 152건)

김**
2021-01-15 09:25:06
내용

동의합니다..위 발표라면 이건 탁상행정에 표본이고 완공후 예산낭비와 실효성문제로 처벌도 감수해야겧지요..왜 이렇게 강한의도로 얘기를 하는냐하면 직접 동해남부선 송정역을 가보시면 바로 아실수있겠죠..또 창원 울산간 동해남부선 이용으로 송정역 부근에 지하철을 짖는다는건 억지 아닌가요? 그걸 이용하는 외부 관광객이나 시민이 많을까요? 아님 제도로된 조사로 현 kt사옥 근처(해수욕장과 가장인근에위치)에 지하철이 들어 오는게 시민이나 관광객유치에 효울적이고 성공적일까요..동해남부선 환승은 외부 지방도시 사람들이 더 많이 이용할수있는 벡스코역이나 아님 오시리아 역이 타당하다고 봅니다(*지하철-장산,송정kt(송정해수욕장),오시리아) 이건 누가 봐도 사실이고 이용객들의 편의에 맞다고 봅니다..해변열차 왜 만드셨나요, 그 많은돈 왜 투자하신건가요?kt송정역을 만들어야만 (송정해수욕장과의 거리가 가장 짧음)그것들과(해변열차로 이용해서 해운대 해수욕장까지)환승 또한 연계 가능하지않은까요? 송정해수욕장은 이제 세계속 관광지로 나아가야합니다 동부산관광과 함께요 분명 말씀드리지만 현 동해남부선 송정역 부근에지하철은 절대아닙니다

박**
2021-01-14 16:16:12
내용

동감합니다 앞으로를보고 해야할듯합니다

김**
2021-01-11 12:48:41
내용

KT옆에 지하철역이 들어오는데 맞다고 봅니다. 해운대해수욕장 옆에 지하철역이 있듯 송정해수욕장 옆에 지하철역이 당연히 있어야겠지요? 주말이면 더욱 복잡해지는 송종해수욕장 입구의 교통체증은 누가 해소 해주시는건가요? 천혜의 관광자원인 송정해수욕장을 부산시는 너무나 과소평가 하는것 같아 안타까운 마음만 가득하네요 ㅡ.ㅡ 부산시는 이 사항을 숙사숙고해주십시오!

서**
2021-01-11 12:35:33
내용

공감합니다.동해남부선 송정역 부근에 2호선 역사가 만들어진다면 해수욕장과 가까운 광어골 쪽에도 역사를 만들어야 타당하다고 봅니다.

김**
2021-01-03 14:44:47
내용

동의합니다.지하철역은 KT옆이 제일 좋은 위치인듯해요.

조**
2021-01-03 00:44:47
내용

동의합니다

조**
2021-01-03 00:35:51
내용

동의합니다!!

곽**
2021-01-01 19:36:14
내용

동의합니다.

이**
2020-12-31 22:08:11
내용

동의합니다

최**
2020-12-31 16:50:12
내용

송정에 주말 공휴일 차밀리는것쫌 해결 해주세요 차보다 걷는게 더빨라요 관광지라면서요 2호선연장 선에 송정해수욕역 있어으면 합니다 송정을 지나야 롯데몰 테마파크 가야는데 송정에 숨통트이는 해수욕장역이 꼭생겨야 되지않겠습니까? 주민들 숨좀쉬게 행정 바라옵니다 먼 미래를 내려다 봐주십시요

이**
2020-12-31 09:58:58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31 01:47:15
내용

기존 동해남부선 송정역 부근에 송정지하철역이 들어온다면 실제 이용객들은 많은 불편함을 호소할듯합니다 송정해수욕장과의 접근성도 불편하고 부산시에서 힘써 준비한 해변열차와 해변길등 주변 개발등과의 연결 고리가 안될듯합니다 동해남부선 송정역과의 환승도 좋지만 실제 실효성을 감안 한다면 부산시민이 더편리하고 많이 이용할수있는 송정KT앞이나 송정삼거리가 교통체증해소와 부산해양 관광개발을 위해서도 꼭 필요한 위치인듯합니다 실제 현장조사를 통해서 부산시민에 편의를 위해서 꼭 변경되어야합니다

김**
2020-12-30 20:27:41
내용

역도 광어골로 설치하고 버스도 더넣어주이소!!

손**
2020-12-30 17:09:38
내용

동의합니다

이**
2020-12-30 15:24:54
내용

동의합니다

박**
2020-12-30 15:02:45
내용

동의합니다!!!

정**
2020-12-30 13:22:43
내용

동의합니다

박**
2020-12-30 12:55:19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9 19:11:44
내용

송정kt앞 송정 kt 버스정류장에 185번버스가 텀이 매일30 분간격으로 오다 보니교통이 너무 불편 합니다. 송정 kt 버스정류장 쪽에지하철역을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해야 관광지에 적하다고

성**
2020-12-29 17:51:03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9 15:34:48
내용

동의합니다!kt 앞에 생기면 좋겠네요

류**
2020-12-29 14:17:44
내용

동의합니다 너무 복잡해요

류**
2020-12-29 13:42:58
내용

동의합니다 . 갈때마다 느끼지만 교통이 너무 불편해요

김**
2020-12-29 13:42:28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9 10:52:30
내용

송정사람들 순박해서 이때까지피해만보고살았읍니다 동부산생기고 송정은통과도로가되이주민들은 집에가기도힘듭니다 더우기 해수욕장이용객 서핑인들 다 차가지고오면 정말복잡합니다 해수욕장가까운곳 주민이용편리한곳에 역설치 꼭해주세요

최**
2020-12-29 05:55:34
내용

일광에일터있어 광안리까지퇴근길넘밀려서 10년전송정으로이사왔어요 조용해서요 근데지금은 주차지옥임니다 주말에는 주민들 차가지고 집에들올라면 꽉막혀 주차지옥이람니다 지금송정역이 있지만 송정끝자락이고 버스정거장치면 5정거장거장임니다 기장쪽에가깝죠 주민들은 그반대쪽(송정귀삼거리 KT 있는곳에 유동인구가 많이살고 아파트도 빌라도 먹거리상가 커피숍 풍경열차도생겨 정말이곳에 부디 몇번이고 실사나와주시어서 행정살펴주시기 간곡히 부탁드림니다 주민들은 주말이면 살수없을정도 주차난이심함니다 송정해수욕장 주말이면 차도사람도 너무너무많이옴니다 주차지옥임니다 길~~~게 넓게 봐주기시 바랍ㅇ니다 너무 답답해서 몆자 올립니다 수고하십시요~~~~

윤**
2020-12-28 19:46:26
내용

송정터널 지나자마자 삼거리! 그곳에 지하철역이 꼭 있어야합니다.

