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 시민청원 와글와글 > 시민청원

시민청원

부산에서도 1인미디어에 대한 여러가지 지원 및 활동을 넓혀 주셨으면 합니다.청원종결
분류
문화(관광)
청원기간
2019-12-05 ~ 2020-01-04
공감해요
작성자
양**
작성일
2019-12-03
청원번호
301
안녕하세요! 서면에 23년째 거주하고 있는 부산소녀입니다!

추운 날씨에도 시를 위해 피땀 흘려 일하시느라 항상 고생이 많으십니다.

얼마 전 지인으로부터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다는 OK 1번가 사이트를 알게 되어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업무에 바쁘시겠지만 저도 부산 거주하는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작은 의견 한 가지 드릴 수 있을까 하여 글을 게시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1인 방송 크리에이터를 직업으로 삼고 있고, 약 4년 정도 꾸준히 개인 방송을 진행해 온 덕분에 최근 들어 여러 강연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강연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어떻게 크리에이터를 시작하나요?”라는 질문이라 “일단 용기 내어 작은 것이라도 망설이지 말고 시작부터 해보세요!”

라는 말을 많이 하지만, 뒤돌아보면 저도 막상 이 업계에 도전하기까지는 많은 고민과 망설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제가 드리고 싶은 작은 의견은……..

부산시에서도 함께 1인 미디어 창작자를 위한 고민을 함께 해주셨으면 합니다!

경기도에서도 1인미디어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으로 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다른 지역에서도 최근 들어 산업 발전을 움직임이 활발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부산에서도 1인 미디어 창작자들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오프라인 소모임이나 혹은 시 차원에서 올바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정기 가이드 교육을 제공해주셔서 건전하고 건강한 콘텐츠가 많이 생산되도록 여러 가지로 도움을 많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함께 기부나 자원봉사 같은 콘텐츠를 같이하면서 선한 영향력을 다함께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을 읽기까지 시간 내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댓글달기 (총 2건)

최**
2019-12-10 11:53:53
내용

요즘 어린 친구들이 가장 선호하는 직업 1위가 크리에이터라고 하더라구요, 평범한 사람들도 자유롭게 창작의 길을 걸을 수 있는 부산에서 가장 먼저 시대의 흐름에 맞게 크리에이터의 길을 함께 열어주는 것도 아주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하네용 ㅎㅎ 미래가 맑은 어린 친구들, 부산에서 거주하고 계시는 빛나는 시민들을 위한 문화의 장을 함께 열어주시는 것에 대해 적극 동참합니다 :) 부산 화이팅!!

이**
2019-12-06 08:33:19
내용

양팡 ㅋㅋ