윤**
2020-12-28 19:42:58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8 19:37:44
내용

동의합니다

주**
2020-12-28 18:33:40
내용

동의합니다 ~ 잘 좀 해주세요

문**
2020-12-28 18:18:23
내용

동의합니다

이**
2020-12-28 16:01:36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8 15:53:09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8 15:36:31
내용

원안대로 해주세요 실용성있게 정책추진부탁드립니다

김**
2020-12-28 15:36:01
내용

동의합니다

양**
2020-12-28 15:26:15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8 15:15:55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8 15:15:25
내용

동의합니다

정*
2020-12-28 15:13:07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8 14:49:39
내용

맞아요. 저는 송정 주민은 아니지만 친척이 있어서 가끔갈때마다 출근길만큼의 교통란을 겪는걸 보고 가끔 오는 사람도 이리 힘든데 매일 겪는 주거민들은 정말 힘들겠다 싶더라구요. 에휴

박**
2020-12-28 14:44:00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8 13:32:23
내용

동의합니다

최**
2020-12-28 12:07:49
내용

동의함니다

우**
2020-12-28 12:06:41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8 11:36:56
내용

동의합니다

방**
2020-12-27 22:19:11
내용

주말이면 송정해변으로 들어가는차가 대란입니다 지하철이 해변들어가는 입구로 들어오면 자차도 덜 가지고 올것이고 그럼 주차도 힘들지 않을것이고 교통도 덜 복잡하리라 생각합니다 지금 현재 송정역은 해변과 너무 멀고 걸어서 해변까지 힘드니 자차로 올수밖에 없습니다 장산에서 해변 해변에서 송정역으로 연결되야 교통란이 해결되고 송정도 발전되리라 생각합니다 동해선타고 송정역으로 와도 갈아타고 해변역으로 오면 좋을것 같습니다

박**
2020-12-27 21:51:44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7 21:21:27
내용

표만달라하지말고단디좀해라

성**
2020-12-27 20:26:01
내용

매일 차 정체 때문에 풀편함을 겪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전혀 생각하지않는 탁상행정입니까

김**
2020-12-27 20:02:59
내용

동의합니다 ..

전**
2020-12-27 19:56:02
내용

송정역에서 해수욕장까지 한겨울또는 한여름에 짐들고 메고 직접 꼭 걸어가보고 결정하세요!맨정신으로는 1키로 거리에 쓸모도없는역 또 만들 생각조차 않하실듯 합니다

이**
2020-12-27 19:55:45
내용

동의합니다

이**
2020-12-27 18:23:47
내용

일좀바로합시다~사람황당하게하지말고~ 담당자가 자가용만 타고다니셨나봅니다?ㅎㅎ아님말고요~~수고하십쇼~

권**
2020-12-27 18:21:23
내용

동의합니다 골고루발전해야합니다

이**
2020-12-27 18:18:55
내용

동의합니다~골고루발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박**
2020-12-27 18:12:53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7 16:44:13
내용

동의합니다

이**
2020-12-27 14:06:30
내용

동의합니다

배**
2020-12-27 10:08:20
내용

동해선이 있는데 굳이 동해선쪽에 지하철 역을 만드는 이유가 있을까요? 송정 해수욕장쪽으로 들어오는 교통수단은 185번 버스 하나있습니다. 그것도 배차 시간이 30분이 넘어가며 막차시간은 짧아서 매우 불편합니다. 차가 없을경우에는 택시를 타야하거나 20분거리에 있는 버스정류장서 내려 걸어와야 합니다. kt연수원 앞에 지하철이 생기면 그런문제는 없어지겠죠. 관광객들 입장에서도 동해선에서 내려 20분동안 걸어들어와 해수욕장을 가야하는 불편함을 겪어야합니다. 과연 어떤위치가 송정에 맞는 지하철 위치일까요?

최**
2020-12-26 17:15:09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6 16:51:10
내용

시민을위한 시정바랍니다

신**
2020-12-26 16:32:10
내용

송정광어골 kt역은 경제성이나 효율성등에서 미래예측하는 견지를 가져주시기를 간곡히부탁드립니다

신**
2020-12-26 16:13:44
내용

송정광어골역은 경제성등 효율성을 따져 미래를 내다보는시정되기를 바랍니다

박**
2020-12-26 15:45:12
내용

시민들이 진정으로 어디를 원하는지 수요조사를 철저히 부탁 합니다 해수욕장 쉽게 갈수 있는 곳이 역이 정답이라고 봅니다

전**
2020-12-26 15:33:50
내용

청원합니다!주민들이 편리한곳에 역사를 열어주세요

이**
2020-12-26 15:28:27
내용

동의합니다 동해선 송정역은 지역주민 밀집거주지역 및 해변가 진입로와 멀어 활용도가 떨어집니다 광어골 인근에 역이 생기면 주민 및 관광객들에게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입니다

신**
2020-12-26 15:25:19
내용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이**
2020-12-26 15:06:29
내용

송정에 주말에 차도 많이 막혀서 꼭 필요하다 생각하며 역을 개설하는 것은 관광지로써도 그렇고 꼭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조**
2020-12-26 14:51:22
내용

원안대로 추진하라

우**
2020-12-26 14:37:12
내용

동의합니다

김**
2020-12-26 14:36:47
내용

동의합니다 Kt앞역이나 송정어귀삼거리역이 맞습니다 동의합니다

심**
2020-12-26 14:35:03
내용

부산시민의 합리적인 교통편의를 위해서 KT앞이나 송정어귀삼거리 쯤이 최고의 자리라봅니다 주말이면 이쪽 교통대란인건 아시죠 요즘은 주중에도 많이 찾으셔서 교통이 번잡합니다 앞으로 더할것은 두말할필요없겠지요 다시한번 심사숙고하셔야합니다 대대손손 탈없는 칭송받을수있는 결정이 되길 바랍니다

우**
2020-12-26 14:07:39
내용

송정kt나 송정어귀삼거리역이 맞다는데 동의합니다

우**
2020-12-26 14:06:36
내용

송정kt나 송정어귀삼거리역이 맞다고 동의합니다

양**
2020-12-26 13:50:18
내용

해운대송정터널을 넘어가다 보면 병목현상이 심각합니다 내년 테마파크개장후 얼마나 차가 밀릴지 안봐도 그림입니다 그런데 현재 유령역이라는 말이 나올정도의 송정역의 쓰임새가 많지 않은데도 주변에 추가로 역을 신설한다는것은 전형적인 탁상행정입니다. 송정삼거리 정도에 역이 있어야 광어골과 구덕포 그리고 송정해수욕장까지의 상가도 활성화 되고 교통이 부족한 광어골쪽으로의 이동이 용이할 것입니다 중복되는 곳은 과감하게 버리고 부산시민의 교통에 일조하며 어떤것이 시민들에게 더 나은것인지 한번 더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
2020-12-26 13:48:40
내용

지역 발전 불균형 문제를 해소해주시기 바랍니다.

강**
2020-12-26 13:44:40
내용

동의합니다

안**
2020-12-26 13:25:27
내용

송정해수욕장 자주가는관광객입니다.해수욕장 가기편한 송정어귀삼거리에 역이생기면 좋켔습니다!

박**
2020-12-26 13:17:43
내용

이게뭐예요 사람도 없는곳에 제발 제대로 일좀해주세요

최**
2020-12-26 13:17:06
내용

청원합니다 골고루 발전해야죠 원안대로 해주세요

이**
2020-12-26 13:08:50
내용

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송정kt역이나 송정어귀역이 있어야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지금계획은 반쪽짜리며 공사할때 해야 송정전체가 살수있습니다 간곡히 재검토 요청드립니다

김**
2020-12-26 12:04:31
내용

존경하는 부산시 의원님 참 기막힌 송정역 우째이런일이 아무리 탁상행정이라지만 해도해도 넘 합니다요 지금의 역사도 무용지물인데 현장나와서 뭐가 문제인지 함 보세요 송정해수욕장을 아예 없애뿌리지예 심지어 지금의 복선전철 송정역에 내리면 열이면 열 묻도 또 물어보고 아예 택시을 타고 해수욕장을 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실제 이야기) 현실을 파악하지도 못하고.... 답답한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두서없는글 몇자올립니다 부디 잘 파악하여 현실에 맞게 처리해주세요 고맙습니다

강**
2020-12-25 23:51:03
내용

동의합니다. 송정해수욕장도 대중교통으로 편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해운대해수욕장처럼 교통편이 자유롭고 많아야 송정이 발전하고 해운대구가 균형발전할수 있지 않을까요?

김**
2020-12-25 10:55:37
내용

동의합니다 송정해수욕장 가기가 정말어렵습니다 송정해수욕장 가까이 역 만들어들어주세요!

박**
2020-12-25 10:03:26
내용

공감합니다~의견수렴바랍니다~

배**
2020-12-24 23:37:02
내용

동의합니다! 배차시간 30분이 넘는 185번버스 하나로 이용해야하는 광어골로 주민분들 생각해보셨습니까? 동해선까지 걸어가는덕 20분이 넘게 걸립니다. 차가 없으신분들은 송정에 일하러오실때 동해선타고 내려서 20분이상을 걸어들어오십니다. 외부 관광객들 송정해수욕장오는데 동해선 내러서 20분걸어서 해수욕장 가야됩니까? 직접 걸어서 해수욕장 가보십시오. 송정지역 발전을 위한 지하철이면 그에 맞는곳에 있어야합니다.

홍**
2020-12-24 23:10:17
내용

처음계획대로 KT앞이최고일것같네요

전**
2020-12-24 20:28:07
내용

송정해수욕장인근에 지하철역사를 열어주십시요!천혜의자연인 송정해수욕장을 부산시민으로써 편하게 이용하고싶습니다!차도없는데 대중교통 편하게 이용하고싶습니다.

박**
2020-12-24 20:18:48
내용

저는!아내가 송정해수욕장을 너무좋아해서 가끔가는 관광객입니다.회한사라와 소주한잔 즐겁게먹으려고 부산역에서 지하철로 송정역으로 가니 여러번환승해야했고 또 내려서도 택시를이용했습니다.우연히 다른일로 들어왔다가 이청원을 보았습니다만,이렇케 불편한곳주변에 또 송정지하철역을 만든다는것은 납득이 가지않네요!그 누구보다 나랏일보시는 분들이 더 잘아실텐데요 해수욕장과 가까운곳 먹거리도 편하게 이용할수있는곳으로 지하철역사를 만들어주십시요!믿겠습니다

신**
2020-12-24 19:57:01
내용

동의합니다. 원래 하는데로 해야하는데 왜 다르게 하나요 kt앞에 지하철이 되어야죠. 거기가 얼마나 차가 밀리는데요 버스도 많이 없고 지하철 원래대로 해주세요

신**
2020-12-24 19:31:07
내용

동의합니다 저도한번식 송정쪽으로 맛집같은데가면은교통이 너무불편합니다 꼭 송정해수욕장을 자주찾을수있게 역사를 만들어주네요 아름다운송정해수욕장이 많은관광객으로 활성이도도록 꼭 참고 해주세요 부산시민으로 꼭부탁드립니다

박**
2020-12-24 19:25:53
내용

청원합니딘

박**
2020-12-24 19:24:06
내용

청원합니다

신**
2020-12-24 18:26:42
내용

송정은 점점 발전하고 있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관광객 셔핑족 관광열차 손님등 다양합니다 그래도 요즈음 송정하면 KT쪽 대로변이 번화가 이고 이쪽으로 유입되는 관광객과 손님은 많은데 교통은 많이 불편합니다 지하철에서 내려서 많이 걷지 않고 관광열차도 타고 바닷가 쪽으로도 갈수있고 셔핑도 할수 있게 지하철 역사를 KT쪽 바로 앞은 아니어도 KT쪽 대로변에 만들면 송도처럼 유명한 관광지가 될것 같습니다 참고 부탁드립니다

엄**
2020-12-24 18:02:46
내용

동의합니다. 다시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권**
2020-12-24 17:56:23
내용

공감합니다.. 2호선 연장은 오시리아의 발전에 더불어 오시리아관광단지로 인한 송정동 일대의 교통체증 완화효과를 함께 기대하는 사업이 아닐지요? 역사위치 변경 간곡히 재검토 요청 드립니다...

유**
2020-12-24 17:52:16
내용

동의합니다

박**
2020-12-24 17:44:50
내용

동의합니다.

박**
2020-12-24 17:41:28
내용

청원합니다

이**
2020-12-24 17:32:51
내용

여기진짜 교통개미지옥입니다. 부산시는 송정해수욕장을 버린건가요? 관광객도 송정주민도 안타는 이미 실패한 송정역 위치에 또 송정역을??

신**
2020-12-24 16:17:21
내용

동의합니다 송정해수욕장으로 가는 교통편이 이렇게 불편한데 계획변경안이라니요 이해 할 수가 없습니다

이**
2020-12-24 15:13:35
내용

청원합니다

주**
2020-12-24 14:19:14
내용

천혜의 바닷가 송정. 더이상 낙후되게 하지 마시고 송정동에 살고 계시는 분들께 희망을 주시기 바랍니다.

배**
2020-12-24 14:06:04
내용

동의합니다 송정역에서 송정해수욕장도 아주 먼 거리인데 노약자나 장애인들에게 최소 15분은 가야합니다. 가까운 광어골이 적합하다 생각합니다

고**
2020-12-24 12:59:59
내용

관광특구로서 기능을 최대화 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개발추진이 되길 바랍니다. 송정광어골로쪽에 계시는 실거주민들이 가장 잘 알겠지요. 위 글에 천번만번 공감합니다. 교통체증을 분산시키고 개발의 연장선인 청사포와의 연결성을 고려함이 현명할 듯 합니다. 나무만 보지말고 전체 숲을 보는 안목이 필요한 시점이네요.

박**
2020-12-24 12:57:43
내용

공감합니다!!!!! 해운대와 동부산관광단지만 연결하고 송정해수욕장을 쏙 빠뜨린다면 이건 말이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송정해수욕장이 자그마하면서도 정감넘치고 예쁘고 아름답고 힐링할수잇는 해변공원과 관광열차도 이용 윈드셔핑도 즐길수잇는 모두의바닷가라고 생각합니다 모두가 누릴수잇도록 송정해수욕장역을 지정해 주실것을간청합니다

이**
2020-12-24 12:51:01
내용

전적으로 이 청원에 동의합니다 재검토 부탁드립니다

박**
2020-12-24 12:48:20
내용

동의합니다

류**
2020-12-24 12:40:11
내용

청원합니다

김**
2020-12-24 12:02:29
내용

송정에 오고자 하는 사람들의 목적은 먹거리와 멋진 바다입니다,요즘엔 서핑때문에 핫한 곳이 되었지요..그러나 ~!! 교통은 꽝입니다.오시리아 관광단지와 송정 바닷가는 패키지여야 합니다.광어골 맛집 점점 늘어나고 있고 점점 매력적인 송정동으로 바뀌고 있는데 관광객들이 가는 길이 멀고 힘들어 표기한다면 이건 시차원에서 정말 놓쳐서는 안 될 부분일겁니다.시관계자분들~ 송정 바닷가 한번와서 유심히 바라봐 보세요..해운대와는 다른 매력적이고 정감있는 바닷가입니다.친구들이 전부 해운대 보다 훨씬 좋다~라고 합니다.어촌느낌도 나고요..발전되고 세련된 모습은 아니지만 정감있고 아련한 추억의 바닷가를 사람들은 더 원한답니다.송정은 시외같은 느낌있어서 더 좋다라고 하는 분도 있어요.제발 그런 분들이 쉽고 빠르게 찾아 올수 있도록 광어골쪽으로( kt역 도 좋고 이비가역도 좋아요 )역을 만들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울아들 185 번 기다리다가 성질 더러워졌다라고 합디다!-부디 역을 주시옵소서~!!)

김**
2020-12-24 12:02:17
내용

청원합니다

양**
2020-12-24 11:45:46
내용

송정바닷가 인근 카페골목으로 상권이 많이 형성되어 사람들이 많이 옵니다. 저도 송정에 갈때면 대중교통이 불편하게 형성되어 있어 자차를 이용해서 이동합니다. 동해선 송정역은 거리도 많이 떨어져 있을뿐만 아니라 동해선 시간도 20분 배차간격으로 있기 떄문에 자주 이용하기 불편합니다. 지역주민 및 관광객을 위해 원래 계획대로 송정어귀삼거리 방향으로 지하철역이 생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김**
2020-12-24 11:43:04
내용

작년에 친구들이 송정에 놀러온다고 해서 송정역에서 만나 그들을 데리고 해수욕장으로 걸어 가는데 친구들이 하는 말 ~"바닷가는 언제 나오냐? 왜이리 머냐? 송정역이 왜이리 휑하냐?역은 왜 만들었데?송정에 바닷가하나 보러 오는데 이리 교통 불편해서 다시 오겠냐?바닷가앞에 버스도 없고 역을 왜 이런데 지어서 이 땡볕에 걷기 운동 시키냐?~~ 등등 불평섞인 말을 하더군요 몇년만에 만난친구들 얼굴에 웃음기 싹 빠지고 저 미안해서 어쩔줄 몰라했던 기억이 납니다.묻고 싶네요.왜 왜 송정역이 거기 여만 했나요?정말 이해가 안되는 위치의 역이네요.이동네 위치나 여러가지 환경을 보고 지으신 건지?(이걸두고 탁상행정의 결과라하나요?)저 3년전에 이사와서 송정역 딱 한번 이용했습니다. 뭐 이미 지어진 역은 어쩔수 없다 칩시다.몇일전 환승역을 짓는다는 말을 들었을때 제 귀를 의심했습니다.와~ 송정해수욕장은 완전 패싱되는 구나 그냥 지하철 타고 오시리아에 내려가 관광단지 즐기고 가라 이거구나~송정은 늘 낙후된 지역으로 묶어 놓으려는 구나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날 친구들 데리고 다니면서 그나마 위로가 된건 멋진 바다와 광어골의 먹거리였네요

박**
2020-12-24 11:38:02
내용

실거주민의 의견에 따라 재검토 부탁드립니다.

박**
2020-12-24 11:23:51
내용

송정하면 해수욕장인데 지금의 도시철도 송정역도 애매한 위치에 지어져서 많은 이용객들을 불편하게 하는데 새로 지어진다는 지하철노선도 더욱더 해수욕장과 그 주변상권을 비켜가는 안이 거론되고있어서 잘 이해가 안되네요 비용절감인지? 공사의 수월성인지? 한번 건설되면 돌이킬수없는 사안인데 최소한 구송정역근처나 광어골을 포함한다면 KT근방으로 역이 만들어지는게 송정의 발전이나 송정전체를 아우르는 면에서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조**
2020-12-24 11:10:13
내용

기존에있는동해남부선송정역은지금도이용하는사람이거의없는걸로알고있습니다 지하철역마저생긴다고하니정말어이가없습니다 갈수록송정및송정해수욕장에오는사람들이많아서주말에는교통체증이정말심각합니다 더군다나..내년엔놀이동산이순차적으로개장하면더욱더교통체증이심각해질겁니다 지하철의송정역사는송정해수욕장을가기편한곳으로지정해야된다고생각합니다 송정어귀삼거리나광어골KT쪽에생기면더욱더많은사람들이대중교통을이용하여송정해수욕장및송정주민들의이용에불편함이없을듯합니다 대중교통의의미는 시민들읜편리한이동을위한수단이라고생각합니다 기존의동해남부선의활용도가좋으면괜찮지만지금도이용하는사람이거의없습니다 저도동해남부선을이용하는시민으로서지금의송정역은위치적으로너무불편한거같습니다 지하철역사마저그쪽으로지정하시면이용하는사람이많을까여? 시민들의발이되어줄 지하철의역사를신중히검토해서지정해주셨으면합니다

최**
2020-12-24 10:55:31
내용

안녕하십니까 항상 부산광역시 발전에 노력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도시철도 계획 발표된 사항을 보고 건의 및 의문이 생겨서 이렇게 메일 드립니다. 오시리아선 연장 건 관련 내용이며, 주 의견은 송정해수욕장역의 필요성 입니다.   1. 오시리아선 연장의 주 목적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동부산관광단지 개발로 인한 도로교통 정체 해소 및 전철을 이용한 동부산관광단지 활성화가 아닌가 지례짐작하고 있습니다. 도로교통 정체 해소를 위해서는 기존 자차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대중교통으로 이용해야 할 것입니다. 직접 송정동에서 살면서 겪은바로는 송정해수욕장 이용을 위한 관광객들의 대중교통 편의성이 너무 떨어져서 자차를 이용할 수 밖에 없고, 관광객들의 자차를 모두 수용하기에는 좁은 도로로 인해 결국 동부산관광단지까지 교통정체가 이어집니다.   동부산관광단지의 성공적인 개발을 위해서라도 송정해수욕장역은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2. 송정해수욕장의 관광지로서의 가치를 어느정도로 평가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송정 해수욕장도 미래에는 해운대해수욕장만큼 발전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의 관광지로서의 가치가 50년전부터 좋았다고 볼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해운대는 광안대교 개발과 지하철연결 등의 계획적인 도시개발로 인해 부산을 대표하는 관광지로 올라섰습니다. 모든 지역이 마찬가지지만 도시계획에 따라 그 지역의 미래가 결정이 됩니다.   현재 송정해수욕장은 매년 관광객들이 늘고 있으며, 해운대,광안리와 다른 매력으로 이목이 집중되는 곳입니다. 하지만 현재로서는 자차를 이용하는 부산시민이 아닌 외부 여행객들의 접근이 너무나도 어려운 실정입니다. 아직까지 시간이 남아 있다면, 하이시즌인 2021년 여름에라도 해수욕장 이용객의 접근방법 실태조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예산이 들어가는 만큼 좀 더 미래지향적인 방법으로 도시철도계획을 추진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최**
2020-12-24 10:04:49
내용

저는 대구에살고있습니다!가끔 가족들과 해운대또는 송정을갑니다!그런데 현재지상철있는 송정역사가 왜거기있는가요!그것도 엄청불편해서 갈때마다 택시른탓어요!그런데 새로들어오는 지하철도 거기맞은폇이라니!부산분들 진짜불편할듯합니다.제대로 혈세를쓰세요!제대로 뭣하자는건지요

M************
2020-12-24 09:40:49
내용

철저한 현장파악과 재감토 해주세요.

김**
2020-12-24 09:29:20
내용

2호선 연장 환영힙니다 근데 송정주민 무시하는 2호선 연장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사무실 책상에 앉아서 행정을 볼게오니고 현장에 직접 나오셔서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박**
2020-12-24 08:39:49
내용

광어골 주민입니다. 이케아들어서고 나서부터는 저희는 주말엔 도로가 막혀 차를 가지고 이동할 수가 없습니다 동해선송정역은 너무 멀어 1년에 한번도 이용하기가 불편 합니다 또다시 송정지하철 역조차도 동해선역에 생긴다니 멘붕이 옵니다.

배**
2020-12-24 08:35:36
내용

전적으로 이 청원에 동의합니다. 송정해수욕장역이 있어야죠. 기존 역은 너무 멀어서 이용할 수 없어요.

손**
2020-12-24 02:01:07
내용

2호선 연장 역위치 재검토 바랍니다!! 이번 지하철2호선연장안에 송정 광어골과 가까운 역이 빠져있어 강력히 재검토 건의드립니다.해수욕장 으로 이어지는 관광객들의 수와 현재 광어골과 송정어귀 삼거리에 살고있는 주민들의 대중교통 불편함을 배려하신다면 이번 계획안의 역사위치는 너무나도 무의미합니다. 유동인구를 보신다면 지역경제와 지하철 이용객의 효용성 등을 고려 하신다면 광어골 kt역이 만들어 지는것이 지역경제를 살리는 일일것입니다. 오시리아 방면으로 굳이 역이 생겨야 된다면 광어골 쪽으로도 반드시 만들어 지는게 타당합니다. 동해선 송정역은 사실 이용을 거의 못하고 있는 그림의 떡입니다. 이유는 도보로나 위치적으로 너무나도 불편한 곳에 있기때문이죠, 그런데 2호선 연장까지 그렇게 해버리면 지금과 다를게 없는 실정입니다. 향후 송정 지역경제발전을 위해서라면 2호선 연장 역위치는 반드시 재검토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도**
2020-12-24 00:02:41
내용

송정으로 역이 들어온다는 기쁨도 잠시.. 역 위치를 확인하고 상당히 놀랍고 의문스럽습니다 지금의 동해선 송정역을 이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다 느꼈을테지요 역의 위치가 송정을 이용하기에 참으로 불편합니다 그런데 또 이번에 지하철 역사를 지금 동해선 송정역 위치로 한다니..도대체 송정주민과 해가 바뀔수록 늘어나는 송정해수욕장 관광객의 편의를 생각해보시고 정하신겁니까? 누구를 위한 결정입니까? 오시리아 관광단지 성공 중요하죠..근데 송정역 이란 이름에 걸맞게 송정을 이용하는 주민이나 관광객의 편의도 고려하셔야지요.. 지금 정해진 역사위치로는 먼거리 힘들게 걸어다니거나 또한번 버스를 타고 환승해서 송정을 이용해야합니다 그래서 자가용 이용자가 여전히 많을테고 대란수준의 교통체증은 여전할꺼란 생각듭니다 그많은 돈을 들여서 지하철만드는데 제대로 이용할수있게 잘 만드셔야죠 탁상행정으로 얼룩진 결정과 행정이 되지않게 송정을 한번 더 바라봐주세요 지금의 동해선 송정역을 이용하는자의 입장이 되어서 다시한번 역사위치 고려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
2020-12-23 23:57:55
내용

위 내용 100 프로 공강합니다 진짜 동해선 위치 말도안됩니다 윗분들은 차량 이용하시는데 어찌알수있겠습니까... 부디 송정역을 만드는 이유를 다시 생각해주시길바랍니다 편의 아닙니까 !! 항상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송정역 위치 kt 근처가 맞다고봅니다 상권부터 다 생각해보십시오..

전**
2020-12-23 22:57:44
내용

송정해수욕장에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차를가지고오는것은 제대로된 대중교통이 없기때문입니다.현재송정역위치부터 아주아주잘못되었습니다!그런큰실수를 왜!또 반복하려고하십니까!탁상행정 멈춰주십시요 간곡히 부탁드립니다.송정을 사랑하는시민의 한사람의로써 또한저희가족들은 이번발표에 너무큰 충격을받았습니다.이렇케 피땀으로 일해 납부한 국민의세금 혈세를 왜 이렇케 낭비하고 효율적으로 쓰시지않는지요!송정지하철역사는 KT또는 송정삼거리역사에 신설되어야한다고 판단됩니다.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노**
2020-12-23 22:47:08
내용

현실에 맞는 정책이어야 시민들의 공감을 얻습니다. 시민공감이 바탕이 되는 부산시가 되길 바랍니다. 위 내용 100퍼 공감합니다. 현재의 송정역은 송정바다에 오려는 사람을 속이고 있는 잘못된 역입니다. 제대로 된 송정역은 케이티 앞쪽이라야 제대로 된 송정바닷가역이 됩니다. 송정바디 보러 오는 사람이 주인데 어찌 송정바닷가 역을 만들지 않을 수 있습니까

김**
2020-12-23 22:08:19
내용

진짜노답. 이해가안됩니다. 차가없는 불편함. 송정해수욕장에 역이 생기길 바랍니다. 검토해주세요

김**
2020-12-23 22:03:01
내용

관광도시인 부산의 송정해수욕장 유입이 편하도록 kt송정근처로 역이 생기기를 바랍니다.

김**
2020-12-23 21:58:32
내용

저는 조상대대로 송정에서 살고있는 원주민입니다 처음2호선 착공될때도 광어골로 역이생긴다고 알고있었고 수십년이 지난후 또 광어골로 생기는줄 알고있었는데 신송정역이라니요!! 거기누가이용합니까? 정말송정주민을 개무시하고 송정주민은 시민도아니다 라고 여기는겁니까? 동부산관광단지는 중요하고 시민은안중에도없나요? 최소 중심위치인 구송정역부근에라도 설치하던지 광어골입구에라도 설치해서 해수욕장 버스환승 관광열차 호텔 주변맛집등 관광발전과 반경200m이내에 송정아파트단지와 원주민등 송정인구의 절반이상이 거주하며 이용할수있는곳이야말로 광어골삼거리라 볼수있습니다 역하나더 설치하십시오!!!!! 아님 송정역을 백지화하고 변경 하는것이 효율과합리적입니다 시민을위한 시정이되길 간절히 기대합니다~!!!!

박**
2020-12-23 21:50:12
내용

서울에서 조카와 친구들이 송정서핑하러 많이 내려오는데 교통 불편하다고 하네요 부산의 명물거리인 송정해수욕장이 해안가근처로 역이 생겼어면 합니다

전**
2020-12-23 21:48:04
내용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지하철역이 생겨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관광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오는 해운대구인 송정광어골에는 지하철역이 왜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동해선 송정역이 사람들의 이용이 적은 이유는 관광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목적지에서 멀어서 입니다 관광객들이 송정을 찾는 이유는 카페거리, 맛집, 서핑, 관광 등을 즐기러 옵니다 이케아가 생기면서 이케아를 들리기 전이나 후에 카페거리인 kt 송정 근처를 많이 찾아옵니다 이때문에 특히 여름에는 교통혼잡으로 주말에는 차를 타고 나가기가 매우 불편하고 최근 블루라인파크 기차길 거리를 만들어 겨울임에도 산책 겸 걸으며 관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난 것으로 보아 내년에는 더더욱 불편해질것입니다 송정해수욕장에서 제일 가까운 곳은 kt송정 근처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역이 생긴다면 해수욕, 서핑을 즐기거나 맛집 탐방, 기차거리를 걸으며 관광을 하는 사람들을 다 수용할 수 있습니다 교통의 목적은 편리함입니다 송정터널을 지나야 광어골로 갈 수 있는 교통의 불편함을 해소해주세요 kt송정근처가 호텔이 많습니다 사람들의 목적에 맞게 역을 만들어 주세요

김**
2020-12-23 21:37:42
내용

지금 송정신역은 접근성, 발전성이 극히 제한된 위치로, 실용성 없는 대표적인 탁상행정의 실패작이지요. 심지어 주변에도 아무것도 없어요... 볼때마다 왜 저기다가 만들었는지 기가 찹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지하철까지 송정신역에 은근슬쩍 얹힌다고 하니.. 더 기가 차네요.. 송정동은 가장 유명한 곳이 송정해수욕장입니다. 지역특성을 고려하는것은 기본중에 기본인데, 그런데 역위치는 어디 저기 산아래로 가있고.. 거기다가 지하철을 또 합치고..참... 제발 제발 좀 실사한번 나와보시고, 송정관광객, 송정주민한테 한번만 물어나 보시고 지하철 놓으시길..

이**
2020-12-23 21:04:53
내용

송정에 아파트 밀집 지역 주변이 아닌 외딴곳인 현재 송정역(동해남부선) 주변에 2호선지하철역까지 만들려는 이유가 무엇인지 도저히 이해가 안갑니다. 현재 송정역(동해남부선)도 송정 주민들 멀어서 이용 못하고 있습니다. 당초 예정 위치였던 송정KT쪽이나 송정 어귀삼거리(이비가짬뽕근처) 쪽에 역이 신설되는게 맞다고 봅니다. 다시 검토 부탁드립니다.

조**
2020-12-23 20:59:00
내용

동해선 송정역 가까운 위치에 또 역을 신설하는것은 송정동 지역 균형 발전에 문제가 많습니다 지역 균형발전과 오시리아 송정해수욕장 연계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해서 송정어귀삼거리나 kt쪽으로 송정해수욕장역을 만들어야 합니다

전**
2020-12-23 20:55:38
내용

해운대송정은 관광지역으로 kt송정 근처 카페거리,이번에 생긴 블루라인파크로 송정에서 미포까지 기차도 생겼습니다 그뿐만아니라 이케아가 생기며 이근처로 많은 사람들이 들립니다 그때문에 교통에 크나큰 불편함이 있습니다 185번 버스도 kt송정 앞으로 오는데 평일에는 30분 출퇴근 시간에는 25분 간격으로 옵니다 읍면인 유동인구가 적은 곳도 아니고 유동인구가 많은 관광지역에 지하철역이 없는 것은 부산발전에도 해가 있다고 봅니다 부산이 관광도시로서 발전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인구를 수용하기위해 교통의 편리함을 더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kt송정역이 생겨하는 이유는 카페거리활성화 및 기차거리를 통해 청사포, 미포 또한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아직 덜 알려졌음에도 유동인구가 많은데 더 많이 알려지면 지금보다 더 한 교통지연이 발생할 것이고 민원은 더 많아질 것이며 사고 또한 늘어날 것입니다 앞으로의 부산발전을 위해 kt송정역을 꼭 좀 만들어주십시오

노**
2020-12-23 20:52:27
내용

그저 황당할 따름.. 송정 해수욕장 관광객 유치 안할껀가요?

서**
2020-12-23 20:52:23
내용

광어골에 들어오는 대중교통은 딸랑 185번 버스 한대 입니다. 그것도 30분에 1대씩 배차가 되고있고 겨우 장산역 까지가 노선 전부입니다. 송정을 찾는 관광객들은 이용하기 불편한 동해남부선을 타기보다 30분을 기다려도 2호선 장산역에서 185번을 환승하고 오는 실정입니다. 주말에 교통체증은 또 어떻구요. 광어골kt역은 생겨야 될 이유가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김**
2020-12-23 20:49:39
내용

송정은 부산의 중요한 관광지로써 교통을 더편리하게 해야한다는데 동의합니다. 부산은 관광업의 중요성을 항상 인식하고 발전해나가야만 발전이 있을겁니다

서**
2020-12-23 20:40:28
내용

현재 동해남부선 송정역 근처에 2호선지하철 역사가 생기는건 또 하나의 동해남부선 송정역을 만드는것과 다를바가 없습니다. 송정해수욕장은 부산 시민뿐이 아니라 전국에서 찾아오는 관광지 입니다.지하철을 타고도 또 다시 택시를 타야 하는 번거로움을 주실건가요? 부디 꼼꼼한 현장 답사로 현명하고 박수 받을수 있는 시정책을 펼쳐 주세요. 기대하겠습니다!!!

전**
2020-12-23 20:38:24
내용

송정은많은 사람들이 송정 까페거리에 옵니다 .허나 송정은 까페거리와 도보로 걷기에는 너무 먼곳입니다. 특히 185번 버스 같은 경우는 25분 간격으로 있습니다. 대도시인데 이렇게 교통이 불편한곳은 송정 까페거리 쪽일 것입니다.

정**
2020-12-23 20:33:51
내용

송정해수욕장을 많이 이용하는데 차없이 가기가넘 불편하고 차도 많이 밀립니다~~지하철역을 송정해수욕장과 가까운쪽으로 꼭 부탁드립니다~~

강**
2020-12-23 20:27:57
내용

동부산 관광단지를 살리는것? 좋습니다. 근데 그걸 빨리하려고 전국 해수욕장중 방문객수 수위권인 송정해수욕장을 건너뛴다? 너무한거 아닙니까? 송정kt나 송정어귀삼거리에 역사가 신설되어야 관광객을 송정에 유치 가능합니다. 송정바다에서 놀고 지하철 1정거장가서 동부산가서 쇼핑딱

김**
2020-12-23 20:24:05
내용

송정 kt 버스정류장에 185번버스가 텀이 매일30 분간격으로 오다 보니교통이 너무 불편 합니다. 송정 kt 버스정류장 쪽에지하철역을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김**
2020-12-23 20:17:50
내용

송정은 교통이 너무 불편해서 항상 차로 가야합니다 주말엔 엄청 막혀서..기본20분이상은 밀리고...지하철좀 뚫어줘요!!! 가장 가까이 바닷가로 갈수 잇는 송정집 앞이 좋겟어요! 맞은편 kt직원들도 출퇴근할때 좋을거고... 동해선 타고 가봣는데 내리자마자 택시타고 다시 이동햇어요!!!! 제발좀 가까운곳으로 해주세요...여름되면 교통체증 엄청납니다...!!!

홍**
2020-12-23 20:11:48
내용

송정과 오시리아역을 들어오는 도로는 거의 한정적으로 지금은 포화상태입니다 될 수 있으면 개인 자가용보다는 도시철도를 이용하는 편이 훨씬 낫습니다 그럴 것 같으면 유동인구가 잘 사용 할 수 있는 적절한 장소는 지금의 송정역은 너무 멀다고 생각합니다 자연적으로 외면당하는 철도역보다 보다가까이갈수있는곳이 훨씬효율성도높지않을까요

양**
2020-12-23 20:10:37
내용

동해선 송정역 가까이에 지하철 송정역을 설치하는 이유를 모르겠네요, 오시리아선 역이 2개 신설인데 동부산관광단지 갈려면 동해선 벡스코역에서 환승하면 되는데 왜 동해선송정역에 지하철역을 신설하는지? 지금도 송정터널만 지나면 도로가 주차장이 되는데 교통량은 생각도 안하고 뭔 기준으로 동해선 송정역 가까이에 지하철역을 신설할려고 하는지 묻고 싶습니다

이**
2020-12-23 20:05:17
내용

송정 어귀가 정답입니다. 철저한 현장 파악 필요해 보입니다. 원안대로 추진하십시요ㅡ

장**
2020-12-23 20:04:46
내용

부산에서 힐링할수 있는 하나뿐인 송정해수욕장입니다 탁상행정의 역위치가 아닌 현실적인 역위치 다시 검토바랍니다

화**
2020-12-23 20:02:39
내용

유동인구를 감안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효율적으로 이용하기에는 송정역보다는 송정해수욕장과 가까워야된다고 생각됩니다.

이**
2020-12-23 19:57:03
내용

골고루 발전해야 합니다 역위치가 무엇보다도 중요해요

문**
2020-12-23 19:56:15
내용

이용율 저조한 송정역 환승역 보다는 미래에 부산광역시 발전을 위해 실효성있는 역으로 신설 바랍니다. 시찰 가보면 알지만 현 송정역은 주민이 별로 없어 실제 송정동 주민 대부분이 사용을 거의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송정해수욕장에는 관광객들이 끊이지 않고 도로도 혼잡하죠. 실제로 동해선 송정역과 송정해수욕장까지의 도보 거리가 멀어 송정해수욕장 이용객이 동해선 송정역을 이용하기 보다는 대부분 자차를 이용합니다. 이미 동해선 송정역의 위치가 잘못되었음을 증명해줍니다. 그런데 거기에 추가로 역을 신설한다니 탁상행정이 따로 없습니다. 도로 혼잡을 해소하기 위해 대중교통인 지하철을 개통하는 것일텐데요. 이미 역이 있는 곳에 신설하기 보다는 송정해수욕장 인근으로 역을 옮기는게 송정동 전체에 균형 발전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송정해수욕장의 수요를 무시한체 이미 대중교통의 편리를 누리고 있는 일부 해당 지역주민을 위해서 그 지역에 추가로 역을 왜 신설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최소 송정KT 또는 송정어귀 삼거리에는 역이 있어야 송정해수욕장, 달맞이길, 해변열차 방문객들의 교통이 분산될 것입니다. 현재는 이 모두의 방문객과 오시리아관광단지의 방문객들의 대중교통 불편으로 인해 대부분 자차 이용으로 도로가 혼잡합니다. 오늘 발표된 안으로 진행된다면 도로혼잡은 계속 가중될 것이며, 부산 대표 관광지인 송정해수욕장 발전에 브레이크가 걸릴 것입니다. 2호선 연장이 오로지 오시리아관광단지로 연결이 우선시 되는 것으로 보이는데, 계획안에 선로가 지나가는 관광지인 송정해수욕장에 역을 만들지 않는다면 부산시에 두고두고 잘못된 행정으로 낙인 찍힐 것으로 보입니다. 부산시민의 이익을 위해 봤을때 1개 구에 2호선-동해선 환승역이 2개씩이나 필요 할까요? 아니면 관광도시 부산에 관광지를 잇는 2호선이 더 필요 할까요? 둘중 지하철 수익면에서도 어디가 더 유리 할 것인지 답이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